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
|---|---|
| Druid : Malfurion Stormrage | |
| 덱 구성 | 18 12 0 |
| 직업 특화 | 60% (직업 18 / 중립 12)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17%) / 선택 (13%) / 죽음의 메아리 (7%) |
| 평균 비용 | 4.1 |
| 제작 가격 |
|
입대 10일도 안남았는데 처음으로 전설달아서 내가 존재했었다는 흔적을 남기기위해
하스한지는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노루는 하나만큼은 논문도 쓸 수 있을 만큼 장인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봐 공략 한번 써봅니다
사실노루만 했으면 전설 못찍었을거 같음 노루,손놈,얼법 순으로 많이 돌렸는데 그래도 절반정도는 노루로 올렸으니
믿고보셔도 될거임
이레기라서 글솜씨가 쓰레기 수준이지만 열심히 적었으니깐 참고봐주셈
요세 노루 진짜 약함 드립이 아니라 그래서 여러가지 시도를 많이 해봤음
선견자 정신지배 케쟌 누누 센진 선생님 누더기 별똥별 탈로스 전부다 써봤는데 노루는 그래도 클레식한게 제일 승률이 잘나옴 존스는 요세 전사 도적 냥꾼 땜에 거의 무조건 넣는다고봐도됨 없으면 비룡한장더 쓰거나 누더기 쓰셔도 무방
답은 결국 노루는 약을 찾아야됨;;
자세한설명은 밑에 직업별로 적어봄
추가해볼만한 카드들에대해 설명 해보면
간좀은 첫패에만 잡히면 필드먹고시작해서 좋긴한데 그렇다고 두장쓰기엔 애매하고 두장안쓰면 첫패에 잡히지도않음
그리고 뒤에나오면 말그대로 간식임 노루는 원래 1코는 없는거임
tc는 한때 박붐 가져오는 뽕맛땜에 쓰기도했지만 저거쓰면 망령이 안잡힘 그래서 안씀
선견자는 기법이랑 냥꾼 판칠때 요긴하게 썼지만 본체힐 말고 도발하수인에 힐도 할수 있고 괜찮은데 망령두장 빼버리고 선견자두장 넣으면 빅덱 상대로 힘이 너무 딸림 특히 전사 만나면 도끼맞고 칼같이죽어서 빼버림
케쟌은 냥꾼 법사 전 상대로 정말 좋음 특히 제일 까다로운 거울상,빙덫을 빼는게아니라 뺏아온다는건 정말 좋음 전사도적이 안보이고 냥꾼 법사가 많이 보이면 헤리슨 빼고 넣어볼만하다고 생각함 근데 케쟌넣으면 냥꾼 법사 상대 할때 안나옴ㅠ
힐봇은 진짜 별로인 거 같음 5코 처먹고 3/3스탯 너무함 차라리 침묵맞는한이 있어도 누더기 쓰세요 맞고힐할 생각하지말고 맞기 전에 죽여버리셈
흑기사는 요세 드루들이 전고정을 많이 써서 드루전이나 거흑상대로는 상당히 좋은데 발드만 썰어도 드루전은 게임터짐 근데 이것도 카운터 성향이 짙은 카드라 케쟌처럼 상대에따라 헤리슨빼고 쓰는것도 나쁘진 않다고봄
세나리우스는 원래 썼었는데 등급전 돌리면 전사가 90프로 이상이 손놈임;; 도발벽은 손님의 한끼식사라서 걍 라그써요
버프줄 상황이면 야포써서 게임끝내셈
전고정도 라그빼고 넣을만한 카드라고 생각함 전고정은 어그로덱이 많다싶을때는 라그대신 넣는것도 좋은거같음
누더기골렘은 취향차이긴한데 저는 비룡을 선호해요 노루가 드로우카드가 많지 않아서 드로우도 있고 비룡 휘둘 조합으로 정리도깔끔하게할수있고 비룡을 내면 도발은 아니지만 휘둘이나 천벌 의식해서 상대쪽에서 알아서 대부분 정리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비룡을 선호합니다.
