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비밀 (13%) / 죽음의 메아리 (13%) / 전투의 함성 (13%)
평균 비용 3.5
제작 가격 7740
[승률70%] 불꽃꼬리 어그로 템포법사(운영법 있어요) 작성자 : 대효니 | 작성/갱신일 : 05-11 | 조회수 : 1227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2)
1 마나 지룡 x2
2 마술사의 수습생 x2
2 불안정한 차원문 x2
2 얼음 화살 x2
2 화염포 x1
3 거울상 x2
3 마법 차단 x1
3 불꽃꼬리 전사 x2
3 키린 토 마법사 x1
4 변이 x1
4 화염구 x2
7 불기둥 x1
중립 (8)
2 미치광이 과학자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5 하늘빛 비룡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30.0% (9장)
  • 320.0% (6장)
  • 416.7% (5장)
  • 513.3% (4장)
  • 63.3% (1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불꽃꼬리 어그로를 활용한 템포 법사덱입니다.

승률은 무난히 70%이상 유지되는것 같구요.

대부분 패가 말리지 않는이상 무난하게 이깁니다.

(마나커브를 보시면 아름답죠)

 

3마나 하수인이 약한 마법사에게 불꽃 꼬리(2/4)로 어그로를 충분히 끌수 있습니다.

행여나 생존하시면 마법 뿅뿅으로 수습생과 지룡과의 빠와한 시너지는 덤이구요.

 

마법차단은 2가지 용도로 활용가능하니 잘 선택해 쓰세요. (2장넣고 싶네요 ㅠㅠ)

1. 초반 위니 보호용으로 4마나 이후의 광역기 디펜

2. 후반 대형 공마 대비용

(사실 막 써도 마법 아무거나 차단하면 상대방이 꼬여서 나름 좋습니다.)

요즘 말이 전사 도적이지 다들 마법사보다 더많은 마법을 쓰기떄문에 저는 2장도 좋다고 봅니다.

 

잘 버티시면서 5마나까지 오시면 마법차단과 누더기 고렘이 환상의 콤비를 만들어줍니다.

 

거울상은 되도록 과학자로 걸어주시구요..(물론 맘대로 안되겠지만 ㅠㅠ)

 

7마나 이후엔 불기둥이 은근 필드정리를 잘해줍니다.

필드가 유리하면 박붐형이 필드압박을 유지해주시구요.

 

8마나는 역시나 부레세레를 바돠라! 라그나로스가 깜짝 캐리를 도와줍니다.

 

마법 뿅뿅은 초반에 쓰실때 꼭 생각하고 쓰세요.

1. 위니를 중후반까지 계속 유지해서 명치를 10~ 15이상 칠수있는가?

2. 위니가 광역에 다쓸어먹힐 상대를만났다면 마법 뿅뿅은 후반 명치를 위해 좀 참으셔야 합니다.

   (위니끼리 교환을하셔야해요.. 광역 한방에 허탈해지지 않으려면)

 

불안정한 차원문은 80% 이상 꿀 하수인을 소환해줘서 캐리하기에 좋고 초반에 지룡, 수습생, 꼬리랑 연계가 좋습니다.

 

카드가 부족한시점은 대충 8마나 이후 이지만 그렇다고 10마나까지 카드가 한장만 달랑 있진 않으니 카드가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멀리건은

1.지룡

2. 차원문

3. 얼화, 화염포

4. 꼬리, 4마나 하수인

 

이순으로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너무 저비용으로 들고 시작하고 뿅뿅 써대면 후반에 카드가 말라 힘드니 4마나 이후 카드 1장정도 나오면 그냥 본케도 몸빵을 하는 느낌으로 몇방은 버티시면서 유지하세요.)

 

하늘비룡은 2장넣었다가 5마나에 카드드로우 1장이 은근 부담스러워 1장으로 줄였습니다.

(요 타이밍에 필드가 자주 말려있어서 비룡보단 누더기 고렘으로 내다보니 잘 활용을 못하게 되더라구요)

 

쉬웠던 상대는 드루, 전사, 냥꾼, 도적 이었구요

보통인 상대는 주수리, 법사, 성기사

어려웠던 상대는 사제, 흑마(위니)

 

이정도였습니다.

 

초반에 케잔을 넣고 돌려봤는데 사실 판을 뒤집을만한 활약은 하지못했습니다.

(비밀을 이용하는 캐릭도 법사 냥꾼정도라...막상 비밀난무할땐 핸드에 없는 그대...)

 

수정사항이나 좋은 의견있으시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