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23 6 1
직업 특화 30% (직업 9 / 중립 21)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3%) / 천상의 보호막 (20%) / 비밀 (3%)
평균 비용 2.7
제작 가격 1440
토나오는 보호막 게이덱-초보 탈출은 나에게 맞겨라 작성자 : 솜솜치 | 작성/갱신일 : 12-19 | 조회수 : 1154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7)
1 고귀한 희생 x1
1 보호의 손길 x2
2 여명회 파수병 x2
3 신성화 x1
3 신의 은총 x1
4 왕의 축복 x1
4 용사의 진은검 x1
중립 (15)
1 엘프 궁수 x2
1 은빛십자군 종자 x2
2 단검 곡예사 x2
2 멀록 바다사냥꾼 x1
2 요정용 x1
2 풋내기 기술자 x1
3 무너진 태양 성직자 x2
3 붉은십자군 성전사 x2
3 허수아비골렘 x1
3 혈기사 x1
4 검은무쇠 드워프 x1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4 주문파괴자 x1
5 서리늑대 전쟁군주 x1
6 은빛십자군 부대장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3.3% (7장)
  • 223.3% (7장)
  • 326.7% (8장)
  • 416.7% (5장)
  • 53.3% (1장)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76.7% (23장)
  • 주문20.0% (6장)
  • 무기3.3% (1장)
추가 설명
덱의 종류 -12/19 추가

우선 이제 막 하스스톤에 재미붙이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덱의 종류들을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위니덱- 위니덱이란 초반 필드장악을 목적으로 중저코스트의 하수인,보조마법으로 덱을 셋팅하며 초반에 패가 말릴                   위험이 적지만 버티기 여지를 주면 후반으로 갈수록 제압당하기 쉬운 덱입니다.  보통 마무리가 약한편이라                   마무리용 카드를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가벼운 느낌의 덱입니다.

슈팅덱- 슈팅덱이란 초반 필드를 최소화로 하여 패를 모으며 버티고 중후반 상대 본체를 직접 타격하는 마법으로 게                   임을 끝내는 덱입니다. 법사나 도적이 주로 사용합니다. 초반에 패가 말려버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무거운 느낌의 덱입니다.

빅   덱- 빅덱이란 중후반을 바라보고 버티며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는 덱입니다. 주로 고코스트의 카드들을 배치하                 며 저코스트의 카드를 최소화 하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마찬가지로 초반에 패가말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지만 7,8수정이 넘어가게 되면 무시무시한 위력을 뿜어냅니다. 무거운 느낌의 덱입니다.


여기까지가 아주 특수한 덱을 제외한 기본적인 덱의 종류입니다.

대부분의 덱이 이 범주 안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소개할 덱은 바로 '위니덱'에 초점을 맞춘 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덱의 이해

하스스톤을 어느정도 하다보면 1코스트 필수 카드중 하나로 종자를 뽑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하면 상대가 이 카드를 다음턴에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하스스톤의 특성상 마법사나 슈팅도적을 제외하곤 하수인의 연계가 주를 이루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천상의 보호막'을 이용한 덱을 짜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덱의 핵심을 간단히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상대 필드 위에 하수인이 없게 유지할 수 있느냐' 와 '내 필드위에 항상 하수인이 있게 유지할 수 있느냐'



왜 하필 성기사냐 라고 하신다면 천상의 보호막을 직업특화로 가진 직업이 성기사 밖에 없기 때문이죠.

또한 버프, 보조 마법으로 초반 필드 장악이 쉽고 같은 위니덱을 상대로 하여 패가 말렸을 경우에도


또한 상대방이 광역기로 내 필드를 쓸려고 할때도 보호막이 있는 하수인들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적이 고코스트 도발 카드를 냈을 경우 정리하기 까다롭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덱의 구성
우선 1코스트 









멀록 바다사냥꾼을 넣은 이유는 단검곡예사와의 시너지도 좋고 저코 대비 효율이 좋아 넣었습니다.

요정용 역시 주문의 대상이 되지 않을 뿐더러 높은 공체합을 자랑해서 초반 필드 장악에 효율이 좋습니다.