이건 거의 무조건 들고가요 선턴이면 급속이 두장이면 첫패에 3,4코 정도되는 하수인이 같이잡히면 한장만 들고가구요
무거운하수인이 나오면 급속두장도 들고 갈수 있는데 그건 판단에 맡길게요 근데 욕심부리지말고 한장만들고가요 약다먹고 나면 뒷패만 기다려야되는데 그러다 맞아죽어요
망령은 엥간하면 들고가는게 좋구요 벌목기도 정자 잡히면 들고가는게 좋음
가로쉬라 쓰고 손놈이라 읽으면됨
3급부터는 90프로가 손놈이었음
손놈 정말 힘듬 그래도 팁을 드리자면
멀리건은
정자 급속 망령 말고도 이카드는 거의 들고가요 손님도 1턴은 무조건 그냥 넘기고 2턴도 거의 대부분 영능만쓰고넘기기
땜에 벌목기 존스정도는 잡히면 들고가도 나쁘지않은거같아요 천벌은 손님 짜르거나 수행사제 드로우 안줄려고 바로짜르기위해 들고가구요 천벌을 빼고 급속이나 정자를 찾겠다고 하시면 말리진않음
존스는 위에서 말했듯이 전사는 템포가 빠른편이 아님 그래서 배째라고 급속쓰고 턴넘기고 영능쓰고 턴넘기면
전사들이 하는 실수가 2코나 3코에 이글도끼 차두고 안치는 전사들이 있는데 그럴때는 존스가 나갈수 있을때 바로 나가면 게임터짐 죽빨도 4코에 미리 쳐두고 담턴에 손님 불린다고 예고할때 바로깨주시고
5코에할게 다른 낼 하수인이없다 이런상황이아니면 이글도끼는 내구도1짜리는 엥간하면 깨지마시구 죽빨이나 내구도
빵빵한 도끼 노려주세요
그리고 제일 생각하기 싫은 상황인 손놈이 미친듯이 불려질때 다음턴킬각이 아니라면 무조건 정리해야돼요
다음턴킬각이더라도 방제자로 미친듯이 쉴드를 올려서 가로쉬 영웅모드들어가거나 광전자로 킬각나오기땜에
이번턴 킬각아니면 엥간하면 정리하세요 자군을 쓰던 숲수를 쓰던 휘둘을 쓰던 발드 돌진을 쓰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말고 정리하시구 정리할때 순서 잘 생각해서 정리해야됨 방제안죽이고 손님먼저 잡으면 가로쉬 영웅모드 들어
가니깐 주의하시고 체1짜리 손님과 워송이 있다면 무조건 워송 잡으시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상대필드가 7마리 다 차있을상황에는 손님이 피해를 입으면 먼저 불어나고 죽는 순서라서
이걸 잘활용해서 휘둘각을 만드는것도 방법이에요
손님 불릴 타이밍에 로데브로 끊어주는것도 매우 중요함
사실 약먹고 빨리 커서 뚜드려잡는게 베스트임;;
방밀전사는 손놈에 비하면 훨씬 쉬움 이글 도끼랑 죽빨 생각해가면서 필드 전개 빨리하셔서 킬각 빠르게 잡으시는게
제일 좋구요 필드 먹으면 난투는 항상 머릿속에 생각하세요 난투는 항상 내하수인은 다터진다고 생각하시는게 마음 편함
