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16 11 3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천상의 보호막 (17%) / 도발 (7%)
평균 비용 2.6
제작 가격 5540
7/9 전설달성 더러운 비트 성기사 작성자 : casual | 작성/갱신일 : 07-10 | 조회수 : 975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13)
1 힘의 축복 x2
2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x2
2 여명회 파수병 x1
2 평등 x1
3 병력 소집 x2
3 신성화 x1
3 신의 은총 x2
3 천벌의 망치 x1
3 톱니망치 x1
4 왕의 축복 x1
4 용사의 진은검 x2
5 병참장교 x1
6 응징의 격노 x1
중립 (8)
1 가혹한 하사관 x2
1 오염된 노움 x2
1 은빛십자군 종자 x2
2 단검 곡예사 x2
2 안녕로봇 x1
3 무쇠부리 올빼미 x1
5 로데브 x1
5 리로이 젠킨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6.7% (8장)
  • 223.3% (7장)
  • 326.7% (8장)
  • 410.0% (3장)
  • 510.0% (3장)
  • 63.3% (1장)
  • 7+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36.7% (11장)
  • 무기10.0% (3장)
추가 설명
전설찍으면 여기 글쓰는게 보람이죠

소개

지난달에 기계주수리로 전설찍으면서 제일 상대하기 힘들었던 직업이 비트 성기사인데 

사람들이 돌냥 더러우니 돌냥 한다고 저도 성기사 더러워서 이번시즌에는 거의 성기사로만 전설 찍었습니다. 

비트성기사는 다량의 저코하수인 + 천보 + 무기로 초반에 필드를 제압한뒤,

각종 버프로 데미지를 누적시켜서 겜을 끝내는 직업입니다.

어그로덱 끼리의 대결에서는 천보와 무기로 필드의 우위를 점해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 할 수 있으며

컨트롤덱 에게는 광역기를 쓰자니 천상의 보호막이있고 단일제압기를 쓰자니 하수인이 많아서 결국 데미지를 

엄청 맞게되고 설사 정리를 하더라도 신의 은총으로 드로우를 땡길수 있기 때문에 

손패마르면 망하는 돌냥과는 달리 뒤가 있습니다.

5급에서 올라오는데 한 70승정도 한거 같으니 70승 44패 정도 했다 치면 대략 승률 61%정도로 올라온거 같습니다.

기본 멀리건 및 운영

1순위



흑마는 역시

후턴일때 손패가 이런경우 욕심좀 부려서 병참도 들고 가도되지만 이런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1코 일때

최우선 선택지는 노움 아니면 종자인데 둘다 있는경우 

상대방이 어그로덱이어서 3/2를 내고 싶어 할거 같다 -> 노움

컨트롤덱이여서 내 하수인을 잡고 싶어할거같다 -> 종자

초반 운영

하수인과 무기들로 상대 하수인을 제압하면서 필드를 가져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무기로 제압이 가능하면 무기로 제압하는게 우선이지만

천보를 터트려서 제압할지 아니면 하수인 하나를 버릴지 이게 딜레마인데

원칙은 담턴에 상대가 내 필드를 한번에 쓸지 못하게 애매한 필드를 만드는것입니다.

광역기를 쓰든 단일대상 주문을 쓰든 하수인이 조금씩 남도록 만듭시다

그담에 운영은 뭐 버프 바르면서 후들겨 패다가 리로이 같은거 꺼내서 이기면 됩니다.

컨트롤 덱과 붙을때는 신의 은총각을 잘 재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하수인이 언젠가는 정리 당할거고

손패가 말라가는 타이밍이 오는데 컨트롤덱이 손패를 털기전에 신의 은총으로 3장이상 땡기기 시작하면 매우 유리해집니다

직업별 상성및 운영


손놈 방밀 모두 반반이라고 개인적으로는 느꼇습니다. 

덱상성상 성기사가 엄청 불리할거 같은데 생각보다 엄청 불리하진 않습니다.

패가 둘다 잘풀렷을경우엔 전사가 이기지만 패꼬임의 가능성이 전사가 좀 있기 때문에 약간의 틈만 주면

바로 속절없이 공략당합니다.

전사전에서 가장중요하다고 생각되는것은 역시 죽빨 , 난투 타이밍입니다 

죽빨로 두번 내려칠때 얼마만큼 하수인을 보전할 수 있는가가 전사전의 핵심입니다. 안녕로봇이나 톱니망치가 있으면 

전사 운영을 꼬아 버릴수 있습니다. 난투는 어쩔수 없이 당해야되는 건데요 난투각을 만들려고 하는게 보이면 

손패를 아껴주고 신의은총으로 다음 타이밍을 노립시다

 
클수리는 기계술사든 어려움을 거의 못느꼇습니다 거의다 이긴거 같습니다

제가 기계술사할때 너무 힘들었던게 비트 성기사입니다. 그래서 비트 성기사 햇습니다.

하수인이 너무 많이 깔리는데 기계술사 특성상 광역기가 없어서

하수인이 불어나면 감당이 안됩니다. 기계술사상대로는 천보아낌없이 까면서 하수인 늘려주는 위주의 운영을하면

거의 이깁니다.

클수리는 반대로 하수인을 적당히 소모하면서 애매한 필드를 유지하면 됩니다.

7:3, 8:2 정도입니다.




















체력많은 도발이 많고 숲수 휘둘 천벌이 있는경우 비벼집니다... 

제일 않좋은상황은 극초반에 정신자극으로 무거운하수인이 나오는겁니다

손패를 빨리 털어서 신의은총각을 보기도 어렵고 필드도 먹힙니다. 

하지만 급속을 먹더라도 광역기나, 제압기가 없고 하수인만 있는경우 

원사이드하게 필드 먹고 버프 발라서 이기는 각도 상당히 나옵니다.



악흑의경우 성기사가 무기, 천보로 필드를 먹을 확률이 좀더 높으며 먹을 확률이 높으므로 좀더 높은 승률을 보입니다

다만 공허소환사에서 이상한거 튀어나오거나 압도바른거  먹은 괴물을 처리못할경우 지는각도 종종 나옵니다

거흑같은경우엔 초반필드전개를 못막고 도발 깔리기 전에 뚜둘겨 맞고 끝나는경우가 많습니다.


템포법사는 요즘 잘 보이지도 않지만 성기사가 이기기 쉽습니다.

천보 무기로 필드제압하고 거울상은 빼줄수있는 하수인이 너무 많습니다. 왠만하면 이깁니다

기계는 폭발법사각을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기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냉법은 많이 못만나봐서.. 쉬운 매치는 아닐거 같습니다





마치며

돌냥이 뭔가 이 하스에서 악의 상징이 되엇는데 그자리를 조만간에 성기사가 넘겨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트성기사는 돌냥보다 초반 템포가 딱한타이밍 느립니다. 하지만 돌냥에 버금가는 템포를 자랑하고 버프가 발릴경우

훨씬 빨리 킬각이 잡힙니다. 또한 위니덱의 고질적인 문제인 드로우문제가 신의 은총으로 상당히 커버가 됩니다.

운영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셔서 등급 올리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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