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과 동일하게 플레이하고,
7턴안에 최대한 카드를 많이 드로우합니다. 흑마의 영능도 가끔섞어주시면좋구요
무조건 7턴만 버티면 원콤이며, 7턴이상간다고해도 주문력하수인 2마리만살면됩니다.
1. 운영
이덱은 첫턴에 왠만하면 카드를 내지 않습니다.
혹시 후공에 코인을 들고 있다고 해도, 절대로 코인을 첫턴에 쓰시면 안됩니다.
이 덱에서 카드를 내는건 딱 짝수에서만 냅니다.
첫턴은 건너띄고,
2턴에 도발하수인이 있다면 도발하수인을 먼저 올립시다.
3턴에 코인 쓰고 코볼트 두장 혹은 코볼트 + 드로우 합니다.
만약 2턴에서 도발하수인이 없어 못올렸다면, 코볼트 + 도발하수인 올리시고 (이때 코인을 쓰시던가 선공이라면 코볼트
대신 도발하수인 올립시다.)
운좋게 풋내기 나왔으면 3턴에 코인쓰지마시고 코볼트 + 풋내기 올리시구요
이때는 어떤 하수인은 죽어도 상관없습니다.
4턴이되면 영능으로 카드를뽑거나 소환문 올리시고 아니면 3턴에서 못올렸던 하수인을 올립니다.(풋내기 혹은 도발등)
5턴이 되면 상대방이 광역기 남발하지 않는이상 (솔직히 위니상대로 제정신이 아니고서 광역기 남발할 사람도 없거니와 위니 한방에 다죽일정도의 코스트면 상대방도 초반엔 아무것도 못합니다.)
어떤 하수인이건 한마리는 있을 겁니다. 운좋게 주문력 하수인이 남아있다면, 핸드에 있는 4코짜리 혹은 5코짜리 주문력 하수인을 올립니다. (사제의 경우 오우거가 있으면 오우거를 올립시다. 4뎀짜리 하수인은 못죽이거든요)
턴넘기고 6턴되면 아마 내피가 15~20정도인데, 이때 필드에 주문력하수인이 3마리고, 핸드에 공격주문카드가 있다면
담턴기다리지말고 (하수인올리지마시고요) 마법 카드 2~3장을 소모시켜 상대방 피를 깍습니다.
영불(6~7) + 검폭(5~6) 혹은 영불(6~7) + 지불(5~6)
6턴의 최대 기대치(영불2장 검폭 2장)는 26 이고, 최소 기대치는 11뎀입니다.
지불은 정말 상대방필드가 많이나와있을떄 선택하시고 왠만하면 영불 + 검폭을 추천드립니다.
만약상대가 6턴에 안끝났으면, 담턴에 압도가 있으면 압도 혹은 위니 명치 + 깡지불로 마무리 지시면 됩니다.
깡지불 써도 담턴까지 위니가 살아 있으면 최소 29뎀으로 1뎀만치면 뒤지며, 보통 7턴안에 끝납니다.
2. 단점
이 덱의 가장큰 단점은 카드 드로우인데, 드로우가 원활하지 않는다면 위력이 반정도 감소됩니다.(회복등으로 인해 )
다만 압도가 있으니 어느정도는 전세역전이 가능합니다.(압도로 지불 피해 버티고, 위니로 명치 떄리기)
상대방이 작정하고 치유하수인만 4~6장넣는다면 노답이지만 그러면 덱자체가 말리기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