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6 11 3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20%) / 비밀 (20%) / 전투의 함성 (17%)
평균 비용 2.9
제작 가격 4860
전설인증) 6급에서 전설까지 하루정도 걸린 덱 작성자 : 블리츠좋아 | 작성/갱신일 : 05-21 | 조회수 : 678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3)
1 그물거미 x1
1 사냥꾼의 징표 x1
1 섬광 x1
2 뱀 덫 x1
2 빙결의 덫 x1
2 수리검포 x1
2 폭발의 덫 x1
3 개들을 풀어라 x2
3 독수리뿔 장궁 x2
3 살상 명령 x2
3 야생의 벗 x2
4 사냥개조련사 x1
6 사바나 사자 x2
중립 (8)
1 태엽돌이 노움 x1
2 단검 곡예사 x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33.3% (10장)
  • 330.0% (9장)
  • 410.0% (3장)
  • 53.3% (1장)
  • 66.7% (2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36.7% (11장)
  • 무기10.0% (3장)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설을 찍게된 용꼬추입니다...

간단하게 빠르게 올라간 미드 냥꾼과 함께 지금 랭겜 현 메타를 분석해보고자 글을 쓰게 됬습니다 ㅋㅋ

1.현 메타 분석

  먼저 지금 현 메타를 분석해보자면, 전체적으로 냥꾼,흑마,전사,법사가 주도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직업은 보통 저 4개의 직업에 대한 일종의 카운터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저 덱들의 특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템포가 몹시 빠르다는점(돌냥,위니악흑,퍄퍄법사)과

  두번째는 일정코스트 이상이 되면 무섭게 필드를 불려 필드를 영원히 먹어버리는 손놈전사가 있습니다.

2.메타 카운터 카드

  제가 만든 냥꾼덱은 평범한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지금 현 메타에 일정부분 카운터치는 부분을 넣어서 

  조금 빠르게 올라갈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먼저 징표입니다. 상대방 하수인 처치하는것도 아니고 체력 1로 만든다는게 무슨 의미가 있냐는 분도 있으시지만

  일단 코스트가 0이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이 가능하고, 정신자극을 쓰고나온 드루의 묵직한 하수인 또는, 냥꾼에게 

  가장 카운터가 되는 누더기와 죽군을 처리할 수 있다는게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는 섬광인데, 주도적 메타를 가진 4개의 직업중 냥꾼과 법사가 비밀을 사용하기 떄문에 섬광이 어느정도 유효했
  고, 그렇지 않더라도 2코 1드로우용으로 덱압축을 위한 용도로 썼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3.플레이 방식

  돌냥처럼 닥치고 명치만 달리는 방식이 아니기 떄문에 조금 플레이 하기 어렵습니다.

 4코 이전에는 과학자,비밀,단검,야벗,장궁을 이용한 필드장악과 지속적인 본체딜을 하시다가 4코이후부터
  벌목기-로데브 -사바나-박사붐 을 통한 확실한 필드 장악과 함께 살상명령으로 마무리하는 플레이 방식이 되겠습니다.

  돌냥과 위니악흑같은 경우에는 꾸준히 나오는 필드를 2+1교환식으로(유령들린 거미로 오염된 노움과 
   늑대기수 컷) 처리해주시다가 4코이후부터 나오는 묵직한 하수인들로 명치딜을 넣으시면 될것같습니다. 

4. 이 덱의 문제점

  덱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듯이 말씀드리자면 이 덱은 패말림이 심합니다. 
  비밀이 3개나 되는데 첫핸드에 과학자는 없고 비밀만 집혔거나 , 드루나 전사 상대로 거미와 수리검포만 잡혔다던가 
  이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과학자와 비밀을 운용하는 모든 덱에서 나오는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내가 원하는 비밀을 적시에 얻을 수가 없습니다. 
  비밀의 종류가 많기 떄문에 빙덫이 필요한 시점에 뱀덫이 걸린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비밀 말림도 꽤나 심한 편입니다.

