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20 10 0
직업 특화 53% (직업 16 / 중립 14)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7%) / 도발 (17%)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8060
클래식주술 이것만 알면 누구나 주술로 전설달수 있다. 작성자 : 전설의할배 | 작성/갱신일 : 06-04 | 조회수 : 631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0)
1 대지 충격 x2
2 대지의 무기 x2
2 불꽃의 토템 x1
3 마나 해일 토템 x1
3 번개 폭풍 x2
3 사술 x2
3 야수 정령 x2
6 불의 정령 x2
7 넵튤론 x1
8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 x1
중립 (10)
1 간식용 좀비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3 허수아비골렘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5 하늘빛 비룡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16.7% (5장)
  • 326.7% (8장)
  • 413.3% (4장)
  • 513.3% (4장)
  • 66.7% (2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66.7% (20장)
  • 주문33.3% (10장)
  • 무기
추가 설명

 

 

 

클래식 주술 형태를 뛰고 있지만 정말 다른 주술과 틀린점은 불토가 하나라는 점입니다.

 

의아해 하겠지만... 정말 댁이 잘굴러가요.

 

일단 전 주술 500승 / 드루 500승 / 성기사 500승 으로 나름 꾸준히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주술이 정말 암울하고 약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지만 하스를 현재 하면서 느낀거는

 

정말 많은 전설카드와 모든카드들을 다 보유하고 있지만 주술은 운영입니다.

 

처음 부터 끝까지... 정말 쎈조합카드를 짤수 있는 방법은 만아요... 주술은

 

주술의 장점은... 필드를 꾸준하게 유지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토템덕에

 

토탬이 있기에 불토로 필드 정리가 원활하기땜에 불토를 두장씩 가지만 한장을 가도 충분해요..

 

대신 요즘 추세가 필드를 내주면 답없어요. 초반 불토 두장들어오거나 카드없을때 불토낑겨있어면

 

눈물나요... 제가 돌려본 바로 그래요.. 양날의 칼인 카드들이 만아요..

 

그카드들이 번폭 / 야수정령 / 대지충격 / 대무...등이 되겠네요...근데 어쩔수 없이 써야해요. 좋을때도 만커든요..

 

다른 영웅에 비해서 전용 카드들이 절대 전 좋다고 보지않습니다...

 

눈물을 머금고 쓰는것이지요... 제생각은 그래요. 어쨌든 전 전설을달고. 달자말자 스샷은 했지만

 

카드를 조정하고 난 뒤 승율은 주술에 대한 이해와 운영으로 전설단 이후 7승 1패? 그래서 1000점으로 고속직행..

 

새시즌시작과 동시에 8연승으로 12등급 바로 고속으로 올라가서 그때 매치되는 애들이 15~16등급올라온

 

전설들이겠지요.. 그만큼 주술에 대해서 이해만 가장 강력하다고 봐요..

 

주술을 좋아한다면 이것만 알아두세요... 대지충격과 대무 야수정령 간좀은 절대 빼서는 안되요.

 

모든 종족을 상대한다 쳤을때 그카드들이 어려운 순간을 극복하고 역전의 기회는 마니 주거든요.

 

간좀 두장은 상대 피를 채워주지만 후반에 나오든 어떻든 거미랑 간좀으로 초반댁을 가져가면

 

워니같은 애들 상대로 밀리면 안되요... 3코스트에 필드 장악당하면 주술은 번폭 야정으로 극복하는데

 

뚤리면 게임 끝이에요.. 그게 과부하인데.. 그과부하를 이해를 잘하고 운영해야해요.

 

주술이 어려워하는 사냥꾼이나 워니흑마(악마) 전 정말 쉬워요.. 승율 정말 잘나와요. 게네들은

 

게들땜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그런지 그렇다고 치유로봇이나 케잔쓰지마세요..

 

오만 때만거 다해봤어요 저 간좀한장넣으면서 별 지롤을 다떨어보고... 대지충격도 한장빼보고 오만때만 짓다해밧어요.

 

근데 이게 진리에요... 저는...

 

카드 아끼세요.. 대무를 아끼지 말라고 하는데.. 안아끼다가 댁 다말라요.. 대지충격도 아껴요..

