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21 8 1
직업 특화 43% (직업 13 / 중립 17)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3%) / 도발 (10%) / 전투의 함성 (10%)
평균 비용 3.2
제작 가격 3320
[이벤트][수정] 손님 나와 주실 거죠? 작성자 : Yjoon | 작성/갱신일 : 06-10 | 조회수 : 81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1)
1 대지 충격 x1
1 윤회 x1
2 고대의 영혼 x1
2 대지의 무기 x2
2 불꽃의 토템 x1
2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 x2
3 강화 철퇴 x1
3 마나 해일 토템 x1
3 번개 폭풍 x1
3 사술 x1
5 피의 욕망 x1
중립 (10)
2 광기의 화염술사 x2
2 단검 곡예사 x2
2 안녕로봇 x1
4 노움 발명가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낡은 치유로봇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5 완전히 정신 나간 폭격수 x2
5 제왕 타우릿산 x1
5 험상궂은 손님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36.7% (11장)
  • 313.3% (4장)
  • 413.3% (4장)
  • 530.0% (9장)
  • 6
  • 7+
덱 구성
  • 하수인70.0% (21장)
  • 주문26.7% (8장)
  • 무기3.3% (1장)
추가 설명

 

 6월 10일 수정

 

  - 대지 충격 1,  정신 나간 폭격수 2 를 광기의 화염술사 1과 완전히 정신 나간 폭격수 2로 교체합니다.

 

    손님 사제 덱 만들면서 정신 나간 폭격수가 별로길래 주술사에서도 변경하고 하니 더 안정감 있네요.

 

    밑에 광기의 화염술사 2장이 너무 많다는 말은 취소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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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youtu.be/JSfVDA7jX1A  - 이전 버전

 

 

 첫 손패는 단검 곡예사, 안녕로봇, 대지 무기, 강화 철퇴, 광기의 화염술사 정도가 좋습니다.

 

 위니가 많은 상황에서 초반 필드 싸움을 위한 것도 있고, 안녕로봇과 강화 철퇴를 사용하면서

 

 기계주술인 척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광기의 화염술사는 두 장은 너무 많고, 한 장을 넣었더니 잘 안 잡혀서 가지고 가는 게 나쁘지 않더라구요.

 

 

 마나 커브를 보시면 2코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구성상 뒷심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필드를 잡고, 후반은 손님을 최대한 풀어서 피의 욕망으로 마무리하는 게 가장 베스트라 생각됩니다.

 

 

 손님을 풀기위한 방법으로

 

 첫번째는, 정신 나간 폭격수 + 손님을 조합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광기의 화염술사 +  주문 + 손님 인데, 주문 중에 가장 베스트는 고대의 영혼 + 윤회 조합 입니다.

 

 광기의 화염술사 + 고대의 영혼 + 윤회 + 손님 = 11 마나가 필요하므로, 2장 정도는 타우릿산으로 줄이는 게

 

 좋습니다.

 

 

 명치 보호를 위해 썩은위액 누더기골렘과 치유로봇을 사용했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고질적인 드로우 문제가 있습니다.

 

 전리품 수집가를 추가 할까도 생각했는데, 그렇게 되면 덱 파워가 너무 떨어져서 힘들겠더라구요.

 

 

 손님이 나와 있는 상황에서 영능을 쓸 것인가의 문제가 있습니다.

 

 힐 토템이 나오면 가장 좋긴 한데, 랜덤하게 나오다 보니 토템을 제거하는 것도 제한적 방법 뿐이니

 

 상황을 잘 봐야 할 것 같습니다.

 

 

 P.S  편집하면서 영상을 보니, 다르게 플레이 했으면 손님을 더 만들 수 있는 상황이 좀 있네요^^;

 

        하스돌 세분은 더 잘 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사제와 주술사로 손님덱을 시도하면서 느낀 거지만... 확실히 전사만큼 손님을 풀기에 최적화된

 

        구성을 만들기는 힘드네요.. 이겨도 컨셉은 나오지도 않고 끝나는 경우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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