5. 그럼에도 비밀이 3개여야 하는 이유는?
  제가 컨트롤 할 수 없듯이, 상대방도 비밀을 카운트하기가 어렵기 떄문에, 하수인을 내야하는 상황에 폭덫을 확인하느   라 저코스트를 낸다거나, 뱀인줄 모르고 단검을 처리하려고 하다가 뱀덫 역캐리를 맞는 경우도 있고, 중후반에는 장궁   과 함께 지속적으로 상대 본체에 딜을 넣어야 하는데, 비밀이 3개정도 되면 장궁 내구도를 하나에서 두개정도는 더 늘   릴수가 있어 지속딜에 상당히 큰 힘이 됩니다(턴마다 2코스트로 상대본체에 5딜씩 들어간다고 생각해보세요.. ㅠㅠ)

6. 직업별 상대방법
 - 거의 모든직업따라 비슷하겠지만 
   첫 핸드는 2코스트 하수인인 단검, 과학자,거미 등이 가장 유효한 하수인이 되겠습니다. 
   첫핸드 잡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연계되는 카드는 전부 버리시면 됩니다.
   살상- 야수와 연계되죠? 버리면 됩니다. 드루와 사제전에 징표를 잡는다던가, 냥꾼과 법사전에 섬광을 들고가는
   핸드 이외에는 왠만하면 과학자 거미 단검이를 들고 가시면 됩니다.

전사 - 전사는 크게 방밀전사와 손놈전사가 있습니다. 방밀전사는 중후반까지 무난하게 가면 사바나 박붐캐리로 무난       하게 이기는 각이 나옵니다. 방밀전사와 손놈전사를 가르는 카드들은 거품무는 광전사, 전투격노, 불안정한 구울, 내     면의 분노 등을 쓰지 않는것같다 하면 무조건 방밀입니다. 방밀은 최대한 방어도를 쌓지 못하게 해서 방밀로 인한 필     드 컨트롤을 못하게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6코에 고정사격 한번 쏘고 하수인 나갈건 없는데 상대 방어도가 6이다!그리고 다음턴에 박사붐이 나갈 예정이다 그러면 본체에 살상을 써주셔야 합니다. 
보통 방밀 2장 마격2장 난투 1장씩 쓰는데 각각 카드들 카운트하시면서 하수인들의 체력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마격이 한장남았다! 고 한다면 공격력이 낮은 하수인으로 필드정리를 하고, 공격력이 높은 하수인은 최대한 체력소모가 없도록)  상대가 방밀인데 이상하게 하수인을 아낀다 싶으시면 상대가 난투각을 보고있는것이기 때문에, 난투 이후에 깔기 위해 하수인을 내지마시고, 꼭 내야한다 싶으면 죽메하수인인 과학자,거미,벌목기를 내시거나 비밀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주의하실점은 2코에 유령들린 거미 냈다가 상대 고통이에게 폭풍드로우 주지마시고, (에이 설마하시면 안됩니다. 항상 있다고 생각하세요ㅠㅠ) 방어구 제작자는 생까지말고 꼭꼭 정리해줍시다. 도발뒤에 숨어서 울면서 방어도 주지마시고 ㅠㅠ..
   손놈전사는 쉽습니다. 전투격노 각을 주지 않도록 최대한 상처입은 하수인들 정리해주시면서, 손놈이 나오기 전에 가    로쉬를 정리하면 됩니다. 손놈나오면, 사바나 새끼 하이애나도 손놈 먹잇감이고. 박사붐 폭탄도 손놈 먹잇감이기 떄문에 손놈 나오기전에 가로쉬를 꼭 정리해야합니다.

법사 - 요즘법사는 불기둥과 케잔넣는 퍄퍄법사와 기계법사가 있습니다. 퍄퍄법사는 7코 바로전에는 하수인을 좀 아껴주시고, 이상하게 과학자가 나오니 바로 얼화로 정리하고 비밀을 안깨준다 싶으면 빨리 케잔맞을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하수인 질은 냥꾼이 훨씬 좋긴 하지만 나오면 힘든 상대입니다. 기계법사는 고블린 폭발법사 각을 안주기 위해 상대 본체딜보다는 기계하수인 정리를 우선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행여냐 기계부품을 너무많이 줘버렸다 싶으면 로데브를 아끼시다가, 안토니 은폐장 콤보 바로 뒤에 로데브를 꺼내주시면 됩니다. 

