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9 7 4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3%) / 도발 (3%)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14880
[이벤트] 승리와 독특함을 갖춘 기계방밀 전사덱 작성자 : Josuadiana | 작성/갱신일 : 07-15 | 조회수 : 79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2)
1 마무리 일격 x2
1 방패 밀쳐내기 x2
1 전쟁로봇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잔인한 감독관 x2
4 깡통나사 고물로봇 x1
4 죽음의 이빨 x2
5 난투 x1
5 방패 여전사 x1
6 강철의 거대괴수 x1
중립 (9)
3 고통의 수행사제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해리슨 존스 x1
7 박사 붐 x1
7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 x1
8 전투 절단기 4000 x1
9 기계박사 텔마플러그 x1
9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26.7% (8장)
  • 33.3% (1장)
  • 410.0% (3장)
  • 520.0% (6장)
  • 63.3% (1장)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63.3% (19장)
  • 주문23.3% (7장)
  • 무기13.3% (4장)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덱시뮬에 덱을 올려보긴 처음인데 하스돌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이번엔 참여해보자해서 써보게되었습니다.

먼저 이번 전설 목록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전설 목록의 대한 생각과 기계 방밀덱을 생각하게 된 이유

마나스톰은 나왔을때 다음 상대턴에 어떤 플레이가 나오게 될지 전혀 가늠이 안되는 변수가 큰 카드입니다. 심지어 초반에 나오지 않으면 아예 내지 못하게 될 확률 또한 높아서 제외되었습니다.

 

전승지기 초는 상대는 물론 자신에게 또한 주문에 제약을 걸어 셀프 카운터를 치게 될수도 있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볼트론은 굉장히 강력한 하수인입니다. 하지만 소환 조건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기 때문에 기계덱이 아니라면 쓰는게 불가능하고 기계덱이라 할지라도 잘 쓰이지 않는덴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헤멧 네싱워리는 일단 체력이 굉장히 낮아서 생존할 확률이 낮습니다. 그런데다 야수를 잡지도 못한다면 너무나 효율이 안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야수를 제거하면서 나가 이득을 보려면 거의 사바나 정도는 되야 카드의 뽕을 뽑는다고 생각하는데 미드냥보다 돌냥이 훨씬 많은게 현실입니다. 등급전을 돌려보며 미드냥을 만날 확률은 손놈이나 극어그로덱들을 만날 확률보다 낮다고 판단되었으며 더군다나 사바나를 굳이 네싱워리로 제압을 하지 않아도 범용성있게 제압할 수 있다고 보아서 쓸 필요가 없다고 보았습니다.

 

가즈로는 일단 1코 주문을 많이 사용할 수 있느냐에서 직업을 굉장히 타는 편이고 심지어 가즈로와 콤보로 사용하기 위해선 1코 주문을 아껴두거나 바로 뽑는 플레이가 필요한데 판치고 있는 어그로 덱들을 상대로 저코 주문을 아끼며 온다면 가즈로 콤보를 쓰기전에 영정사진을 보게 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따라서 극 컨셉덱이라면 모르겠지만 6코에 영정사진을 보고싶지 않다면 쓰지 않는게 나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괴수는 6코에 9/7이라는 엄청난 스텟을 가지고 있지만 죽메로 상대에게 3/3을 남겨주는 하수인입니다. 야수덱에선 쓸만하다고 생각되어지는데 깡 6코에 나왔을때 바로 다음 턴 상대 나이사나 저격기에 바로 죽는다면 오히려 필드싸움에서 크게 밀리는 효과를 보게되어 쓰기 껄끄러운 카드였다고 생각합니다. 야수부르기 덱정도에선 써봄직하지 않나싶지만 다른 일반 덱들에선 좀 껄끄러운게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투 절단기는 나이사각도 벗어나고 살아있게 된다면 필드를 다 밀어내는데 큰 공헌을 할 수 있습니다. 기계 종족인 것도 있고 전투 절단기가 쓰이지 않는 이유는 8코에 전투 절단기 처럼 살아있어야 효과를 보는게 아닌 내자마자 바로 뽕을 뽑을 수 있는 좋은 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밀려있는것이지 카드 자체가 못쓸 카드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텔마플러그도 전투 절단기와 흡사하다고 생각합니다. 9코에도 내자마자 뽕을 뽑을 수 있는 캐리력 있는 카드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텔마플러그가 내자마자 효과를 보기 위해선 텔마플러그를 내고 상대 필드를 정리할수 있게 필드가 잡혀있거나 타우릿산 또는 저코 주문으로 콤보로 쓰면서 나가야 뽕을 뽑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뽕을 뽑기 힘들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고 무거운것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이 전설들을 보면서 아예 쓰지 못할 카드들과 쓸만한 카드들을 판단해보니 전투절단기가 제일 쓸만하다고 생각되어지며 전투절단기를 넣어도 무리가 없고 요즘 판치는 어그로 덱들을 상대로 후반을 갈수 있을 만한 덱을 생각해보니 방밀 전사가 떠올랐습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한장이상을 더 넣어야하는데 텔마플러그가 오염된 노움을 뽑지 못하더라도 상대에게 큰 압박이 되며 후반에 힘을 보태주는데 지장이 없기 때문에 방밀전사에 괜찮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따라서 전투절단기와 텔마플러그를 사용하는 방밀덱을 고민하던 도중 그냥 전투절단기와 텔마플러그만 대체해서 넣게 된다면 원래 쓰이는 방밀덱보다 당연히 약하며 이점을 찾기 힘들다고 판단되어졌기 때문에 이 둘을 좀더 잘쓰며 특색이 있게 하기 위해 이 둘의 공통점인 기계를 시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 기계를 섞은 방밀 전사덱을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기계 방밀의 다른 점과 운영법

