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회드덱을 한 번 올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가루를 미친듯이 모아서 박사붐을 만들고나서 다시 짜본 회드덱인데 지금 계속 연승중입니다.
일단 주요 컨셉을 요약하자면
- 하수인을 꺼내면서 지속적으로 힐을 시전한다.
- 필드는 광역기(4개)로 최대한 정리한다. 천벌이 없기 때문에 유의할 것.
- 육성1 지정2 를 활용한 우월한 카드수급으로 유리한 지점 확보.
- 야포2 자군1 을 활용한 마무리 내지 필요하다면 필드정리에 쓴다. 필드정리에 쓴다 하더라도 계속해서 힐을 채워주기 때문에 장기전에 아주 유리하다.
- 박사붐은 개꿀이다.
*특히 스킬도적이나 슈팅법사에게 아주 유리합니다. 스킬의 약점은 스킬을 쓰는대신 필드에는 아무것도 꺼내는게 없다는 점인데 처음에 시워언하게 뚜드려 맞아주다가 힐힐힐힐히히히히히힗ㅎ히히리히힣ㅎ힣리히힐 하다보면 상대가 빡쳐서 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ㅎㅎ
*위니덱 상대로는 광역기가 정말 중요합니다. 성기사 흑마를 상대로는 반드시 광역기가 구비되어있어야 합니다.
*돌진덱 상대로는 도발 및 광역기가 중요합니다. 곰돌이2 아르거스2 누더기2 를 적극 활용해주시고 한턴을 도발하수인이 버텼다면 힐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카드들을 설명하도록 하죠.
또 한가지. 별똥은 단일 5데미지로도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 몸빵을 정리할때 쓰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3장을 챙겨놔야 든든합니다.
이제 컨셉의 핵심인 힐카드를 소개합니다.
총 6장 + 지정 2 = 8장의 힐카드이기 때문에 총 힐량은 26 혹은 지정 포함해서 36입니다.
하지만 얘네만으로는 명치공격을 버티기 힘들기 때문에
아르거스 두장.
갓누더기 두장을 써줍시다.
필요한 전설 카드로는
타우릿산은 카드를 모았다면 가차없이 튀어나가는게 좋습니다. 한턴을 못버티고 죽더라도 엄청난 일을 해냅니다.
두말할 필요가 없는 최고의 카드입니다. 자군야포까지 그 다음턴에 쓰면 게임은 끝나있을 겁니다.
시작 멀리건 카드로는 다음을 추천드립니다: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비싼 카드도 많이 없으니 한번 꼭 시도해 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