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냥꾼 : 렉사르 | |
|---|---|
| Hunter : Rexxar | |
| 덱 구성 | 18 10 2 |
| 직업 특화 | 50% (직업 15 / 중립 15)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0%) / 죽음의 메아리 (17%) / 비밀 (13%) |
| 평균 비용 | 2.9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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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시작한지 3개월만에... 온리 냥꾼만 돌려서 전설갔습니다
전설가면서 느낀거는
1. 판단도 중요하지만 (솔직히 실력은,,, 5급이상되면 극고수분들 제외하고는 갓 전설단 사람이나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2. ㅈ망운빨겜이란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라는 것과
3. 사소한 문제점 및 보완점을 찾아 덱을 수정하여 등급전을 돌리는 실력?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 직업별 공략 -
에 앞서 제가 느낀거는 사냥꾼이라는 직업이 [ 양쪽 직업 모두 잘풀렸을시에는 그다지 쎄지 않다 ]고 느꼈습니다.
2코 , 3코 , 4코 벌목기, 5코 동전 사바나, 6코 사바나 이렇게나가도 질판은 지더라구요.
단지 덱랭킹이 강력한 이유는 그냥 다른 직업에 비해 운영이 쉽고 패말림이 적어서 라고 생각을 합니다.
(멀리건 수액, 벌목기 등등 초반 하수인)
손놈- 상대편 패가 말리고 나는 잘풀렸기를 바래야합니다. 초반부터 강력하게 밀어붙어야 하는데 2코에 1/3코짜리 자폭 좀비라도 나오는순간 맥이 탁 끊깁니다. 그리고 잘 패놔도 피 한 10 언저리쯔음 되서 몰아닥치는 한방콤보 및 방제 방어력 뻥튀기,, 패가 말리길 바래야합니다. 힘듭니다.
5코나 6코때 상대방이 죽빨 들고있다 싶으면 수액괴물로 터치면 한템포 늦출 수 있습니다.
방밀- 손놈과 더불어서 전사는 거의 이 두개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멀리건은 벌목기 추천드립니다. 후반까지는 할만한데 극후반으로 가면 뒷심이 밀리면서 지는 판이 많습니다.
용방밀- 방밀과 동일
명치- 거의 만나본적도 없고 무슨 온갖 도끼류 다 휘두르면서 명치만 패는데 은근히 셉니다. 2~3판 정도 만났는데 다 졌던거 같네요
(멀리건 저코하수인 및 벌목기 추천, 로데브 추가) 참고로 장궁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름도적- 음 딱 제 기준에서 말씀드릴게요. 전설을 이제 막 올라가고있는 도적분들은 좀 약하시더라구요.. 초반 하수인 전개 잘 막아주셔야하고, 로데브 5턴에 칼같이나가면 무조건 이득봅니다. 나중에 아끼고계시다가 킬각 나올거같다 하시면 내셔도 됩니다. 그리고 중반부에는 이제 도적이 하수인 깔아놓고 기름을 바를 수 가 있기 때문에 하수인 정리 칼같이 해주시면서 필드 유지해주셔야합니다. 수액괴물은 꼭 도적이 무기 데미지 크게 올릴때까지 안기다리셔도 됩니다. 2코스트나 잡아먹는 영능이기 때문에 담턴에 뭔가 나올거같다 싶으면 그냥 무기 깨버리셔서 템포를 늦출 수 있습니다.
명치도적- 그켬. 미드냥이 돌냥한테 약한이유가 초반에 후드려맞다가 슬슬 필드우위에서고 몰아붙일쯔음 명치가 너덜너덜해져서 마무리당하는 시나리오로 항상 집니다. 명치도적도 마찬가지입니다. 별로 본적이 없지만 그냥 저코하수인들로만 들고가야죠 뭐...
기계도적- [강철사부] 요놈만 잘 끊어주시면됩니다. 속사를 쓰지않는 덱이기 때문에 체력 3짜리 하수인을 잘 끊어주셔야 합니다.
(멀리건 무조건 저코입니다. 올빼미도 들고가시면 아주 좋습니다.)
냥꾼전 팁은 상대방이 얼덫을 쓰는거 같다 싶으시면 개풀로 얼덫빼시면 나중에 3코만으로 얼덫을 계속 뺄수 있기 때문에
개풀 아끼지 마세요. 뱀덫이면 폭망
돌냥- 그켬, 폭덫을 안쓰는 덱이기 때문에 명치 조심하셔야하고 그냥 돌냥패가 말리고 우리 패가 잘풀리길 기원해야합니다.