냥꾼 - 냥꾼도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극명치돌냥과 미드 냥꾼이 있습니다. 극명치돌냥은 초반에 유령들린거미 - 단검   검콤보, 유령들린거미 - 수리검포 등으로 최대한 하수인 2:1교환을 유도해주세요.냥꾼전은 유령들린 거미가 핵OP입니   다.두장씩 들고가세요. 그리고 그렇게 상대 카드를 다 태운 뒤에, 나오는 벌목기 로데브 사바나로 순간 폭딜을 노리시   면 됩니다. 냥꾼전은 부엉이 쓸데 없으니 유령들린 거미나 과학자에 꼭 걸어주세요
  미드냥꾼은 침묵보다는 징표가 캐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누더기를 쓰는 미드냥꾼도 있는데, 누더기가 나오면 침묵후 징표(순서 틀리면 안됩니다. 징표 침묵하면 징표 없어져요)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뚜까패면됩니다.
  냥꾼전의 묘미는 비밀 심리전인데요. 뱀덫인데도 빙덫처럼 상대 주요하수인 이외에 잡다한것 정리하면, 상대는 빙덫인줄알고 빙을 빼기위해 개풀을 쓰거나, 돌진하수인을 내곤 합니다. 혹은. 폭덫처럼 상대 하수인들 체력을 2로 맞춰두면 상대는 본체딜을 왠만하면 안하겠지요? 

흑마 - 흑마 솔직히 까다롭습니다. 징표를 넣은이유가 흑마의 누가감히와 박사붐 말가니스를 처리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흑마와 냥꾼전은 무조건 필드만 보시면 됩니다. 무조건!
    본체 조금만 달리면 끝난다거나 하는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흑마는 상대 본체로 데미지를 넣는 주문이 영불 검폭밖     에 없는데 요즘악마흑마는 안쓰기 떄문에 하수인을 통한 상대 본체딜이 유일합니다 . 그래서 필드만 먹으면, 흑마 영웅능력과 화염임프 본체딜이 누적되면 힐카드를 안쓴느 악마흑마는 빠르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주의할점은 임프폭발이전에 개들을풀어라를 왠만하면 쓰시면 안됩니다. 폭덫을 핸드에 들고있더라도 아르거스를 두장씩 채용하는 악마흑마는 체력2로 맞춰놓는 꼼수 거의 안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르거스가 둘다 빠진걸 카운트했을때는 예외)
    - 거흑은 크게 두가지를 보시면 되는데. 첫번째로 용거+아르거스,파수병/ 용거+암불 콤보입니다.
      다음턴 상대 코스트가 7인데 상대 체력이 5입니다. 신나게 명치 뚜까패고 10으로 만들어놨는데 용거용거+파수병+힐봇 혹은 용거 암불 선견자 이런식으로 필드가 초기화 되버리면 빠르게 손패터는 냥꾼 특성상 역전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9코 자락서스인데, 다음턴에 고정사격만 하면 뒤지게 딜다 넣어야겠다고 살상 무턱대고 쓰다가. 자락서스 변신하고 개털릴수 있으니 8코이전에는 딜카드를 좀 사려주시면 됩니다.

성기사 - 성기사는 이덱으로는 힘듭니다. 개풀 최대한 신병풀떄까지 기달려 주세요. 미친듯한 딜량으로 압도하는 냥꾼이 아니기 때문에, 사바나와 박사붐 이전에 법규맨이 빠지길 기도해야 합니다. 팁이 있다면 꾸준히 고정사격을 해주시면 성기사는 힐을 왠만하면 8코짜리를 쓰기 때문에 알아서 필드정리하게 되있습니다. 성기사는 1티어지만 랭겜에서는 흑마와 법사에 밀려 거의 못봤습니다..

