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스라마스 열고, 카드 좀 깐 다음 처음으로 짜 본 덱입니다.
분포 보면 아시겠지만 2코~4코 구간에 화력이 집중돼있습니다.
그 전까지 필드를 완전히 장악했거나 아니면 상대방 명치에 충분히 데미지 못 꽂으면 이기기 힘듭니다.
1코는 쿨하게 넘기거나 아니면
얘 나오면 내줍니다.
2코스트에는
과학자가 제일 낫습니다. 3코스트 구간에서 거울상을 걸어서 상대방한테 혼란을 줘야 합니다. 1코~2코 하수인 하나 내서 거울상을 뺄 텐데 어차피 위니덱이라 뭘 가져오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2코스트 다른 카드들은 그냥 내 주시면 됩니다. 안녕로봇이나 기소봇이나 꽁꽁로봇이나 상대 입장에서 살려 놓으면 엄청 껄끄러워서 일단 죽여놓는게 맘이 편한지라 알아서 정리해줍니다.
전사/도적 상대할때는 늪수액괴물이 잡혀도 내지 말고 들고 있는게 낫습니다. 보통 기법덱에 늪수액을 안 넣어서 전혀 예상 못하고 기름바르거나 무기찼는데 퉤에엣 해주는 용도입니다. 다른 직업이라면 그냥 내도 무방합니다.
3코스트~4코스트 구간이 좀 중요한데 내 필드에 기소봇이든 꽁꽁로봇이든 거미전차든 일단 기계 하나를 살려놔야 게임이 수월합니다. 허수아비골렘이 죽어서 기계가 나오고, 또 거미 전차는 체력이 많아서 살려놓기 좋습니다.
왜 이 구간에 기계가 살아야 하냐면 이 덱의 핵심 딜링이 필드 정리하고 명치에 4뎀씩 꽂는 폭법이거든요.
폭법한테 죽음이나 암살이 빠지고 나면 이제
필드가 비었으니 라그나로스 명치공격+남겨놓은 마법들로 정리해주시면 웬만하면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라그밖에 없어서 라그를 넣었는데 라그 대신 박붐 쓰셔도 될 것 같네요.
역시 기법 특성상 더 템포 빠른 돌냥이나 고코스트 위주 거흑한테는 쪽도 못 쓰지만 나머지 덱 상대할때는 아주 쓸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