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7 10 3
직업 특화 50% (직업 15 / 중립 15)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17%) / 비밀 (17%)
평균 비용 2.9
제작 가격 4740
5/29전설 달성 덫3개 하이브리드 냥꾼(정성글) 작성자 : 난류평층 | 작성/갱신일 : 05-29 | 조회수 : 6050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0)
2 뱀 덫 x1
2 빙결의 덫 x1
2 수리검포 x2
2 신속 사격 x1
2 폭발의 덫 x1
3 개들을 풀어라 x2
3 독수리뿔 장궁 x1
3 살상 명령 x2
3 야생의 벗 x2
6 사바나 사자 x2
중립 (10)
1 가혹한 하사관 x1
1 오염된 노움 x1
2 단검 곡예사 x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3 늑대기수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40.0% (12장)
  • 333.3% (10장)
  • 46.7% (2장)
  • 53.3% (1장)
  • 66.7% (2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33.3% (10장)
  • 무기10.0% (3장)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laminarflow 입니다. 

이번 하스스톤 올스타전에서 savjz 선수가 하이브리드식 냥꾼을 가져와서 압살하는 모습을 보고 반해서 덱 갯수를 세어보고 나름 수정하여 덱을 만들었습니다. ( 올스타전에 savjz 선수가 박사붐이 덱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3등급까지 거흑으로 돌리다가 올스타전 나오고 쉬엄쉬엄 랭크를 이덱으로 돌려 전설 찍었습니다. (투기장유저라..)

덱소개 :  먼저 냥꾼에 대한 덱이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돌냥, 하이브리드, 운영냥꾼 입니다. 

각 덱의 장점은 있으나 하이브리드의 장점과 단점을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하스스톤 게임에서 첫 멀리건이 중요한데요 , 그 이유는 첫 손패에 따른 스토리 라인 설계가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이 하이브리드식 냥꾼의 장점은 스토리라인 (쉽게 콤보설계)가 돌냥이나 운영냥꾼에 비해 비교적 설계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뱀덫을 추가 함으로써 운영냥꾼에선 보기 힘든 
 
또한 돌냥에서 볼 수 없는 

등 수많은 콤보들이 가능 하다는 점이 하이브리드 식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덱에 드로우 카드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설계가 2콤보이상 막혔을 땐 운영하기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상대 덱을 이해하고 있다면 커버가능한 문제점입니다.) 


                                                   카드 소개  

먼저 상대 덱을 이해 하기 전에 덱을 이해 하셔야 됩니다. 




2장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벌목기 되겠습니다. 



           1장입니다. 2장을 사용하면 하수인을 넣을 자리가 없어지고 하수인이 없어지기 때문에 덱 파워가 딸리게 되어 1장을 사용합니다. 용도는 적의 단검곡예사나 체력 3짜리 도발하수인을 빠르게 제거하고 딜을 넣거나 하는 상황에서 대부분 하수인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예외적으로 막판에 빠르게 달려서 패가 마르는 경우 이카드가 뜨면 드로우를 봐야겠죠. 
저는 뱀덫을 쓰는 이유를 상대 제압기를 빠르게 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런 제압기를 빼는 이유를 설명 드리자면 
상대방이 뱀덫인 경우를 알고 저는 뱀덫 콤보를 위해 단검곡예사를 던져놓는 경우가 대부분 상황입니다. 상대필드에 뭐가 있던간에 단검곡예사를 던져 놓고 비밀이 걸려있게 되면 상대는 본체나 필드에 자신의 하수인으로 제 본체를 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뱀덫인걸 상대방이 알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데 
요놈이 있는 상황에서 단검을 치게 되어 뱀덫이 발동하게 되면 3딜이 터지게 됩니다.  
즉 이런 상황을 알고서도 뱀덫을 발동시켰다는건 자신의 손패에 이런 상황을 타계할만한 제압기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강력한 제압기를 하나 써서 정리를 하게 되겠죠. 
그렇다면 이 상황을 어떠한 시각에서 봐라 봐야되면 제압기 맞고 필드가 날아갔다. 
'이런 씨브랄 이럴게 아니라, 제압기 하나 빠졌네 나이스
이렇게 판단하셔야 됩니다. 왜냐하면 이덱은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적이 제압기를 썼다는건 
하수인을 필드에 못 깔았고 깔아도 저코스트 하수인을 깐다는 의미입니다. 
이게 결론적으로 제턴에 강력한 콤보연계나 하수인들을 낼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상황이 제일 많습니다.) 또한 


반대로 적이 뱀덫을 무시하고 내 명치를 친다는 뜻은 제압기가 지금 자기 손패에 없다는걸 말해주는 겁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컨트롤 하기 쉬운 빙덫을 1장 빼고 뱀덫을 넣게 되었습니다.

