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11급 덱으로 올렸는데 북미섭 퀘스트깨면서 좀 더해 10급으로 올렸습니다.
음 덱 수정이 좀 있어서 다시 올렸는데요.
다른 덱들은 안무서운데 북미섭도 돌냥이 굉장히 많더군요.
이 덱이 노낙스 덱이기 때문에 냥꾼 미러전에 상당히 취약한 경향이 있는데
그걸 좀 보완하고자 덱 수정을 하였습니다.
냥꾼 미러전 같은 경우에는 선턴이 상당히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먼저 치기 때문이죠. 그래서 후턴일때 그걸 보완하고자 엘프 궁수로 1뎀으로 대부분의 2/1짜리 1코 하수인을 정리하면서 필드를 초반에 잡기위해 기용했습니다
다른 1코하수인이 같이 잡혀있다면 엘프 궁수 + 동전 + 1코 하수인 이런식으로 필드를 먼저 잡아서 필드 데미지를 높여 두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애매하게 1뎀이 모자란경우에 쓰기도 좋구요
같은 원리로 신비한 사격도 마무리 데미지로 쓸 때도 있지만 대부분 2코에 나오는 단검이나 뭐 여러 2피 하수인을 처리하거나 모자란 2뎀을 주면서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좀더 초반에 힘을 주게 되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미치광이 과학자가 없어 초반만 바라보면서 5턴이내에 게임을 끝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6코 존엄 사바나 사자 + 4코 벌목기로 필드에 힘을 좀 더 주었습니다.
결국 운영법은 초반에 저코 하수인들로 필드를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상대 명치를 가격하고, 킬각이 쉽게 잡히지 않는 경우 필드에 강한하수인인 벌목기나 사바나사자를 내서 적 명치를 파괴하자인데 만들고보니 빠른 기법같은 느낌입니다.
여튼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시아는 현 3급이고 북미는 무과금덱 돌릴겸 투기장도 심심할때 할겸 부캐같은 느낌으로 이번에 시작했어요
폰스스톤으로 뉴비분들이 많아지면서 덱 공유하려고 인벤 아이디도 만들고 글도 썼으니까 애용해주세요.
시험기간이라 조금 자제해야겠네요.
10급까지 실험도 했으니 처음하실때 좋을 것이라 생각되구요. 역시나 좀 더 돌리면 더 올라갈 수 있는 덱이라고 생각됩니다.
냥꾼은 이만 돌리고 무과금 흑마법사를 짜봐야겠어요. 질문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