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2 18 0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빙결 (13%) / 비밀 (10%)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9000
6.25 전설 단 냉법덱 작성자 : 스엉도리 | 작성/갱신일 : 06-27 | 조회수 : 4192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1)
1 얼음창 x2
2 얼음 화살 x2
3 신비한 지능 x2
3 얼음 방패 x2
3 얼음 보호막 x2
3 얼음 회오리 x2
4 화염구 x2
6 눈보라 x2
7 대마법사 안토니다스 x1
7 불기둥 x1
10 불덩이 작렬 x1
중립 (7)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전리품 수집가 x2
2 파멸의 예언자 x2
2 혈법사 탈노스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5 제왕 타우릿산 x1
9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30.0% (9장)
  • 333.3% (10장)
  • 46.7% (2장)
  • 53.3% (1장)
  • 66.7% (2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40.0% (12장)
  • 주문60.0% (18장)
  • 무기
추가 설명

심심해서 써봅니다. 냉법으로만 전설 단건 아니고 거흑과 냉법을 돌려가며 플레이했습니다.
전사나 케잔이 많다싶으면 거흑, 위니가 많다싶으면 냉법을 주로 돌렸고 1급에서 냉법 4연승으로 전설달았습니다

덱에 특이점은 딱히 없는거같은데 냉법덱은 거의 정형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전리품수집가대신 냉기돌풍을 한장 넣고 썼었는데 
빼고 전리품 수집가로 바꿔보니 패순환이 더 잘되는 것 같아 전리품으로 고정해서 썼습니다
말리고스를 쓰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일명 뽕맛은 좋지만
타우릿산 의존도가 커지고 얼화 얼창을 초중반에 써서 연계가 안되는 등 안정성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멀리건은 과학자나 수행사제 전리품 신비한 지능 등 최대한 드로우카드 위주로 들고갔습니다.
기계주술사나 사냥꾼 위니흑마 같이 초반부터 달리는 직업상대로는 얼화를 챙겨가시는게 좋구요

냉법에서 가장 중요한건 일단 드로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욕심내서 드로우를 볼시 키카드가 타거나 탈진뎀으로 죽을수도있으니
남은카드와 패수를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상대가 케잔내고 바로 죽이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킬각도 아닌데 케잔을 내서 얼방을 가져갔다면 상대패가 꼬였다는 증거입니다
당황하지 않고 플레이하시면 의외로 할만합니다

화작을 어디다 쳐둘지 종마리를 어떻게 써야할지 얼리고 한턴을 더 볼지 등등
운영은 글로 배우기는 힘들고 실제로 해보면서 익히는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각종 대회나 아프리카 유튜브 등에서 영상보면서 공부했습니다.

간단한 직업별 상대법입니다.

1. 전사
가장 힘든상대입니다.전사상대로 이기려면 상대패가 어느정도 꼬여야됩니다.
방밀상대는 종말, 타우릿산, 알렉으로 제압기를 최대한 빼놓고 
안토니를 최대한 오래 살려 지속딜로 승부를 봐야됩니다.
사실 패잘풀린 손님은 방밀보다 더 힘든데 방제자 두마리내놓고 손님에 소용돌이 돌아가면 그저 한숨만 나옵니다.
패가잘안풀렸다면 생각보다 방어가 얼마 안쌓이니 다른직업상대처럼 하면됩니다.

2. 사냥꾼
사냥꾼은 쉽다고 생각하는데요 초반에 딜카드를 아끼지말고 후반까지만 끌고가서
알렉으로 자힐을 하면 알아서 네놈추하고 나가게 됩니다. 멀리건시 얼보가 잡히면 들고가볼만합니다. 

3. 성기사
미드성기사는 냉법으로 쉬운편입니다만 요즘에는 비트성기사 더 많이 보입니다
비트라고 판단되면 냥꾼상대처럼플레이하시시면서 신의은총정도만 생각하시면됩니다.

4. 도적
사실 도적을 많이 만나보지 못해서 뭐라고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도적의 손패가 좋냐 나쁘냐의 싸움인것같습니다.
전질없이 손패꼬인 도적은 정말 쉬운데 패가 잘잡힌 도적은 얼방을 정말 쉽게빼버립니다

5.사제
죽군에서 알렉이 튀어나와서 허무하게 죽거나 하지 않는이상은 쉬운편입니다.
초중반에 탈노스가 잡혔을시 전도당하기 전에 빨리 내서 드로우용으로 씁시다

6.드루이드
어떤면에서는 전사보다 더 힘든 상대입니다. 종마리도 숲수에 당하고
조금만 필드쌓여도 야포에 얼방이 한번에 뚫리기 때문에 힘든편입니다
얼회나 종마리를 과감하게 쓰면서 얼방을 최대한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7.흑마
영능으로 알아서 체를 깎아주는 분들입니다. 악흑상대로는 딜카드 아낄 필요없이 필드 정리에 써주시고 
냉기돌풍이정말 좋습니다 악흑이 많이 보인다싶으면 전리품한장빼고 냉돌 한장정도 넣어볼만합니다. 
거흑상대로 용거는 게임끝나기 직전에 보게되고 산거를 어떻게 처리하냐의 싸움입니다. 
4턴까지 드로우를 최대한 땡겨보시고 산거를 종말이로 처리하면 반쯤 이겼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8.마법사
요즘 보이는 마법사는 템포/기계/냉법 정도네요 냉법 미러전은 여태까지 한번도 해본적이 없고
퍄퍄를쓰는 템포법이 자주보입니다. 비밀 대처가 중요한데 보통 거울상이나 마법차단입니다.
거울상으로 종마리를 던져주면 정말 좋은상황입니다만 마차일시 종마리가 허무하게 빠질수 있으니 
손패를 바탕으로 비밀의 종류에 따른 경우의 수를 꼭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합니다.

9.주술사
클래식은 멸종된거같구요 기계술사라고 보시면되는데 딜카드로 키카드를 초반에 잡으시면됩니다.
초반에 종말이를 그냥 던져서 7뎀막 혹은 템포 늦추기용도로 써도 좋구요
지옥절단기가 나오면 최대한 얼려 놓으면서 카드태우고 정리하는식으로 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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