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2 18 0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선택 (23%) / 도발 (10%) / 주문 공격력 (7%)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7660
[이벤트] 전설에서 먹히는 말리고스 노루 작성자 : 태엽장이 | 작성/갱신일 : 06-24 | 조회수 : 451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5)
0 달빛섬광 x2
0 정신 자극 x2
2 급속 성장 x2
2 천벌 x2
3 치유의 손길 x1
3 휘둘러치기 x2
4 독성 씨앗 x1
4 물기 x1
4 숲의 수호자 x2
5 별똥별 x2
5 육성 x1
6 발톱의 드루이드 x1
6 별빛섬광 x2
7 전쟁의 고대정령 x1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6)
2 파멸의 예언자 x1
2 혈법사 탈노스 x1
3 죽음의 군주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5 제왕 타우릿산 x1
9 말리고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13.3% (4장)
  • 1
  • 220.0% (6장)
  • 313.3% (4장)
  • 416.7% (5장)
  • 513.3% (4장)
  • 610.0% (3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40.0% (12장)
  • 주문60.0% (18장)
  • 무기
추가 설명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SMKSL

여는글여는글
요즘 슈팅 참 많습니다.

 

슈팅법사, 슈팅흑마, 슈팅돚거.

 

심지어 슈팅사제까지.

 

그러다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슈팅노루는 없을까?'

 

'이런 좋은 약들이 있는데 왜 슈팅 노루는 없는것일까?'

 

'다들 자군야포에 정신이 팔린 나머지

 

드루이드의 엄청난 유틸성을 너무 간과한것은 아닌가?'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슈팅 노루

실제 플레이 사진



정말 강합니다 ㅎㅎ<

기본운영

슈팅 노루의 운영법은 딱 두가지입니다.

 

질질끌기강력한 원!샷!

 

덱 특성상 드로우가 진짜 많습니다


진짜 이것만 해도 평균 10드로우 입니다.


직접 플레이 해보시면 핸드가 꽉꽉 찹니다.


핸드를 꽉꽉 채우고

 타우릿산이 등장하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연계콤보를 낼 수 있습니다.


콤보1(12뎀)


콤보2 (21뎀+필드 6데미지클리어)


타우릿산으로 코스트 줄였을때


콤보3 (22뎀+1드로우)


다음턴 콤보4 (32뎀+2드로우)


그러므로 콤보가 이어지기 전에는 최대한  과 를 아껴줘야합니다.


하지만 다른 슈팅덱과 슈팅노루덱과의 차이점은


원턴킬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후에 혹은


후에 등으로


원콤을내는 다른 슈팅덱과는 다르게

슈팅노루는 필드를 클리어하거나

적의 피를 순식간에 깎아버려서

후반 운영의 우위를 가져오는것입니다.

그래서 플레이해보시면 알수 있으시듯이

초반부터 압도하는 상황이 나오거나

초반부터 밀리는 상황이 나옵니다.

위에서 말한 콤보가 나오는 상황이 나올 수 있게

초반에는 질질 버티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등으로 초반 하수인들을 막아주고

중반엔   등으로 버티고. (여차하면)   로 위니들 정리.

후반 버티기엔과   으로 버텨줄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거인흑마일때를 감안하여 로 초반 산거를 견제해줍시다.

그리고 다른 슈팅덱과 다른 노루만의 장점!!


바로    등으로 코스트를 앞설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말리콤보를 더욱 빨리 사용하여

필드제압을 더욱 빨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간혹이카드 1장을 왜 넣으시냐는 분들이 많은데


는 데미지4와 방어력4를 올려줍니다.

이것은 본체로 정리하는데에는 약간의 리스크가 있지만, 

오히려 피니시용으로 쓰기에도 좋고,

방어력4가 은근히 초중반의 힘을 실어줍니다.

각 덱별 상대법
전사는 손놈, 방밀, 용방밀등의 덱이 있습니다.
1.손님전사일때★★★☆☆

첫 핸드 멀리건은       


위주로 가져갑니다.


로 손놈보다 앞선 코스트로 가고


 과 과  로 상대의 드로우를 최대한 짤라줍니다.


손놈은 드로우를 최대한 막는것이 상대법입니다!!


2턴때에 할게 없어도 풀피의 를 영웅능력으로 때려서 피기 닳아있는 상태를 만들어주지 맙시다.

각 피하기.


상대의 필드가 어느정도 쌓여서  이상황이 되면,


또는 또는 로 짤라줍시다.


그러므로 손님전사를 상대할때는 최대한  를 아껴야 합니다.


전사의 공통 특성상 가 있기 때문에, 


를 내기 전에 또는 또는 로 마격두장을 뺐으면


자체가 4/12의 높은 체력이기때문에 한턴은 버틸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턴에



입맛대로 촵촵촵!!


2. 방밀전사, 용전사 일때★★★★★


개인적으로 방밀전사가 여러 슈팅덱들의 가장 큰 카운터 이기 때문에


슈팅노루덱도 수퍼 하드 카운터가 방밀전사입니다..


두장을 빼도 로 말리고스가 짤려버리고,


로 말리고스를 그냥 뺏길 수도있고,


애초에 초반부터 쌓아올리는 전사의 방어도를 줄이기 힘듭니다 ㅠㅠ


주술사는 기계주술사 있습니다.