드로우 수단이 수행사제 밖에없으니 수행사제 1드로이상안준다고 게임하시구
낙스적금은 만기때 까지 깨지마시구 고코스트 하수인 교환용으로 쓰세요 절대로 일찍 깨면안되요 방밀맞아죽거나 도끼맞아죽으면 게임 터짐 최소한 마격이라도 빼야함;
차칸 주수리는 기본멀리건에 천벌, 나이사는 나오면 챙겨갑시다
차칸주수리는 벌목기가 일찍나가서 정리하는게 베스트구요 대지충격이랑 사술정도만 카운팅 합시다
휘둘신중하게쓰셔야하구요 큰그림 그리셔야합니다 어차피 드로우카드가 없어서 패가 일찍말라죽어요 우리차칸주수리는 미리미리 필드정리 잘하시구요 토템 0딜이라고 놔두다가 아르거나발리고 불토나오고 돌이킬수없어지기전에
정리합시다 그리고 필드먹었을때 천토꼭죽여요 내번폭은 2딜이지만 상대번폭은 3딜씩박히니깐 천토 놔두면 4딜씩다박히고 필드 다터져요 헤리슨은 둠빠따 먹는게베스트긴한데 폭풍도끼 나오면 바로 드세요
차칸주수리는 계속 처맞다가 삐뚤어져서 둠빠따를 내팽겨치고 철퇴를 손에 잡게 됨
기계주수리는
이거두개 무조건 죽여야됨 천벌 숲수 영능 무슨수를써서라도 끊으셈
천벌2장 잡히면 무조건 들고가요 비뚤어진 주수리 다시 착하게 교화 시켜라는 하늘을 뜻이니깐
가동중 6딜정도야 맞아주지 하다가 불토나오고 대무 발리고 안녕로봇까지 나오면 돌이킬수없어요
지옥절단기는 나이사로 끊는게 베스트 안되면 카드 털어서 정리하셈 많이 털면 털수록
상대 패는 터지니깐
아그리고 이거 존스로 함부로 깨지마셈 기계하수인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고 정리먼저하고 깨세요
발리라는 기본멀리건에 벌목기 있으면 들고가셈
탈진도적이면 손에잇는거 후딱털고 야포써서 죽여버리셈
기름도적은 하수인이 얼마 없음 그래서 비교적 필드먹기 용이하고 낙스적금만 신중하게 깨세요
낙스적금 후딱깨면 적금들어놓은거 혼절맞고팅기거나 기습 요원 기습 절개 등등등 맞고 삭제당하니깐 조심하시구
하수인을 살려두면 기름발려서 생각지도 못한 딜맞고 죽으니깐 조심하시구 도적역시 킬각잡을만한 타이밍에
적절히 로데브 내주시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힘드시더라도 딜카드랑 폭칼은 카운팅합시다
신난다고 발드 돌진 세워서 꼬라박다가 뒤질수있으니깐 안전하게 도발 세워주세요
고추사도 요세 클레식과 비트 두개로 나뉘는데
클레식 고추사도 힘들고
비트는 더힘듬
멀리건은
이건잡히면 무조건 들고 가시구 존스도 정자 있으면 들고갈만함
고추사는 보슨꼬,은빛십자군은 영능으로 쳐둘수 있을때 가급적 쳐두는 편임
고추사도 드로우가 힘든편이기때문에 무난하게 가면 해볼만함.
