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바, 들창코, 라그는 필수아닙니다. 노필수.
실바는 누누로 들창코는 아르거스 라그는 부대장으로만 대체해도 충분합니다.
*앱도는 너치않습니다. 앱도넣는 이유가 마무리딜 혹은 고코처리용인데 이덱에선 마무리는 자락이고
고코처리는 냥꾼이나 황천이기때문입니다.
우선 이 덱은 자락, 알렉 두카드는 반드시 필수입니다. 없으면 두 카드를 빼고 그냥 완전 위니덱을 추천드립니다.
자락,알렉 덱은 (이하 <자알덱>) 제가 자락카드를 얻은후, 흑마위니덱으로 가장 상대하기 힘든 주술사를
상대하기위해만든 덱으로써
위니덱에 이것저것을 첨가하여 수많은 등급전을 걸쳐 수정한
약간의 위니 + 마무리 <자알덱>입니다.
그래두 주수리는 힘드네여 ㅠ
1.운영법
초반은 위니덱으로 필드를 장악하면서 끝낼수있다면 끝내버리고 안될거같다면 적당히 필드정리하면서
계속 패시브 드로우를 통해 자락, 알렉, 황천셋중 하나를 확보하여 길을 찾아야합니다.
이때 드로우의 핵심은 흑마유저 모두의 필수요소입니다. 필드가 밀리지않을정도로 카드를 내며 드로우.
어차피 필드 나가도 내 하수인이 다 정리되는 상태라면 드로우 후 한번에 내는법.
자락,알렉이 같이 보유되었다면 최대한 필드정리후 선 자락 3뎀으로 필드정리에도움을 주면서 인페르날 소환해놓고
알렉으로 다시 피를 채우며 마무리를 합니다.
황천, 자락이라면 본체를 최대한 치면서 황천으로정리후 자락 평타와 인페르날로 마무리합니다.
<자알덱>은 상대분들이 대부분 위니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필드 마무리후에 방심하고 하수인을 왕창냈다가
황천에 마무리되거나 정말 후반 개싸움에서 자락으로 피채우고, 알렉으로 피채워서 이길수있습니다.
2.카드 설명
공허, 피임 - 필수..
화임 - 3뎀이후로 2마리넣기엔 너무 아퍼서 1장만 넣습니다. 화임이 3코전에 2장나가는거면 어차피 자락이나 알렉으로 피회복을
하기때문에 별로상관이없는데 15피이하일때 화임을 내기엔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자락 - 솔직히 자락 인페르날 덕을 보긴 거의힘들고 3평타와 15피를 주는 꿀카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불 - 쓸거면 별필요 없는것들이랑 섞여있을때나 꼭 써야할때.. 혹은 마무리용으로 하나 넣습니다.
죽고 - 하수인 마무리용 + 풋내기와함께 유일 드로우.
악불 - 공허한테써도꿀 3/2짜리 처리에도꿀
황천 - 이건 정말 다지던 경기도 이길수도있음. 대부분 흑마들은 이걸넣치않기때문에 상대분들이 간과하고 7코쯤에 마무리형식으
필드 쫙정리하다가 이거한방맞고 핸드털려서 지는경기가 있음. 초반에 필드에서 밀렸을때 살려주는 보험카드라고 생각.
엘프궁수 - 1코에 본체뎀주려고 내는 카드가아니라 정말 부족한 1데미지 -ex) 요정용같은 까다로운것들- 에박을때사용
은빛십자군 종자 - 천상의보호막이있어서 성직자나 드워프로 버프한담에 운영하면 이득 많이 볼수있습니다.
단검 곡예사 - 랜덤형식으로 엘프와 콤보로 잘사용하면 스노볼이되서 굴러감.
요정용 - 마법면역이기때문에 까다로움
기술자 - 그냥드로우용
사냥꾼 - 애지간하면 절대아껴놓는걸 추천.
성직자 ,드워프 - 딱히 팁이라면 성직자는 아군 하수인에게 라고적혀있기때문에
예를들어 필드에 적 하수인이 한마리있고 내가 노하수인일때 그냥 낼때 버프를 걸지않게됩니다.
하지만 드워프는 하수인이라고 적혀있기때문에 적하수인에게 +2를 해줘야만 필드에 나갈수있습니다. 명심하십시오.
허수아비골렘 - 그냥좋음..
실바나스, 들창코, 라그 - 안넣어도됩니다. 전 그냥 있어서 쓰는거
알렉 - 딜용보다는 15이하일때 본체피를 채우면서 버티는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