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9 7 4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0%) / 도발 (7%)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11940
비트류 덱들 잡고 올라가는 전사 작성자 : 불꽃심장 | 작성/갱신일 : 06-27 | 조회수 : 2922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0)
1 마무리 일격 x2
1 방패 밀쳐내기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잔인한 감독관 x2
4 죽음의 이빨 x2
5 난투 x1
5 방패 여전사 x1
8 그롬마쉬 헬스크림 x1
중립 (10)
2 산성 늪수액괴물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센진 방패대가 x2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9 네파리안 x1
9 이세라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30.0% (9장)
  • 36.7% (2장)
  • 416.7% (5장)
  • 516.7% (5장)
  • 63.3% (1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63.3% (19장)
  • 주문23.3% (7장)
  • 무기13.3% (4장)
추가 설명
기본적인 덱의 컨셉은 방밀전사입니다.

10등급부터 이덱으로 전설 찍었습니다. 중간에 노루도 잠깐 했지만 거의 이덱으로 했습니다.
전설까지 전사 70승 쯤 했네요. 원래 전사를 아예 안하다가 비트덱이 하두 판쳐서 카운터식으로 덱을 돌리게됬습니다. 

일반 방밀전사는 고코스트 전설 하수인들을 많이 넣고 초반 필드는 방패 밀어치기와 마무리 일격, 난투 등으로 정리하면서 후반까지 끌고 가서 이기는 컨셉인데, 이 덱도 방밀전사의 기본컨셉에서는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른 점은 알렉스트라자가 없고 이세라와 네파리안을 동시에 쓴다는 점과 센진 방패대가를 쓴다는 점입니다. 복수를 쓰는 덱들도 있는데 전 쓰지 않습니다.

1.복수를 안쓰는 이유 :
써봣을때 패에서 논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뺏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광역기의 부재를 느꼇을 때보다 무기를 못 부숴서 아쉬울때가 많았기 때문에 같은 코스트의 2코 광역기 복수를 빼고 수액괴물을 넣었습니다.

2.센진을 쓰는 이유 :
요즘 등급전을 돌리다보면 운영 덱보다는 초반에 빨리 끝내는 비트덱이 유행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밀전사의 경우 패가 크게 말릴 경우 후반을 가보지도 못하고 지는 판이 많이 나와서 최대한 패 말림을 줄이고 초중반의 필드전개도 도우면서 명치를 지키기 위해 센진을 넣었습니다.

3.알렉스트라자를 안쓰는 이유 : 제가 알렉이 없습니다.

덱의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초중반을 도발카드로 버티고 방밀과 도끼 등으로 하수인을 자르면서 후반을 끌고가서 그롬마쉬로 게임을 끝내거나 이세라와 네파리안 등 고코 하수인들로 필드를 먹어 끝냅니다.

직업별 운영법은 등급전에서 자주 만났던 덱 위주로 올렸습니다.

*성기사
 
- 비트 성기사일 경우 첫 패에 감독관이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데, 감독관이 있을 경우 힘축이 걸려 있는 노움이나 신병 등의 하수인들을 자르면서 나갈 수 있어서 게임을 끌고 가기가 유리합니다. 7:3 정도로 유리합니다.
 
- 미드 성기사일 경우 약간 힘듭니다. 병력소집을 했을때 난투나 죽음의 이빨 죽메로 정리하는 거 말고는 깔끔한 정리 카드가 없기 때문에 한 턴을 못막으면 필드를 완전히 먹혀버립니다. 4:6 정도로 불리합니다.

*사냥꾼
 
- 돌냥1,돌냥2 둘 중 하나인데요. 신비한 사격을 쓰면서 폭덫만 쓰면 돌냥1이고 빙덫과 사바나를 쓰면 돌냥2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덱 컨셉 자체가 비트류 덱을 잡는 컨셉이기 때문에 초반에 아주 크게 말리지만 않는다면 센진과 누더기 방패 막기 등으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8:2 정도로 유리합니다.

*마법사
 
- 기계법사의 경우 꽁꽁로봇이 초반에 나와버리면 답도 없습니다. 재수없으면 5턴까지 얼어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도발을 내도 쉽게 짜르고 하수인을 너무 빠르게 전개해버려서 힘듭니다. 패 좋으면 이기고 안좋으면 집니다. 4:6불리합니다.
 
 - 퍄퍄법사는 후반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초반만 버티면 됩니다. 첫 패에 이글거리는 도끼가 있다면 쉽게 이길 수 있고 없다고 해도 퍄퍄법사가 나온타이밍에 바로 잘라주면 쉽게 이깁니다. 8:2 유리합니다.
 
 - 용암거인을 풀어라 덱 이건 그냥 얼방법사 상대하듯이 피를 계속 안깎아 주고 필드를 전개하면서 제압기는 패에 묵혀 둡니다. 파멸의 예언자나 거인이 나왔을 때 잘라주면 쉽게 이깁니다. 10:0 너무 유리합니다.

*흑마법사
 
 - 위니 악흑의 경우는 상대의 패가 중요합니다. 운 없으면 지고 무난하면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비트덱 상대하듯이 하시면 되고요. 공허 소환사에서 나오는 말가니스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8:2 유리합니다.

*노루 - 약합니다.7:3 유리합니다.

아래는 거인을 풀어라덱 만났을때 쌓은 방어도 사진과 전설 인증샷입니다. 비트덱이 판치는 지금 카운터덱으로 쉽게 올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다들 화이팅 


배틀코드는 stardust#3651 입니다. 그리고 미드냥과 돌냥 두개는 사실 다른게 없다고 봅니다. 둘 다 그냥 돌냥 상대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점심시간에밖에 못하다보니 관전하실 시간이 안 날지도 모릅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써주십쇼 답변해드리겠스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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