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3 7 0
직업 특화 23% (직업 7 / 중립 2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0%) / 도발 (13%)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5.3
제작 가격 9840
[카피덱]으어 전설처음찍어봐유 ㅠㅠㅠ 지락없는 거흑 카피덱입니다!! 작성자 : 자하드1 | 작성/갱신일 : 07-26 | 조회수 : 281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5)
1 필멸의 고리 x1
2 검은폭탄 x2
3 지옥의 불길 x1
4 암흑불길 x2
4 영혼 착취 x1
중립 (16)
2 고대의 감시자 x2
2 산성 늪수액괴물 x1
2 성난태양 파수병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2
3 죽음의 군주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4 황혼의 비룡 x2
5 낡은 치유로봇 x2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5 제왕 타우릿산 x1
7 박사 붐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12 산악 거인 x2
20 용암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3% (1장)
  • 223.3% (7장)
  • 313.3% (4장)
  • 423.3% (7장)
  • 516.7% (5장)
  • 6
  • 7+20.0% (6장)
덱 구성
  • 하수인76.7% (23장)
  • 주문23.3% (7장)
  • 무기
추가 설명
7월 12일짜에 '상훈이다'님이 올려주신 덱을 조금 수정하여 썼습니다.
10등급까지는 돌냥으로 올리고 거기서부터 거흑으로만 왓네요
첫전설이라 너무너무 기쁩니다 ㅠㅠㅠ
하면서 느낀건데 꿀덱은 아닌거같습니다....너무힘들었어요
거흑이 비싼덱이라 하는분이 많이 없겠지만 그래도 겜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상세 운영법을 써볼까합니다!!


특징 : 
 - 실바X => 빅덱상대로 큰 효율을 보이나 겜할땐 빅덱보단 손놈, 템포법사, 냥꾼, 드루 등등이 많아서 효율이 별로라고 판단되어 뺐습니다.(드루상대론 좋을수있는데 없어도 할만해서 뺐습니다.)
 - 간좀X => 집히면 빠른덱들 상대로 먼가 기분상 안정감은 있는데 실제 효과를 보진 못하는거 같아서 뺏습니다.
 - 지불1장, 암불2장 => 전 거흑돌리다보면 지불쓰기엔 피가없는 상황이 많던데..벌목기 잡자고 지불쓰기도 애매하고 퍄퍄법법사의 퍄퍄도 못잡아서 빼고 암불2장 넣었습니다...
 - 죽군 1장 채용(개인적으로 죽군을 좋아해서요...) => 명치보호하는데 정말 좋은거같아요. 보통 거흑이 3코인으로 할게 없는데 3코로 명치를 보호해주는 좋은 죽군입니다! '상훈이다'님께선 3코에 대리고지회를 넣었는데 저는 별로 효과를 못봐서 죽군을 넣었습니다. 죽군 사용시 주의할점은 방밀전사, 드루전에 안내는게 좋습니다.(방밀전사한텐 전설나올찬스를 주고 드루한테는 자군야포의 재료를 주게돼서요) 손놈전사상대론 광역기가 있을때는 맘편히 내셔되 됩니다.
 - 누더기골렘1장 : 누더기가 손놈들의 먹이가 되는걸 보고 기분나빠서 뺐으나 벌목기 쓰는 미드냥,기사, 드루가 보여서 다시 넣었습니다. 누더기는 드루전에 특히 꿀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벌목기의 카운터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 로데브 : 킬각방지, 광역기 막기에 사용해주신다면 승률이 오릅니다!


상성/(개인적으로 승패를 체크한건 아니라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1. 성기사
보통 비트라고 생각하고 멀리건잡습니다.
(1)비트성기사(승률 : 1:9)
멀리건 : 용거, 비룡, 치유로봇, 죽군, 검폭, 늪수액, 올빼미(1장만), 고감&파수병(같이 집히면)
버려야할거: 산거(못쓴다고 보기, 핸드에 들어오지않도록 빌기),
하하...비트만나면 거의 10판에 9판은 진거같습니다... 큐돌릴때 항상 비트만 아니길 기도했습니다... 퓨퓨
비트는...못이기겠습니다..그래서 딱히 운영법을 모르겠네요..죄송합니다..덱이..특히 비트에 약한거같습니다.
(2)미드기사(승률 : 3:7 혹은 4:6)
멀리건 : 산거,비룡,검폭, 늪수액, 올빼미(1장만)
기사들은 평등땜시 거흑으론 좀 힘든거같습니다. 상대가 미드기사다 싶으면 상대 템포를 늦추면서 4~5코까지 시간을 끄는 운영(검폭으로 단검끊기, 죽군, 부엉이로 버프줄여주기-1장은 티리온이나 실바용으로 아껴두기, 고감미리 내놓고 지불/암불각/파수병 선택하기)이 필요하고, 정말 급한경우 아니면 평등을 맞은 후에도 필드를 꽉잡을수 잇는 하수인(용거,산거,비룡,각종전설 등)을 핸드에 쥐고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첫핸드로는 고감, 올빼비, 검폭, 죽음의고리,죽군,치유로봇, 지불,비룡 등이 좋습니다.

