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8 8 4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죽음의 메아리 (7%) / 교환성 (3%)
평균 비용 3.9
제작 가격 12400
쓸만한 용방밀 덱 소개합니다. 작성자 : howell | 작성/갱신일 : 06-18 | 조회수 : 145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0)
1 마무리 일격 x2
1 방패 밀쳐내기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1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잔인한 감독관 x2
2 전투 격노 x1
4 죽음의 이빨 x2
5 난투 x2
5 방패 여전사 x2
중립 (10)
3 검은날개 기술병 x2
3 고통의 수행사제 x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5 낡은 치유로봇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8 크로마구스 x1
9 네파리안 x1
9 알렉스트라자 x1
9 이세라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26.7% (8장)
  • 313.3% (4장)
  • 410.0% (3장)
  • 516.7% (5장)
  • 63.3% (1장)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26.7% (8장)
  • 무기13.3% (4장)
추가 설명
지금까지 용방밀에서는 용관련 시너지 하수인으로 검은날개 타락자를 주로 썼는데요.



저같은 경우 처음에 용방밀 덱을 보고 '왜 검은날개 타락자를 쓸까' 좀 의문을 가졌습니다.



물론 5코 불정은 좋지만 전사는 이미 이글도끼로 3뎀을 네번 줄 수 있고 죽음의 이빨까지 생각하면 



굳이 검은날개타락자의 3데미지가 꼭 필요한가 싶었습니다.



제 판단으로는 차라리 3코에 기술병이 용방밀에 더 적합한 하수인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방밀을 하다보면 3코에 딱히 할 게 없습니다.



해봐야 고통의수행사제 내거나 방막 쓰는 건데, 방막은 필드먹는 주문이 아니고 고통맨은 3코에 내면 1드로우로 끝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방밀 입장에선 3코에 3/5 우월한 스탯으로 딱 나갈 수 있는 검은날개 기술자가 더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근데 용방밀에서 용이 적으면 3코 칼타이밍에 핸드에 용이 있을 확률이 적죠. 이 덱에 용전설이 4장입니다. 고민 끝에 그롬을 빼고 크로마구스를 넣었는데요. 그롬을 뺀 이유는, 어차피 이 덱의 무지막지한 덱 파워 때문에 버티는 데만 성공하면 피니쉬를 하지 않더라도 알아서 전사가 이기는 시나리오가 그려지기 때문입니다. 


피니쉬라는 개념이 엄밀히 말하면 '상대가 역전할 수도 있는데 그 전에 끝내는 것'이지 않습니까? 상대에게 역전할 확률이 없다면 내 손에 피니쉬가 있던 없던 시간만 좀 걸릴 뿐 어차피 이길 수 있죠. 약간 느린 방법이지만 더 안전하고 방밀다운 플레이에 초점을 뒀습니다.



방밀이 또 하나 지는 시나리오가 드로우 제대로 못하는데 패가 꼬이면 처맞다가 지는 겁니다.


방밀의 드로우 수단인 죽빨 죽메와 고통맨은 사실 2장 콤보죠. 근데 재수없어서 2장이 핸드에 다 안잡히면 죽빨은 죽빨대로 돌고 고통맨은 고통맨대로 나가서 1드로우에 죽으니 드로우도 적고 패만 무거운 덱이 되버립니다.



그걸 타개하기 위해 전투격노를 하나 기용했습니다. 소용돌이 돌리고 난 뒤 쓰면 상당한 수의 드로우를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본체 적용도 개꿀이라 최소 1드로우 무조건 확정입니다. 카드만 제 때 제 때 수급되면 방밀만큼 좋은 덱이 어딨습니까^^





요즘 손놈전사와 각종 어그로 덱이 판을 치죠. 그래서 난투 2장 기용했습니다. 특히 손놈전사의 경우 전쟁노래사령관과 험상궂은 손님이 각각 2장씩 들어가니까 최대 두번의 웨이브를 합니다. 두번의 웨이브 중에 하나만 난투로 끊어줘도 힘이 확 빠집니다. 난투 한장 쓰면 재수없으면 손놈 불어날 때 핸드에 없어요. 운빨겜이니까요. 그래서 두장 넣었습니다.






이 덱은 30장부터가 무거운데 이세라가 나가면서 얻는 카드1장 + 네파리안이 주는 카드 2장 + 크로마구스가 줄 수도 있는 추가 카드 n장을 생각하면 후반으로 가면 질래야 질 수가 없습니다. 딱 하나 피니쉬가 없어서 거흑이 필드잡은 상태에서 자락서스 변신하면 좀 까다로운데 그건 어쩔 수 없습니다. 모든 덱에 강할 순 없잖아요. 용 하나 빼고 그롬 넣으면 핸드에 용이 잘 안잡혀서 기술병이 2/4로 나갑니다. 3장과 4장이 1장 차이인데 체감으론 좀 많이 다릅니다.






운영법은 일반 방밀 운영에 3코 기술병 나가주고 필드 좀 먹히고 명치가 아플 거 같으면 과감히 난투를 써주고(2장이니까) 후반까지 명치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끌고 간 뒤에 용패밀리로 필드먹고 줘패면 됩니다.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 달면 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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