기본적인 운영은 방밀과 유사합니다.

어그로 덱을을 상대로 버틸 수 있게 방막 방제작 방패여전사 등 방어도를 쌓을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었으며

제압기도 거의 그대로 갖고 있기 때문에 운영하기에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기계를 더 넣어 기계 시너지를 내려 노력한 만큼 그 차이점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전쟁로봇을 넣었습니다. 전쟁로봇을 넣음으로서 1코 플레이를 추가해 초반에 좀더 수월하게 필드 잡기가 가능합니다. 1/3 전쟁로봇을 1코에 내게 된다면 ,,, 등등 1체력 하수인을 잡고 대게 2공의 하수인이 되며 필드를 잡아나갈수 있고 , 등등 2체력 하수인은 전쟁로봇으로 치고 로 제압하며 필드를 전개하거나 와 콤보로 4공의 하수인으로 필드를 잡아갈수도 있습니다.

 

 

강철의 거대괴수도 넣었습니다. 기계도 더 넣을겸 지뢰는 피를 계속 뽑아가며 드로우를 땡기는 거흑이나 몸으로 필드를 잡아가며 패를 모아가는 도적들과 손놈덱들에게 예상치 못한 킬각을 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지뢰가 뽑히지 않고 후반으로 가게될수록 필드 5딜만 가능하다면 +필드 5딜 그리고 다음턴 드로우로 깜짝 킬도 가능합니다. 또한 6코 6/5라는 나쁘지 않은 스텟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쓸만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전투 절단기는 앞서 말한것과 마찬가지로 살아남기만 한다면 필드를 쓸어버릴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전투 절단기가 살아남는다면 다음턴 가 나오면서 대량의 노움 제조로 필드도 잡아나갈수 있고

의 죽메와 대량으로 나온 노움으로 명치에 깜짝 딜도 가능합니다.

 

 

이 덱에는 많은 기계 하수인들이 있습니다.

,,,,, 이렇게 많은 기계 하수인들이 있기 때문에 버프를 주며 필드를 장악할 기회가 올 확률이 높고 4코를 더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한 장만 넣었습니다.

 

마무리

드로우도 수행사제 한장과 방막 두장 그리고 헤리슨까지 최대 4장의 드로우 카드를 가지고 있어 드로우가 그렇게 부족하지 않고 마격과 방밀 난투의 훌륭한 제압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필드 싸움도 밀리지 않습니다.

클래식 방밀보다 후반이 약하긴 하지만 충분히 초중반을 더 강하게 가져갈 수 있으며 깜짝 킬각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계 시너지를 뺀다면 깡통나사 고물로봇을 빼고 나이사를 넣어도 괜찮으니 취향껏 교체하여 쓰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