유리하다고 생각되면 패를 빨리 털어버리는게 좋아요 왕축으로 폭풍드로우 주기싫다면
휘둘은 병력 소집 직후에 쓰는게 제일 좋구요 특히 성기사 상대로는 휘둘 신중하게 쓰셔야하고
숲수는 비트기사 상대로는 왕축이나 버프 발릴경우에 쓰는편이 좋구요 톱니망치 나온직후에 침묵거는편이 좋음
병력소집을쓰면 무기 내구도가 4인데 보통 한대치는거 감안해서 3일때는 헤리슨 나가서 휘둘찾는게 좋지만
2이하일 경우에는 진은검이나 톱니망치깨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잘안가는편임 물론 5코에 할게 없을때는 나가고
고추사는 비트던 클레식이던 숲수 휘둘 신중하게 써야하고
필드막전개하다가 평성화맞고 싹슬이당하는거 또한 조심하고
초반에 정자써서 고코스트 하수인 내는것도 알도르 의식해서 조심해야함
노루 미러전은 누가빨리 약을 먹느냐 싸움이고
로데브는 자군야포 타이밍 한번 늦출수 있으니깐 로데브를 신중하게 써야됨
걍 운빨이 90프로임;;;
흑마는 워낙 종류가 많아서 멀리건은 나이사 휘둘은 들고가보자 뭐가 나올지 모르니 무조건들고가요 악흑이면 말가튀튀어나오면 쏴죽여야됨 ㅎ 숲수는 악흑이던 거흑이던 나쁠게없음 첫패가 너무구리다싶으면 욕심부려서 빼도됨
거흑 악흑 위니 용흑 정도로 나눌수있는데
간단하게 용흑은 잘안보이니 거흑 악흑 정도로 나눠서 설명해봄
거흑은 비교적 나머지 흑마들에 비해 쉬운편임 거흑상대로는 제일 중요한게 신나서 달리지만 않으면됨
사람들 말로는 15까지 쳐놓고 기다리면 된다는데 사실 18 17 정도가 제일좋은듯 뒤로가면 15정도로놔두면 영능쓰고
용거 용거 파수병 나와서 게임 터지니깐 그래도 노루는 거흑 잡기 괜찮은편 숲수는 도발걸린 황혼의 비룡에 쓰는게 베스트고 나이사로 첫산거 짜르면 매우 유리해졌다고 보면됨 거흑은 광역기가 매우 많으니깐 조심하고 자기 필드가 유리하다 싶으면 고대의 감시자로 미리미리짤라주는게 좋음 암불맞고 필드 다터지는거보다는 도발만 다끊어두면 노루는
야포만 있어도 피니시가 가능하니깐 그다지 힘들지않을듯
악흑이랑 위니는 묶어서 설명할게요 솔직히 구별도 초반에 안가고
휘둘도 성기사급으로 신중하게 써야해요 임폭맞고 쓰는게 제일 좋고 설계를 잘해돼요
보통 발드 도발로 세우면 하수인이 있더라도 대부분 임프폭발을 쓰고 나서 정리를하니깐 발드가 먼저 나갈 여유가되면
발드가 먼저나가는것도 나쁘지않아요 발드에 임폭맞고 휘둘쓰는게 제일 좋구요 그리고 항상 상대 하수인을
과하다 싶을 정도로 정리해주셔야돼요 돌냥처럼 돌진을 싶하게 하지는 않지만 압도바르고 파멸의 수호병 나오면 생각지
도못한딜 맞고죽으니깐


이둘은 숲수 있으면 숲수로 침묵걸어주시고 여유가 있다면 무조건 미리 깨주시는게 좋아요
공허소환사로 상대방이 내 명치를 치면 심리전일수도있지만 말가니스가 없다는소리니깐 내가 미리깨는게 좋아요
나이사가 있을때는 과감하게 신경안쓰고 깨도 되구요 악흑상대로는 주도적으로 플레이하는게 중요한거같음
알은 침묵이 베스트지만 여유가있을때미리깨는거 잊지마시구 침묵걸어놨어도 미리미리정리해주는게좋음 하사관 압도같은 버프가 많으니깐 압도정도는 카운팅 하는게 좋음
법사는 크게 얼법,기법,퍄퍄법사 이셋으로 나뉘는데
멀리건을 일단

천벌은 무조건 챙겨가요
