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 죽군으로 한 턴에 22뎀이나 넣어봅시당

(잘 풀리면 5턴에 22뎀 나와영)
죽군올인 대회에서 한 번 나왔는데 저도 한 번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죽음의 군주에다가 신의 권능:보호막, 천상의 정신, 벨렌 같은거 다 건다음 내면의 열정 하나 넣어주세여.
후턴 기준으로 2턴에 죽음의 군주를 내고 3턴에 천상의 정신, 내면의 열정 걸면 이미 딜이 16딜입니다.(이걸로 2대 치면 이김)
보시면 알겠지만 죽음의 군주 및 시너지 카드를 모으기 위해 드로우나 버티기용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손패가 말리더라도 2턴 내에 상대가 죽음의 군주를 죽이지 못하면 게임을 이길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항!상! 낙담하지 마세요!
주문 파괴자 및 무쇠부리 올빼미 등은 상대 도발카드에 쓰거나 죽음의 군주한테 쓰면 됨니다.
그리고 낙스의 아무도 안 쓸거 같은 울부짖는 영혼도 넣어서 죽음의 군주의 죽메를 없엘 수도 있어요.
3턴에 죽음의 군주 내고 4턴에 울부짖는 영혼 내고 5턴에 천상의 정신 2장에 내면의 열정쓰면 이론적으로는 32딜!
한!
방!
죽음의 군주한테 쓰는 이유는 이 덱 자체가 죽음의 군주가 시간 벌기 용이 아니라 죽군으로 딜 올인을 하는 덱이라서 그렇습니다.
죽음의 군주 죽메를 보면 상대편 덱에 있는 하수인 하나를 전장에 놓는건데 저 죽메 하나가 잘못터지면 안 그래도 죽군을 제외하고는 이기기 힘든 덱에서 적에게 고코 하수인을 선사하는 순간 패배가 확정이기 때문입니당.
사실 올인이라고는 했지만 울부짖는 영혼이나 로데브 같은 카드들도 체력이 5가 되기 때문에 내면의 열정 뻥튀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컨셉덱이라서 승리는 보장 못해요(?) 대회에 나온 이후로 사람들이 죽군 최대한 빨리 없에거나 아니면 체력이라도 까 놓으려고 합니다. 체력 까는 것에 대비해서는 치유의 마법진 같은 것도 넣어놨어요.
혹시나 딜 모자라면 정신분열로 마무리 지으시면됩니다.
각 카드 별로 상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북녘골 성직자 : 카드 드로우용, 처음에 잡는 게 좋음
무쇠부리 올빼미 : 상대 도발 및 특수 하수인 침묵 or 내 죽음의 군주 침묵
죽음의 군주 : 뻥튀기 한 방용 카드
울부짖는 영혼 : 죽음의 군주 죽음의 메아리 없에는 용도 or 죽음의 군주 없을 때 뻥튀기 용 카드
주문파괴자 : 무쇠부리 올빼미와 동일
로데브 : 5턴 이후 직턴에 상대방 주문 못 쓰게 하기 위한 용도
------------------------------------------
치유의 마법진 : 초반 드로우용(북녘골+치유 시너지) or 죽음의 군주나 아군 하수인 치료용
침묵 : 무쇠부리 올빼미와 동일
내면의 열정 : 핵심카드, 딜 뻥튀기
신의 권능;보호막 : 체력 늘리기용 + 드로우
어둠의 권능;고통 : 상대방 저코 카드 클리어용
정신분열 : 적 영웅 마무리용 카드
천상의 정신 : 위에서 설명 해드렸어요. 체력 뻥튀기!
벨렌의 선택 : 마찬가지 딜 + 체력 뻥튀기인데 이건 아무한테나 써도 항상 시너지가 좋습니당. 게다가 벨렌 + 정신분열이면 딜이 6이라는...
어둠의 권능;죽음 : 상대 고코 저격용 카드
대규모 무효화 : 상대 도발 정리 및 드로우용 카드!
우선 1턴에 왠만하면 북녘골 성직자나 어둠의 권능:고통, 죽음의 군주 같은 카드를 위주로 드로우 하시면 됩니다.
당장 죽음의 군주를 저코 때 죽일 수 있는건 같은 사제의 어둠의 권능:고통 뿐이라 죽음의 군주로 초반을 버텨 나가는 방법도 생각해 볼만해요.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죽군한테 체력 버프를 걸면 상대가 눈치를 채고 침묵을 걸거나 체력을 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죽군 내고 은근슬쩍 눈치를 보거나 그냥 바로 본인이 침묵을 걸어버리세요!(침묵 개꿀)
마지막으로 침묵 2장 빼고 신성한 폭발 넣으셔도 됩니당.
이상 죽군 무과금 컨셉덱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