안녕하세요. incredable 입니다. 한동안 여러 덱을 하면서 연구를 해 봤지만 진전이 없었고 또 무과금 쪽으로 짜다가 보니 이렇다 할 덱을 만들지 못했는데요, 여러 덱을 수정한 결과 그나마 안정된 악마덱을 만들게 됐습니다. 그러면 덱 설명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덱의 특징
공허소환사를 통하여 고코 악마를 뽑아 내는 것이 관건. 필드는 암불로 정리하고 웬만한 전설들은 영착으로 뽑아서 필드를 잡는다.
첫 패로써는
덱 운영
이 녀석이 제일 관건입니다. 요 녀석을 통해서
이런 하수인들을 뽑아 주시면 됩니다. 물론 위의 카드를 가지고 있기 전까지는 웬만해서는 공허소환사를 내지 않으시는 것이 좋고, 그리고 만약에 공허소환사가 있다고 해도
여기서 그러면 소환사를 통하여 필드에 나가지 않은, 내 손에 남아있는 악마는 어떻게 플레이를 하면 되느냐는 것이 관건인데. 지옥불 같은 경우는 상대 잔잔한 체 1짜리 하수인들이나 하수인 킬각 만드실 때 쓰시면 되고 파멸의 수호병이 나가지 않으셨다면, 최후까지 모으셨다가 본체 킬각으로 딜 넣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마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마법
영혼의 불꽃 효과가 정말 좋지만 저는 개인 적으로 검폭을 추천 드립니다. 이 덱에서는 버리셔야 할 카드가 없기 때문에 패 버리는 패널티가 없어야 하고 더 군다나 영불이 너프를 먹어서.. 어쨌든 검폭으로는 초반 하수인 정리 및 필드 정리이며 나중에는 킬각 잡으셔서 본체 딜 넣으셔도 됩니다.
이제는 힐에 관하여 설명을 드릴텐데요, 때에 따라 낡은 치유로봇을 쓰시면 되고 정말 급하시다면 영착으로 힐 하시면서 버티시면 됩니다. 합계 힐이 22니까, 버티기도 유용합니다.
여기서 자락서스를 쓰면 될텐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저도 자락을 써서 돌려보았지만 사실상 자락이 패에 놀고 있을때면 공허소환사가 자락을 뽑아 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그러므로 힐 기를 쓰면서 후반에 거의 승패를 바꾸게 하는 카드를 필드에 내 놓고 상대방 제압기를 빼게하는 경우를 수없이 보았기 때문에 자락을 쓰시고 싶은 분이시라면 비추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꼭 쓰시고 싶으시다면 소환사의 운에 맡기고 쓰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남은 카드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남은 3가지 카드
전설이 들어간 덱은 다른 카드들로 채우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이 전설들은 5코 진을 받쳐주기 때문에 라그같은 전설 보다는 실바나스나, 캐런, 또는 하늘 골렘 등으로 채우시는 것도 좋습니다.
끝으로...
항상 덱을 만들때지만 역시 흑마라는 소리밖에 나오지를 않습니다. 제가 검은 바위를 아직 열지 않아서 임프 두목이나 다른 흑마 카드의 활용도를 같이 쓰지 못해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만, 뒤지지는 않는 덱입니다. 현재 기본카드들을 잘 활용함으로써 쉽게 접근이 가능하시고, 다른게 필요하신 것이 있다면 400가루를 가지고 암불과 영착을 만드는 것 말고는 현 유저에게 플레이 하기가 저렴한 덱일 겁니다. 신규유저에게는 낙스라마스를 필수적으로 열어 주셔야 하기 때문에 힘드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거인흑마 하시고 싶은데 거인이 없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덱이네요.
400가루만 있으시다면 여러분도 재미있는 악마덱으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등급전에서는 이게 어떻게 활용 되는 지 알 수 없지만 재밌게 플레이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수정사항이나 궁금하신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기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incredable이었습니다. 즐겁게 하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