1. 기계주술사 ★★★☆☆


첫 멀리건은       




기계주술사를 상대하는 방법은


최대한 초반에 나오는 하수인들을 짤라주는것 인데요,


다행이도 우리에겐 초반제압기가 많습니다.    


이때만은 초반에 기계가 깔려버리면 점점 쌓이고 노답이 되므로


도 초반 제압용으로 아끼지 말고 써줍니다.


점점 중반을 넘어 후반에가면


  의 벽을 넘는것이 쉽지많은 않을것입니다.


그리고 기계술사는 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고로 후반에  를 땡으로내도 다음턴까지 살아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첫 멀리건은      

나 를 땡으로내면 당할 수도 있고

으로 상대가 7~9장을 줄여버리면 김이 팍 죽습니다.

하지만 역으로 상대의 핸드가 잘 풀리지 않았거나

나의 핸드가 아름답게 잘 풀렸다면,

얼마든지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에겐 초초초초초필살기

 다음턴 이 있으니까요 ㅎㅎ

1. 돌냥 ★★★☆☆

첫 멀리건은      

초반 제압기도 나쁘지 않고 를 아끼지 말고 써줍니다..

돌냥을 상대할때는 콤보를 의식하지 마세요.

그냥 지금 버티고 필드 까는게 먼저입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짤라주고

중후반   가 등장하면

냥꾼이 숨이 턱턱 막힙니다.

2. 미드냥 ★★★★☆

첫 멀리건은      

알고보면 이놈이 돌냥보다 더 악질입니다.
돌냥과 달리 과 과 을 든 미드냥의 후반 또한 강력하기 그지없습니다.

최대한 으로 를 침묵시키고, 이나 로 최대한 정리해줍니다.


첫 멀리건은      

초반 제압기가 있어도

천보들이 너무 많아서 초반하수인들이 증식하는것을 막기가 힘듭니다..

그나마  정도로 필드를 장악해줍니다..

1. 노루 ★★★☆☆

첫 멀리건     

솔직히 노루는 내가 얼마나 잘하느냐가 문제가 아닙니다.

노루는 상대핸드가 잘풀렸으면 그냥 진거고 안풀렸으면 이긴겁니다.
중반에가 잡혀서 로 줄이고

지라는데 져야줘 뭐..

하지만 노루도 초반에 승부를 보는 것이 아니라

후반싸움가면 밀리지 않습니다.


첫 멀리건     

의외로 위니흑마상대로 강한 슈팅흑마를 볼 수 있을것입니다.

사냥꾼의 과는 다르게 흑마의 는 본인의 데미지가 달고 저에게 직접적인 데미지를 주진 않습니다.

많은 초반 하수인들을 활용하여 초반필드를 제압하고,

중반에는 역시  또는 로 제압해줍니다.

그리고 를 로 카운터 칠 수도 있는데요,

위니흑마는 3코에 만 달랑 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를 내면, 혹은 또는

밖에는 없는데, 이 경우에 어떠한 수를 내더라도, 의 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오더라도 침착하게 또는 등으로 정리 가능합니다.
는 로 ㅎ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위니흑마가 쉬울 수 있는 이유는


설마 위니흑마가 를 쓰진 않겟죠?? ㅎㅎ

그러므로 후반에 를 떙으로 내도 안전하게 다음턴에 슈팅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2. 거인흑마★★★☆☆

첫 멀리건 

거흑은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역시 상대가 핸드가 얼마나 잘 풀렸느냐에 따라 달렸는데요,

초반부터 핸드에 가 떠버리면 솔직히 한장으로는 답이 없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초반에 한두장만 잡혔다면 한장과 등으로 정리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를 땡으로 낼때에는 를 조심해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3. 말리흑마 ★★★★★

첫 멀리건 

얘내는 진짜 쌥니다.

진짜 쌔요

슈팅노루또한 후반으로 끌고가서 필드를 장악하는것인데,
얘내는 그냥 중반 필드도 쌔고, 버텨봣자 후반에 원콤납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핸드가 잘 안풀리기만 바랍시다.


첫 멀리건 

돌냥과 그리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냥 버티고 버텨서 후반에 떡도발 과 힐을해준다면

후반에서는 쉽게 제압할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템포법사의 특성상 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사실 다 거울상이나 마차)
그럴때에는 침착하게 기다려서 상대 필드가 쌓을때 을 안겨줍시다 ㅎㅎ

그리고 간혹 을 쓰는 법사도 있으니 를 낼 때 조심합시다

2. 슈팅법사 ★★★★☆
첫 멀리건

얘는 후반 싸움이 우리가 유리할수도 있고, 상대가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슈팅법사또한 를 올려놓고 카드를 모으고모아서

후에 를 쓰기때문에

후반까지 가는것은 똑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힐이 있죠!! 

힐들을 활용하여 킬각을 피해줍니다.

1. 클래식사제 ★★★☆☆

첫 멀리건 

사제의 초반 하수인은 이 대부분입니다,

얘내들은 어쩌어쩌하면 되긴하는데

얘내는 진짜 잡을수 있을때 바로바로 잡아야합니다.

얘내 빨리 안잡으면 후반이 답이 없어요.

그리고 9코스트타이밍에 를 내고 다음턴에 슈팅슈팅하는것은 가능합니다(설마 을 쓰겟어)

하지만 10코스트때  잘못내면 맞으면 ㅈㅈ입니다.

그리고 5~6코 이상일때 내면 당할수도 있으니 조십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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