미드냥- 덫 싸움입니다. 필드가 유지되있는 상태로 얼덫을 개풀로 먼저 빼는 사람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미드냥같은경우는 케잔을 많이 들고있는데 얼덫 뺏기는 순간 템포가 박살나면서 게임을 지는판이 많습니다. 바로 개풀로 얼덫을 빼면 괜찮습니다. 2급부터 케잔한테 너무 후드려 털려서 ㅜㅜ
덫냥- 그냥 패주세요. 안나옵니다
미드성기사, 비트덱 이 많습니다. 용기사도 가끔.. 제가 용어를 몰라서 그런데 콘돔기사랑 미드기사랑 같은건지...
(멀리건 저코하수인, 개풀 들고가면 좋습니다. 올빼미도 괜찮습니다 초반에 보쓴꼬 막는용도로만 써주셔도 무방합니다.)
미드성기사- 솔직히 기사 너무 싫습니다. 승률은 5:5 정도 되는거같습니다. 평성화 및 신성화 각 조심하시면서 필드 유지해주셔야합니다.
비트덱- 아니 솔직히 저는 하스스톤을하면서 왜 돌냥만 욕을먹는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냥 우스갯소리로 농담하려고 돌냥이나 냥꾼 글에는 비추천이 많은데 비트덱이 돌냥보다 심하면 심했지 덜하진 않습니다. 패가 말리길 빌어야합니다. 너어어어어무 힘듭니다.
용기사- 미드성기사랑 같습니다.
드루이드... 크게 미드레인지, 램프 드루이드가 있겠네요. 미드레인지는 일반적인거고 램프드루이드는 전고정 및 정신지배 기술자를 쓰는것 같더군요
(멀리건은 초중반 하수인으로 잡고가셔도 됩니다. 템포가 좀 느린편이기 때문에)
저는 드루이드와 게임을 하면 그냥 모 아니면 도 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놈 패가 말리길 바래야 합니다. 천벌로 끊더니 4턴에 정신자극 타우릿산을 내질 않나. 다음턴은 정신자극 박사붐을 내지않나,,, 잘풀린 드루이드는 노답입니다.
미드레인지- 패가 말리길 빌어야합니다. 올빼미는 잡고가지 마시고 나중에 나오면 좋은거고 보통 도발 뚫는데 씁니다. 살상명령 아끼지마시고 필드 먹을 수 있겠다 싶으면 걍 팍팍 쓰셔야합니다. 저코스트 하수인으로 필드장악해야합니다.
램프- 램프인걸 눈치채기가 힘든데 전고정이나오면 백프로고 정신지배기술자가 나오면 의심해봐야합니다. 드로우되는 올빼미, 징표 아껴뒀다가 전고정 뚫는데 써야합니다.
드루전은 그냥 드루 패말리길 비세요. 다가진 드루는 이길 수 없습니다.
(멀리건은 저코하수인 위주로 들고가고 올빼미나오면 무조건 들고가십니다.)
위니or미드레인지- 저는 개인적으로 흑마전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그만큼 엎치락 뒤치락 하거든요. 임폭 대박 안나길 바라시면서...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올빼미 타이밍이 중요한것이 초반에 필드잡는다고 썼다가 꼭 말가니스나 누가감히 나오면서 겜 비벼지는데 올빼미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임폭대박만아니면 필드싸움은 비슷비슷합니다.
거흑- 이놈의 거흑은 정말... 거흑 패가 말리길 빌어야합니다. 가끔씩 아주가끔씩 용거 두개에 도발벽 쳐지고 막 하수인 다나와도 사냥꾼이 미드 힘싸움에서 이기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근데 거흑이 무서운건 뒷심이 너무 강력한거죠. 사바나 박붐 다나와서 겨우겨우 필드 싸움 유지하고있는데 딱 자락서스 뜨더니 겜 비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액괴물 아껴놓으세요. 거흑전에는 자락서스 팔 자를수 있기 때문에 종종 캐리 많이 합니다. 그리고 딜카드가 살명밖에 없긴하지만 아끼는게 좋고 상황봐서 필드정리하거나 명치를 치거나 해야합니다.