주술사 - 주술사는 크게 기계주수리와, 클래식 주수리로 나뉘는데, 기계주수리는 회전하는 자동제압 로봇과, 강화철퇴 죽메를 이용한 기계하수인 버프로 필드 폭딜을 유도하는 형식인데, 다필요없고 수리검포와 침묵부엉이만 찾으시면 됩니다. 후턴 동전 기계소환로봇+ 2턴 안녕 자동제압로봇 콤보가 아주 뼈아프기 떄문에 1코하수인+수리검포로 꼭 기계소환로봇 커트해주시면 됩니다. 클래식 주수리는, 같이 패풀리면 이기기 힘듭니다. 침묵으로 과학자도 없어지고, 유령들린 로봇도 없어지고, 중후반에 로데브 사바나는 사술맞기때문이죠. 최대한 상대패가 말리길 기도하면서, 상대방이 6코타이밍이면 아 불정 나가겠구나. 3코에는 야정이 나오구나 이렇게 예측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주수리 한정으로 장궁이 핵OP입니다. 마나헤일토템과 불토가 한방이기 때문이죠

사제 - 사제는 크게 3가지만 조심하면 됩니다. 요즘사제는 죽음의 군주와 벨렌의 선택을 이용해 영원히 못뚫는 벽을 만드는게 주 덱입니다. 먼저 초반에 북녘골을 커트하기위해 단검소환사를 빠르게 필드에 내주시거나, 단검이 없다면 한턴 쉬고 장궁으로 북녘골을 찍어버리면 사제는 드로우막혀서 지게 됩니다. 죽군이 나오면, 빙덫으로 돌려보내던가(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침묵을 걸거나(하지만 침묵먹게 되면3코 2/8하수인이 되는데 이건 냥꾼에게 재앙입니다) 징표로 깔끔하게 커트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세번쨰로 빛폭탄이 있는데. 짜증나는게 박사붐이고 벌목기고 사바나고 빛폭탄 앞에선 한방입니다. 최대한 6코이전에 안두인을 정리하시던지, 아니면 6코떄를 대비해 5코에 로데브를 내시던가 아니면 한턴정도  비밀에 고정사격같은 형식으로 쉬어주시면 됩니다. 애매한게 전사떄도 그렇고 필드에 하수인이 너무 적으면 상대가 메즈기를 아끼기 떄문에 " 야이거먹고 빛폭탄 교환하자"식으로 하수인을 던져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도적 - 도적은 땜장이 기름도적만 있는데, 거의 보지는 못했습니다. 도적전은 크게 3가지만 유효하게 보시면 되는데, 첫번째로 본체로 하수인을 정리하는 도적 특성상, 5코이후로 체력이 아마 20초반에서 10 후반대일겁니다. 꾸준하게 고정사격으로 천천히 말려죽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여교사는 토큰하수인이 공짜로 나오기 떄문에, 나오면 1순위로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로 .맘가, 땜장이 기름, 폭칼 절개 등은 두개씩 쓰기 때문에 카운트해주시고 폭칼이 하나도 안빠졌다 생각되면 필드에 나가는 하수인 수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코스트를 외워놓으시면 편한데, 맘가 전질 4코, 맘가 땜장이 폭칼 3코입니다. 도적전에서 로데브는 아주 크게 작용하는데, 생으로 나가기 보다는 다음턴에 끝낼 수 있는 필드를 만들어놓고, 정리하지 못하게 로데브를 올려주는 형식으로 해주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드루이드 - 드루이드가 선턴 급속을 쓰고 4턴에 칼같이 숲수를 쓴다 - 거의 서랜각 
            아닌경우에는 왠만하면 이깁니다, 자연의 군대로 필드를 정리하도록 유도만하시면 90프로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조금만 더 정리하면 되겠지하고 타우릿산을 쌩깟다가는 듣도보도못한 자군야포야포콤보에 바로 원콤날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마치면서 

 - 지금와서 전설 찍는다는게 솔직히 실력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닙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초반에 이미 전설을 찍으셨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제가 이렇게 글을 적는 이유는, 잘하는 사람의 시선도 중요하지만 저같이 좀 못하는 사람 시선에서 보는것도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되서 입니다. 제 아이디는 용꼬추#3736이고 관전퀘 필요하시거나 궁금한점 있으시면 친추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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