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덱은 방밀전사와 얼방법사를 절대 못 이깁니다. 모든 덱 상대로 승률을 원하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덱을 만들게 된 동기는,
아프리카 bj 쥬팬더님 방송을 통해 마스터즈 경기를 관람하는데 쉬는시간에 나오는 볼거리들 중에, 한 어떤 외국인이 '간좀남작아키치마'로 30딜을 넣는 것을보고 감명을 받아 만들게 되었습니다.
초안부터 시작해서 덱을 만들고 수정하고 돌리고 고치고 그러면서 완성하고 글을 올리러 인벤을 들어왔는데, 혹시나 이런 아이디어를 가지고 글을 쓴 유저가 있을까? 하면서 찾아봤는데 있더라고요. 근데 큰틀은 같으나 구성은 많이 달랐습니다.
먼저, 덱을 설명드리면 이 덱은 타우릿산으로 아키, 남작, 간좀, 간좀, 얼배의 코스트를 줄여서,
10마나 턴에 '아키-남작-간좀-간좀-간좀(얼배로복제)-치마'로 적 영웅에게 간좀을 이용해 30딜을 넣는 덱입니다.
처음엔 얼배로 남작을 복제하면 40딜이 되지않을까하며 해보았는데 20딜밖에 안되더라고요. 즉, 남작은 중첩이 안됩니다.
운영법은 기존 다른 슈팅덱과 비슷합니다. 드로우를 중점적으로 해서 key 카드를 모으는 것입니다.
이 덱에는 다른 유저가 올린 덱과는 달리 빛샘과 페이글, 정지기, 빛폭, 알렉이 들어가는데요.
모든 덱은 각각의 컨셉이 있는데, 이 덱에서 간좀을 이용한 슈팅에 중점을 두려면 그 이전에 운영은 드로우와 버티기로 해야하는데, 그 컨셉을 맞추기 위해서 넣었습니다.
각 카드를 차근차근 설명하면, 빛샘은 위니, 어그로 메타에서 좋은 어그로를 끄는 하수인입니다. 버티기에 매우 용이한 하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내트 페이글인데요. 빛샘과 마찬가지로 2턴에 나가고 3턴이 시작될때 드로우를 1장이라도 하는 시에는 상대에게 어그로를 끄는 하수인이 될 수 있습니다.
tc130, 즉 정지기(정신지배기술자)는 위니, 어그로 메타에서 4턴 5턴에 불려나는 하수인을 조금이라도 줄이면서, 동시에 상대 하수인을 뺏어서 자기 하수인을 늘려 필드를 비슷하게 맞출 수 있는 그런 카드입니다. 저코 구간에서 버티기 위해 넣었습니다. 운영덱 상대로도 박사붐이 나올때 정지기를 이용하여 상대하수인 하나를 뺏어오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유저들은 아키, 치마를 2set를 가용해서 한set를 필드정리에 사용하거나 그러는 분들도 있는데, 2장을 이용해서 필드를 정리하는 것보다는 1장의 효율성이 좋은 카드를 이용해서 필드를 정리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여 가용하였습니다.
특히, 위니, 어그로 덱에서 많이 보이는 '네루비안 알'이 필드에 있을때, 아키치마는 알을 깨워주므로 좋지 못할 수 있는데, 빛폭탄으로는 알이 깨어나지 않기에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렉스트라자. 인데요. 원래는 방밀을 상대하려고 넣었으나, 방밀상대로 공체효율이 좋지 못한 하수인과 간좀슈팅 30딜 갖고는 택도 없이 모자라더군요. 그런데, 이는 위니, 어그로 상대로 9턴에 버티기위해 알렉을 본체에 써서 힐을 10 이상 하는 것만으로도 이득이라는 것을 여러번 실험하면서 알게되었고, 그래서 가용하였습니다.
이 덱은 정해져 있는 5장(아키,남작,간좀,간좀,얼배) 을 줄이지 않으면 30딜을 낼 수 없는 그런 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에 제가 올렸던 슈팅 사제 보다는 좀 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키-남작-간좀-간좀-간좀(얼배로복제)-치마' 콤보로 적 영웅에게 30딜을 넣으면 그 뽕맛은 다른 슈팅보다는 좀더 재밌고 기분이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특히, 사적 상대로 기분이 매우 좋더라고요. ㅎㅎㅎㅎ
다들 더러운 사적질 하지 마시고, 클린한 슈팅 사제 해보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것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즐겜하세요.
PS. 한 유저분의 추천으로 오염된 노움까지 넣어 38딜을 할 수 있는 덱을 생각해보기도하였으나, 잘 굴러가지도 않고 확률상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고 포기했습니다. 혹시, 만드신 분 있으면 덱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