드로우를위해 풋내기 기술자 :)



3코


우선 주문카드입니다. 신의은총 정말 잘쓰면 3코가 아깝지 않은 카드입니다. 필드를 장악했다면 3~4장씩은 심심찮게 뽑게 되죠.



1,2코스트 필드싸움에서 이기거나, 아직 판도를 읽기 힘들때 판도를 결정하게 만드는 무너진태양성직자 입니다.

1/1을 부여해주는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어 2장 꼭꼭 넣어줍니다.

붉은십자군성전사도 처음엔 한장만 넣고 플레이했다가 두장넣고 플레이 중입니다. 아직은 잘 모르겠으나 없으시면 한장만 넣으셔도 될거같습니다. 


<<추가<<15급 이상부턴 과금하신분들 많습니다. 십자군 한장 빼고 알도르 한장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전설카드들은 보통 도발이 없기때문에 그 카드 공격력 무시하고 본체 마무리 딜할때 유용합니다.

허수아비골렘은 죽음의 메아리로 2/1 골렘을 하나 소환하죠. 적이 이나 이런 광역기로


대망의 혈기사입니다. 이기고 있을때 승기를 확실히 잡을 수 있는 카드이기도 하고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도 한 카드입니다.

4코만 넘어가도 종자/혈기사, 손길/혈기사 등으로 6/6 하수인을 뽑아버릴수 있으며 5코이상부턴 정말 무궁무진한 조합이 가능해집니다. 소환한 뒤부턴 코스트에 안맞는 높은 공체합으로 자체도발 능력이 탑제되어있어 적의 키카드를 빼기 쉽습니다. 물론 이게 우리 키카드기도 하지만요

두장 보단 한장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천상의 보호막을 소비하고 3/3을 얻기 때문에 혈기사 하나를 뽑는다면 다른 혈기사로 높은 공체합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점 때문입니다. 핸드에 안들어온다면 뭐 안들어온대로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 패에 혈기사가 있다면 모를까 언제나올지도 모르는 혈기사를 기다리면서 필드위의 하수인을 낭비하지 맙시다. 천상의보호막을 지키는것보다 하수인을 지키는게 훨씬 효율적인 운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코


4코쯤 되면 필드장악에 성공했을겁니다. 혹은 상대가   이런놈이나  이런놈을 뽑을텐데요.



중후반 체력이 높은 하수인을 상대로 내 하수인을 꼴아박기 싫을때 사용합니다. 혹은 모자란 딜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 덱의 유일무이한 회복기술.


아르거스의수호자는 1/1 도발이라는 괴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직자의 능력*2와 파수병의 능력을 동시에가지고 있습니다. 


주문파괴자는 중후반 상대가 고코스트 도발,고효율 카드를 냈을때 그 카드를 쓰레기로 만드는데 아주 좋습니다.








필드에 2마리만 있어도 6/6으로 엄청난 공체합을 보여줍니다.



한방에 황천길 보내줄 수 있는, 심지어 그러고도 살아남을 수 있는 카드죠.










많이 굴려보신다면 덱을 이해하기 편하실겁니다. 


1코 ~ 2코 운영의 바람직한 예 입니다.
    선                            후
1코-종자                 1코-엘궁
2코-요정용,풋내기    2코-요정용,풋내기

1코-고귀한희생        1코-코인+단검곡예사<<상대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턴을 넘길때   
2코-단검곡예사        2코-멀록바다사냥꾼 

1코-종자                 1코-엘궁
2코-파수병              2코-파수병

등등 이 있겠지만 정말 여기 다 적지 못할 만큼 많은 사용법이 존재합니다.

그만큼 많이 써보신다면 승을 올리기 편하실겁니다.



마치며

저도 현재 등급이 높은편은 아니지만 15등급을 넘는데 이 덱을 썼습니다.

15등급 정도 되시면 이제 덱구성이나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은 서실겁니다.

이런저런 덱을 굴려보시고 아직 나에게 맞는덱을 찾지 못했다거나, 좀 특별한 덱을 써보고싶다시는분.

뭔진 모르겠지만 등급이 오르지 않는다.

혹은 초반러쉬로 상대의 필드를 제어하며 중후반마무리! 같은 유형을 즐기시는분께 추천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