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2 18 0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0%) / 도발 (7%) / 비밀 (7%)
평균 비용 2.9
제작 가격 2660
[4급, 유럽] 저가루 퍄퍄 법사 작성자 : 인벰 | 작성/갱신일 : 07-26 | 조회수 : 194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3)
1 마나 지룡 x2
1 신비한 화살 x2
1 환영 복제 x2
2 마술사의 수습생 x2
2 불안정한 차원문 x2
2 얼음 화살 x2
2 화염포 x1
3 거울상 x2
3 불꽃꼬리 전사 x2
3 신비한 지능 x2
4 변이 x2
4 화염구 x2
7 불기둥 x1
중립 (5)
2 미치광이 과학자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1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5 하늘빛 비룡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26.7% (8장)
  • 320.0% (6장)
  • 416.7% (5장)
  • 513.3% (4장)
  • 6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40.0% (12장)
  • 주문60.0% (18장)
  • 무기
추가 설명

 

지금 4급 달성중인 퍄퍄법입니다.

덱시뮬에서 참조하여서 없는 카드 빼고 제 입맛대로 좀 바꿔서 돌리고 있어요.

10급 부터 거의 이덱으로만 플레이 하였구요.

3급 올라가기가 쉽지 않네요.

4급 4성이 최고기록이고 4-5 급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덱 구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에 상당히 힘을 준 덱입니다.

패가 잘 풀리면 4-5턴만에 상대 체력을 다 깍더군요.

그리고 고렙 하수인이 없지만 드로우가 충분하고 양변 두장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중후반이 그렇게 약하지도 않습니다.


베스트 시나리오는 초반 지룡으로 필드 장악, 수습생, 퍄퍄 + 저코 주문으로 필드 제압 및 명치 타격 입니다.

중 후반에도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것은 양변 2장 + 거울상 덕분입니다.

양변 두장으로 상대 고렙 유닛 끊어 주고 거울상으로 복제하는식으로 플레이하게 되구요.

상대가 거울상을 예측하여 저랩 하수인을 낸다면 상대의 플레이를 한턴 늦추게 되기 때문에 그 역시 필드를 잡고 있다면 큰 이득입니다..

그래서 거울상은 4턴 이후에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상이 중후반에 중요하기 때문에 과학자는 활용도가 좀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과학자를 빼고 전사상대용 물정이나 아니면 후반을 위해 박사붐을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박사붐을 넣고 돌렸었는데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 같아 제가 좋아하는 비룡으로 대체 하여서 쓰고 있습니다.


직업별 공략입니다.


전사:

방밀, 손놈 모두 손패 싸움인 것 같습니다.4.5:5.5 정도 불리한거 같구요.

초반에 몰아치고 중반 넘어 가면서 화염구로 마무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환영복제로 무기로 부터 하수인을 잘 지켜 주는 것입니다.

지룡 수습생 파파 다 끊기면 답이 없습니다.

최소한 파파는 지키면서 파파가 살아 있을 때 빈 필드에 신비한 화살 염구 엄음 화살 적절히 써서 빠르게 킬각을 노려야 합니다.

게임이 길어질수록 많이 불리해 집니다.


악흑:

악흑은 4:6 정도로 불리한 것  같애요.

악흑 상대로는 초반 필드 잡는게 중요합니다.

임프두목 화염포나 얼음화살로 잘 끊어주는게 중요하구요.

임프폭발로 생긴 임프들 퍄퍄 + 신비한 화살로 정리해 주면 됩니다.

그게 둘다 안되면 힘들어요.

 

거흑:

거흑은 쉽게 상대 했던것 같습니다.

용거 생각하지 말고 초반부터 엄청 때리면 됩니다.

양변 두장 화염구 두장이기 때문에 거인 도발 세워도 상대 가능하구요.

어차피 광역기는 피할 수 없으니 암불 지불 한번은 필드 쓸릴 각오하시구요.

그래서 그전에 많이 때리는 게 중요합니다.

4-5 턴 이후에 거울상으로 상대 템포 늦추면서 무조건 명치 때려야 합니다.


성기사, 돌냥:

비트 성기사, 돌냥은 6:4 정도로 유리한 것 같애요.

1턴 지룡이면 베스트 이고 그게 아니라면 영능으로 버티다가 3-4 턴쯤에 파파를 동전, 신화, 환영복제 등 저코 주문과 함께 내면 한번에 필드 잡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명치 달리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미드냥?

사바나, 박사붐 쓰는 미드냥은 돌냥들 보다 더 쉬었던 것 같애요.7:3 정도?

초반 필드는 거의 잡고 갈 수 있고 그러면 빙덫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구요.

필드 잡고 명치 달리다가 5턴, 6턴, 7턴에 거울상 걸어주면 됩니다.

상대 실수로 5턴 로데브 6턴 사바나 7턴 박사붐 중에 하나만 복사해도 게임 터집니다.

저코 하수인 던져주면 명치 한번 더 치면 되구요.

그 때쯤이면 양변 한장정도는 손에 있으니 무서울 것 도 없습니다.


법사:

법사는 기법 퍄퍄 냉법이 보이던데

냉법이 제일 쉬웠구요.

냉법은 종말이를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내 손패와 필드 상황으로 눈치를 잘보고 한번에 확달려서 피를 10이하로 다 깍아놓아야 합니다.

그렇게 얼보 빨리 깨주면 후에 나오는 얼화, 염구 + 영능으로 쉽게 제압 가능하구요.

거울상은 종말이 때문에 왠만하면 쓰지 않습니다.


기법은 기소봇을 잘 끊어 주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벌목기 같은거에 과감히 양변 써서 제압해 주고요.

필드를 누가 잡느냐의 싸움이 되겠네요.


퍄퍄 상대론 손패 싸움이구요.

필드 먹는 쪽이 이깁니다.


드루이드:

드루, 거흑이랑 비슷하게 쉽게쉽게 이겼죠.도발, 광역기가 거흑보다 약해서 거흑보다 더 쉽습니다..

초반에 무난히 필드 먹고 때리다가 4턴쯤 거울상 걸어주어서

로데브, 지식의 수호정령 복사 하면 거의 끝나고

보통은 거울상은 거의 90%정도는 침묵 거는 2/4 하수인으로 빠지더라구요

그렇게 템포만 늦춰도 내하수인 보호하면서 명치 한번 더 달릴 수 있어서 엄청 유리해 집니다.

광역기가 약하기 때문에 무조건 필드 꽉꽉 채우고 환영복제, 수액골렘 뒤에 숨어서 계속 명치 때리면 금방 끝납니다.

 


사제, 주술사, 도적은 거의 안보여서 잘 기억이 안나네요.

사제는 죽군 2장 빛폭 2장 쓰는 사제를 한번 만났었는데 처참하게 졌구요.

예상 못하고 까불다가 빛폭, 신폭에 필드 세번 정리당하고 항복.

주술사, 도적은 정말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유럽서버에는 주술, 도적이 잘 없나봐요.

 

 

후반을 위해서 실바, 라그 같은 애들 넣고 싶은데 없어서 못 넣어 보고 있구요.

그래서 4급위로 못 올라가나 싶기도 하네요.

일단은 위에서 말한대로 과학자 하나 빼고 박사붐 넣고 돌려봐야 겠네요.

고수분들의 조언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