이거나오면 기법임 천벌은 무조건 얘한테박으셈 태엽돌이한테 박고드로우볼려다가 걍죽어요 미끼로던지는 태엽돌이한테 천벌박지말고 무조건 이놈만 끊어요
기법은 솔직히 드루이드가 잡기많이 힘들어요 미치광이 과학자는 엥간하면 숲수로 깨수는게좋음 거울상만 쓰기때문에
거울상 걸리면 드루이드는 거울상뺄만한 하수인이없기땜에 여유가있다면 숲수로 침묵걸지말고 부수고 애매하면 걍 침묵걸고 거울상 드로우 못하길 비는수밖에없음 침묵걸어도 나쁘진않음
기법상대로는 무조건 정리해요 드루가 광역기가 휘둘밖에없어서 한번 명치맞기 시작하면 끝이없으니깐 무조건정리해주시구 제이나상대로는 개인전으로 발드를 돌진으로 내는것도 생각을 해봐야하는게 도발로 냈다가 화염구 맞아서 터지면
필드 거의 영원히 못먹는다고 봐야함; 그니깐 명치맞는다고 발드 도발로만 세울생각하지말고 돌진으로내서 하나라도 정리할생각도 해보셈
그리고 기법쫌 하지맙시다 무슨재미로 하는지 모르겠음 ;
그담으로 퍄퍄법사는 일단 제일 까다로움 1턴 마나지렁이 나와서 천벌날리면 담턴에 수습생나오고 도발벽나오고 퍄퍄나오고 무한 퍄퍄 당하고 맞아죽음 퍄퍄법사상대로는 낙스적금을 드는것도 신중하게 생각해야할게 신비한화살에 낙스바로터지는 경우도 있고 화염포에 바로죽을수있기땜에 벌목기가 그나마 제일좋음 쉽게풀어가는경우가 마나지룡없이 수습생을 천벌로 끊었다면 그나마 해볼만함 그리고 퍄퍄는 나오면 휘둘 발드 돌진이던지 천벌영능이든 끊을수있을때 무조건
끊으세요 아깝다고생각하지말고 퍄퍄두마리다짜르면 게임 많이 기울었다고 생각할 수 있으니깐 퍄퍄상대할때는
퍄퍄는 무조건끊어야하고 수습생 퍄퍄 이두개가 필드에 같이 안모이게 미리미리짜릅시다
마지막으로 얼법
이두개중에 하나나오면 거의 얼법이라 5코스트전까지 하수인 계속내서 필드는 무조건먹을수있고
계속치다보면 눈보라, 불기둥, 얼음회오리+파멸의예언자, 콤보로 정리할려할거임
필드어느정도먹으면 하수인 아껴놨다가 터지면바로바로내줘야함
물론 파멸의예언자는 침묵으로 막는게 최선이고 얼법은 게임 길게갈려고할거임
다음턴 킬각이다싶을때 로데브 내주면 거의 서렌침 로데브를 신중하게 사용하시고
얼방은 뺄수있을때 빨리빼줍시다 우리에겐 자군야포가있으니
그리고 얼음보호막은 주문에는 발동안되니깐 잘이용하시구요
진짜 도적 안두인입니다
멀리건은 기본멀리건 잡고가면되구요
사적상대할때는 사적마다다르긴하지만
대부분 죽군이나 북녘골을사용함
죽군에 침묵거는것도 좋지만 깰수 있을때는 깨서 박사붐이나 타우릿산 라그를 공짜로데려오는것도 나쁘지않음
죽군에 침묵걸기전에 벨렌이나 보호막같은 버프 발리고나서 거는게 좋으니깐 생각한번더해주시구요
걍 붘녘골만 제때짜르고 붘녘골 드로만 안주면 드로못해서 말리니깐
벨렌이나 보호막같은 버프 발리기전에 미리미리 죽여주시는게중요하고
드루이드 하수인 대부분이 빛폭탄에 터지니깐 6코스트전에는 신중하게 하수인 전개하세요
암광이랑 축소 교회누나 콤보는 항상생각하세요 5코이후부터 사적은 광역기가 많기때문에
아키치마 , 신폭 , 빛폭 생각해두는게 좋음
근데막상 게임하면 처음에 하수인 제때짤라주면 하수인자체가 강하지않아서 필드먹으면 자군야포각 쉽게나와서 쉽기이김
하...... 이새x는 할말이없는데 패 잘풀린 냥꾼은 혼자게임하기땜에 방법이없음;;