상대법  : 

 먼저 템포를 빠르게 명치 달리는 쪽이 이기게 되어 있어서  
상성관계도는 돌냥 > 하이브리드 > 운영 냥꾼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초반 멀리건에서 이걸 잡고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빙덫이 상대방 템포를 늦추기 때문에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빙덫이 안잡히고   은 들고 냥꾼전을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공통: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첫 멀리건에 따라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이 하이브리드의 장점입니다. 
역시 첫 멀리건이 중요한데 전사는 3코 4코 하수인 위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무기는 일단 다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수리검포는 
애네한테 아무런 효과도 없고. 전사전에서 필드를 조금이라도 유지 시키는 죽메 발동이나 체력 4 짜리인 



손놈: 상성은 50:50 반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손패 잘풀리는 놈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운영법은 위에 적어놓았던 3.4 코스트 위주로 잡은 애들로 필드 싸움 해주시다가 이것을 
꼭 카운팅 해주셔야 됩니다. 6코스트에  요놈이 나오면 을 써서 정리해주시고 

소용돌이 카운팅을 하고 7코스트 or 8코스트에 나오는  을 

하이브리드 냥꾼 : 방밀전사 = 40:60 정도로 방밀전사가 유리합니다. 방밀전사는  피를 얼마나 빠르게 피를 깎아 놓느냐고 중요합니다. 다만 손님과 다른점은 이 1장 들어가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있어서 배제하고 플레이를 하시고 다만 중요한건



종류는 크게 위니 흑마 , 미드레인지 악마흑마 , 거인흑마 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황금 흑마법사라 까다로운 부분을 쫌 잘알고 있습니다. 

위니 흑마, 악마흑마 입니다. : 
멀리건  
흑마는 종류가 많아서 멀리건 잡기가 힘들짐만 이 4가지중 3가지가 손에 들어왔다면 게임을 거의 잡은겁니다. 
하지만 꼭 그렇다는 법은 없죠 . 저 4가지 위주로 잡되 안들어왔다면 이건 잡지마시고 

멀리건을 저렇게 잡는 이유는 위니 흑마나 악마 흑마도 마찬가지로 첫 손패를  또한  이것도 볼 수 있구요 , 



또한 중반운영에서 중요한게 제 필드에 이 남아있고 흑마법사가 

문제는 거흑입니다. 

거흑:  이놈은 중반서부터 미친듯이 도발을 세우기 때문에 위에서 속사는 도발벽 깎는 용도로 사용하셔야 됩니다

마음가짐을 '힐 봇 없어라 하고 피    흑마 피를 14~17 정도로 유지시키면서 필드 싸움하시다가  로 끝내는게 목표입니다.  그 중간에 이 나오건 도발 벽이 나온건 












걱정없습니다. 약하지 않은 노루는 약이 필요합니다
그런후에 필드를 내가 안내주겠다라는 식으로 운영하시면 유리합니다. 또한 7코스트 나 9코스트 


도발 올빼미로 뚫고 폭딜넣어서 한방을 노려서 이긴적이 많았습니다. 이덱은 하이브리드라 사제를 돌냥식으로 운영하시면 힘이 빠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위주로 잡아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노움이나 늑대기수 장궁은 비추합니다. 수리검포가 특히 중요한데요 꼬마로봇이나 단검에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성기사전에선 단검 개풀을 쓰기 용이 하기 때문에  을 써서 위에 설명했듯이  들을 빼주시고 빠지자 마자 부담없이 나가서 쳐주시다가  필드잡고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는 성기사 8cost  의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위 상황뿐만아니라 나오는 카드에 따라 콤보넣는게 가능한것이 하이브리드덱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