용흑마- 보통 용흑마를 체크할때는 1코에 공허방랑자 내서 위니인척하다가 영능만 갈기기 시작합니다. 필드에 제꺼 하수인이 나오면 검폭을 안아끼다가 4코에 용나옵니다. 이러면 의심해봐야합니다. 용흑마가 무서운건 미드힘싸움도 약하지 않을뿐더러 후반에 말리고스 이후에 이어지는 검폭 영불 데미지를 버티기가 힘들기 때문인데 그냥 패말리길 빕시다.
(멀리건 저코하수인, 장궁도 좋습니다)
기법- 패말리길 비세요. 다가진 기법은 아무것도 못하고 명치터져서 게임 집니다. 필드싸움이 가장 중요하고 불기둥을 넣는 덱도 있지만 안넣는 덱도 많기 때문에 서로 비슷하게 풀리면 필드싸움이 어렵지 않습니다.
퍄퍄법사- 거의 대부분 퍄퍄법사입니다. 잘풀린 퍄퍄법사. No 답 입니다. 1코 지렁이 동전 지렁이, 2코 수습생 복제, 3코 불꽃꼬리전사 기타 마법, 잘풀린 퍄퍄는 그냥 이길 수 없습니다. 복제만없어도 할만한데 복제 치다가 하수인 다터집니다. 패 말리길 비셔야 합니다.
이런 퍄퍄법사는 일단 불꽃꼬리전사와 수습생만 타이밍에 끊어주시면 필승입니다. 얼덫 올려놓고 치길 빌고있다가 케잔한테 뺏기거나 불꽃꼬리전사 복제에 말리지 마시고 그냥 무조건적으로 죽이세요. 무기 있으시면 몸으로라도 패셔야합니다.
얼법- 간혹가다 보이는데 얼법은 그냥 고통의 수행사제 나오면 얼법이다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간혹가다 거인법사가 있을수도있지만 한번인가 밖에 못봤습니다. 얼법은 종말이 잘 끊어주시거나 못끊겠으면 적당히 필드 깔지마시고 딜 누적시켜놔야합니다. 로데브는 킬각 잡히거나 상대방이 킬각잡았을때 내주시면 캐리합니다. 로데브가 가장 키카드입니다.
사제.. 정말 싫죠... 요즘엔 미치광이들이 빛폭을 다들고다닙니다. 솔직히 승률이 그다지 높지않다고 봅니다. 징표로 죽음따윈 을 죽여서 사바나라도 깔리면 게임이 반 터졌다고 봐도 됩니다.
(멀리건 저코하수인 및 벌목기, 장궁)
거의 만나질 않아서 적을건 없지만 신폭각, 빛폭각 잘 재주시면서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기계술사, 클래식술사가 있습니다. 술사전이 거의 유일하게 둘다 잘풀려도 비슷비슷 하다고 봅니다.
(멀리건 저코하수인, 장궁)
기계술사- 초반 필드장악이 중요합니다. 얼덫으로 제때에 버프받은 하수인 올려보내면 겜터집니다.
클래식술사- 솔직히 기계술사보단 클래식술사가 더 무섭습니다. 사바나 박붐이 나와도 제압당하기가 너무쉬워서... 클래식술사도 얼덫 사용이 관건입니다.
마무리: 잘풀린 냥꾼vs타직업, 냥꾼이 이길 수 있는 직업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미드냥꾼이 상위권인 이유는 앞서 언급했던 것 처럼 패가 말릴 확률이 다른 직업에 비해 적다라고 생각하구요. (말리면 밑도끝도 없는게 하스스톤)
초반이 무지하게 쎈것도 아니고 후반이 무지하게 쎈것도 아닌 딱 그 사이라고 봅니다. 초반 스노우볼링을 잘 굴려서 중후반부에 딱 끝내는 것이 이상적인 시나리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것이 내가 후턴일때 상대방이 1코스트에 하수인을 냈을때 동전을 쓰고 다음에 낼 하수인을 잘 선택하셔야합니다.
예를들면
공허방랑자 = 과학자 (단검을내면 검폭에 터질수가 있고 거미를 내면 못뚫습니다)
화염임프 = 과학자( 단검이 손에 있을때는 모험하시려면 단검내시고 임프쳐서 잡으면 이득입니다.)
은빛십자군 종자 및 2/1 짜리 하수인 = 거미 ( 갖다 박아도 필드를 유지할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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