일단 공략이니깐 상대법 최대한 말해보자면
벌목기는 정신자극 급속성장 있으면 들고 가구요 휘둘도 거의 어그로덱상대로 거의 잡히면 들고가요
나이사는 바로 빼버리긴하는데 잡히면 3턴에 할게 없으면 영능만 쓰는거보단 나이사라도 내는게 그나마 내명치를
보호할 방법임 1코에 그물거미 나오면 고민 낼지 고민해볼법하지만 정체를 모르겠으면
진성 돌냥이 있고 운영이라고 말하는 냥꾼도 있음
구별법은 그물거미나 빙덫이나 벌목기 나오면 사바나 쓰는 운영냥이라고 말하고 다니는 냥꾼임
진성 돌냥은 일단 버텨야함;
내 피가 먼저 마르냐 냥꾼 패가 먼저 마르냐 싸움임
돌냥 상대로 제일 좋은게 정자든 급속이든 이용해서 낙스적금보다 벌목기가 나갈수있으면 나가는게 좋음
낙스적금은 어차피 바로 깨야해서 벌목기가 베스트임
벌목기로 나오는 하수인 바로 뚜드려 잡아주셔야하고
1턴에 노움 나온다고 동전 천벌 하지마시구 천벌은 단검곡예사나 킁킁이 잡아줘야해요 아프겠지만 노움은 몸으로 박아죽이는게 제일 좋음 그리고 노움이 뒤턴에 나오면 영능으로 잡지마시구 다음턴에 휘둘로 죽이세요 어차피 한대맞고 뒤턴에 잡는거나 지금영능으로 잡는거나 4딜맞는거는 똑같으니깐 할게없어서 영능을쓰시더라도 차라리 명치를 치거나 다른하수인을 쳐서 휘둘각을 만드는게 이득이에요
진성 돌냥 상대론 숲수는 미치광이 과학자말고는 딱히 침묵걸 하수인이 없기땜에 과감하게 정리용으로 쓰셔도 좋아요
두번째로 자기네말로는 운영냥이라고하는 사바나사자쓰는 냥꾼은
그물거미가 나오면 일단 한숨돌리고 천천히 여유있다고 생각하면은 죽어요;;;;
운영냥이 요세는 더 악질임 일단 드루이드는 제일 낮은 하수인이 3코에요 물론 간좀도 쓰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운영냥은 거의 빙덫2 폭덫1 이런식으로 넣더라고요 마나여유있을때 영능으로 본체 쳤는데 비밀이 발동안되면 빙덫이라고 보면 되구요 빙덫은 숲수가 그나마 제일 맞을만한거 같아요 상대필드가 여유있으면 굳이 급하게 빙덫 풀지마시구
도발세워서 하수인 차곡차곡올리시구 6턴에 자군과감하게써서 빙덫 푸는게 베스트에요
사바나 살쾡이는 숲수가 있다면 거는게 좋고 만약 내손에 야포가 있고 내필드가 더빵빵하면 과감하게 살쾡이는 정리하지마시구 명치달리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돌냥상대로는 무작정버티면 이길수 있는데 운영냥 상대로는 과감한 판단이 필요 할거 같음
1번냥꾼 2번냥꾼 3번냥꾼 나누는데 사실 다 부질없음 어차피 쟤네는 노루 먼저 딸려고 달려들기땜에
빠르게 필드 먹는게 중요함 냥꾼은 패가 금방 마르기땜에 그리고 제발 냥꾼 상대로 욕심 부리지마셈 야수남아있으면
살상살상영능만해도 12딜임 야수있으면 담턴킬각이면 무조건 야수는 정리해요 살상이랑 속사 카운팅은 기본적으로 해주시구요 후반에는 3코에 4딜정도맞는다고 생각하고 계산하시구 냥꾼 상대로 안전하게 하셈 욕심 부리는거랑 과감한거랑은 다른거임
낭꾼이 멸종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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