2. 법사
퍄퍄나 기법이라 생각하고 멀리건잡습니다.
(1) 퍄퍄법사(승률 5:5) & 기계법사(승률 5:5)
멀리건 : 용거, 비룡, 치유로봇, 죽군, 검폭, 올빼미, 고감&파수병(같이 집히면)
법사와의 싸움은 반반인거같습니다. 거울상은 저코하수인(고감,올빼미)등으로 빼고 4코까지 막다가(지룡/기계소환로봇 짜르기, 퍄퍄 침묵하기) 비룡 혹은 미리 내놓은 고감&암불로 한번 정리하시면 좋습니다.
(2) 얼방법사(승률 8:2)
멀리건 : 산거,비룡,로데브, 올빼미
얼방법사가 패모으기전에 끝내는거같습니다. 올빼기가 2장이고 암불도있어서 파멸의 예언자가 힘을못씁니다. 필드정리안당하고 본체 치다보니 쉽게이겼습니다.

3. 드루이드(8:2)
멀리건 : 산거, 비룡, 검폭, 누더기골렘!!
드루는 다 똑같은거같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는 4코 비룡(숲수와 교환되면 좋음), 5코 산거 혹은 누더기입니다. 핸드가 말리거나 드루가 정신자극으로 달리면 검폭으로 벌목기를 잡아주거나, 고감을 먼저 내고 암불각을 보거나, 올빼미로 벌목기 침묵을 걸어 상대 영능을 강요하는 등으로 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자군야포 데미지 잘계산하면서 필드잡고 도발세워주면 쉽습니다.

4. 냥꾼
냥꾼 전에선 올빼미를 과학자 혹은 버프걸린 야수, 사바나 사자에 써야합니다. 초반 2코에 과학자가 나오면 올빼미 써주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1드로에 공짜 2코 플레이 하는걸 방지함)
(1) 돌냥(6:4)
멀리건 및 운영은 비트와 같으며 추가적으로 죽음의 고리도 들고가면 좋습니다. 다만, 돌냥은 평등이 없어서 도발벽을 못뚫기 때문에 용거각을 재면서 주문에 죽지않을정도로 피를 만들어 주면됩니다. 죽군도 있기때문에 승률이 50% 이상은 되는거 같습니다.

(2) 그외 냥꾼(6:4)
멀리건은 돌냥과 같이 집되 집고난후 템포가 조금 느리면(ex 1코플레이없이 2코 과학자 내거나 1코 그물거미) 여유있게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급하게 잡을필요없이 단검만 필수적으로 끊어주고, 산거/비룡 각 보시면 됩니다. 상대 덫은 빙덫일 가능성이 크니 도발벽만 세워두고 치유로봇 혹은 파수병으로 덫을 풀어주어 한번더 힐 혹은 도발벽을 세우면 됩니다.

5. 도적
(1) 주문도적 : 죽었습니다.
(2) 기름도적(승률 8:2)
거의 못만나봤지만 4코 비룡/산거로 시작하면서 압박해주면 승률이 높습니다. 기름의 재료가 될 필드하수인은 꼭 제거해줍시다

6. 사제
멀리건 : 비룡, 산거
성기사의 평등처럼 빛폭탄각을 잘봐야합니다. 빛폭탄을 맞고나서 필드를 잡을 하수인을 손에 들고있어야합니다. 또 죽군은 뺏겨도 바로 잡을수 있을때만 내시고 아닌경우 드로우만 주게되거나 교회언니가 가져가버리니 조심해서 써야합니다.

7. 흑마
거의 악흑이라 악흑이라 생각하고 멀리건을 가져갑니다.
(1) 악흑(6:4)
멀리건 : 비룡, 산거, 용거, 지불/암불, 고감. 올빼미
악흑을 본게 이번시즌이 처음이라 처음엔 많이졌지만 하다보니 승률이 맣이 올랐습니다. 악흑의 경우 필드를 불리는 게 많기 때문에 광역기 타이밍을 너무 급하게 가져가지 않도록 합니다. 폭딜은 압도정도라 폭딜도 심하지 않고 도발벽을 뚫기 위해 상대가 압도를 쓰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또 올빼미로 네루비안알은 필수적으로 침묵해두도록 합니다.

(2) 거흑(5:5)
멀리건 : 비룡,산거,올빼미
요새 거흑은 압도를 안쓰기 때문에 산거를 먼저내는쪽이 거의 게임을 가져갑니다. 상대 피를 용거내기 애매한 정도로 놔두고 원콤각을 맞추어 잡으시면 됩니다.

8. 전사
손놈이나 방밀에 대한 멀리건이 비슷하지만 손놈으로 보고 멀리건을 가져갑니다.
올빼미는 고통의 수행사제 혹은 실바에게 사용하면 좋습니다.
(1) 손놈(9:1)
멀리건 : 지불,비룡,산거, 올빼미
거흑이 손놈의 극카운터라 왠만해선 이기실겁니다. 거흑은 손놈이 카드모을시간을 주지않고 거기에 도발벽, 훌륭한 광역기가 있어 손놈도 불리지 못합니다. 다만 마지막일격을 빼지 못한 상황에서 광전사에게 거품문 원콤각을 줄경우 질 수 있으니 이 각을 조심해야 합니다.

(2) 방밀(8:2 or 7:3)
멀리건 : 비룡,산거
방밀일 경우 비룡, 산거를 제때 내주고 영착을 이세라, 올빼미는 실바와 고통의 수행사제에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9. 주술사
(1) 클래식 : 죽었습니다.

(2) 기계술사: 돌냥과 마찬가집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