 

예전에 왜 대지무게를 아끼지말라고했냐면 제생각은 그래요.. 초반에 약하기때문에...

 

근데 간좀둘에 거미랑 대무 대지충격 등등... 허수아비랑 톱니등.. 초반 댁만 안꼬인다면..

 

초반댁도 잘안꼬이데요.. 전 이 댁으로.. 그래서 승율이 좋아요.. 지금도..

 

주술은 댁이 꼬였다라는 말이안나오면 됩니다...

 

항상 초반에 거미나 간좀이나 대무 대충 등등 다 한 두장씩은 껴있어요.. 그럼 맘이 편해요..

 

상대에따라서 초반핸드를 어뜨케잡느냐인데... 드루이드빼곤 간좀이나 대지무게 거미같은거 잡으면되요.

 

드루도 그것잡아도 되지만 불토나 허수아비나 톱니등등 높은 코스트 잡고 가면 더 안정적이에요.

 

드루는 필드 제압형이지 필드유지하는 애가 아니거든요...

 

정말 중요한 운영방법 설명입니다... 이제부터...

 

상대필드 제압 방법...

 

거흑이나 누구나 상관없이 내가 유리하면 필드를 완전히 잡지마세요...

 

상대 내는거보고 상대 가능해요 유리하면...전 8/8짜리 높은 애들 나왔을때 절대

 

사술이나 사냥꾼으로 안잡아요,, 가지고 있어도... 상황에따라 다 틀리지만.. 이런부분을 연습하세요.

 

그카드들 가지고 있지만 상대를 제압하는 방법들을 조금만 연구해봐요..

 

그게 핵심이에요.. 그래서 야정이나 누더기로 상대 피를 빼고 필드를 더 채우게 만든담에

 

한번에 번폭이나 대무 대충 등으로 한번에 잡아요.. 그럼 그 이후엔 너무 쉽게 갈수 있어요..

 

전 패가 마른적도 없는것 같아요.. 그런 방법으로 운영을 하면 카드하나하나의 소중함을 알꺼에요.

 

그리고 안정적인 주술운영을 하는 당신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초반은 절대 내주면 안되요 주술은 그것하나랑 상대를 제압할때 쉽게 쉽게 하지마세요..

 

우리가 필드를 잡을때 예로 상대방은 하수인이 하나가 있고 우린 필드에 깔렸을때 높은 애들을 상황봐서 까세요.

 

유리하다고 피니쉬할려고 펑펑 카드 써서 깔면 상황이 제압되고 나면 주술은 드로우가 약해서.. 져요.

 

카드 아끼세요. 그게 진리에요.. 상대 패도 마르고 나도 마르고 하면 괜찬아요..

 

흑마워니같은애들한테 졌다고 분해하지마요.. 게들은 패잘풀리면  하스초고수가 와도 답없어요.

 

그냥 넘기고 맨탈잡으세요. 흑마는 카드들이 너무 좋지만... 6턴쯤에 희안한상황마니나와서 그냥 지는경우도 있는데

 

그건 그냥 어쩔수 없어요. 비밀댁들은 역이용하세요... 자기들도 비밀을깔고 나면 2~3코스트 소비와 카드한장의 소비입니다.

 

마법차단은 대무나 대충으로 교환을 해야하고 하수인복사는 해일토템이나 불토 간좀 거미로 대체하면됩니다.

 

냥꾼의 빙덧은 상황봐서 아르거스나 야정으로 교환해주면되구.. 폭발은 빨리 비밀을 빼주세요.. 후딱..

 

그리고 운영하세요.. 위에 말대로.. 주술 강합니다. 운영만 잘하시면 다 해봤지만 주술이 젤 강해요.

 

대신 운영을 못하면 다 힘든겁니다. 카드도 모자르고...

 

다들 주술로 전설 다세요... 그리고 실력은 위의 말대로 그 느낌을 아셔야해요...

 

명치를 칠때랑 필드를 유지할때와 필드를 잡을때 카드를 모을때 그시기는 하다보면 알 수 있는 시기가있어요.

 

그게 젤 중요한 감이지요... 즐하스하세요. 핸드폰으로 할수 있으니 참좋네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