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0%) / 선택 (13%)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4.0
제작 가격 11140
세기말 처음 달아보는 전설 작성자 : Vandarkholm | 작성/갱신일 : 07-29 | 조회수 : 155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9)
0 정신 자극 x2
2 급속 성장 x2
2 천벌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2
5 자연의 군대 x2
6 발톱의 드루이드 x2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11)
3 낙스라마스의 망령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4 케잔 비술사 x1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1
5 해리슨 존스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
  • 213.3% (4장)
  • 316.7% (5장)
  • 420.0% (6장)
  • 523.3% (7장)
  • 610.0% (3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하스스톤 하면서 드디어 처음으로 전설 갔습니다. 다들 짱쎈 노루하세요 노루.

드루이드 덱이 거의 다 비슷해서 저만의 특별한 공략법이랄 것 까진 없습니다.

단지 전설 오면서 느꼈던 건 나이사, 휘둘러치기, 야포같은 조건부카드를 아끼다간 승산이 없다는겁니다.

상대가 거흑이 아니면 웬만하면 코스트 맞을 때 나이사를 냈고, 3마나에 단검 곡예사가 나와있으면 천벌이 없을때 그냥 

바로 야포를 쓰기도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불꽃고리 나오면 망설임 없이 휘둘러치기를 사용하였구요.



그리고 드루가 기본적으로 무거운 하수인들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

에 매우 취약하다는 걸 뼈저리 느꼈습니다.

 원래 을 두장 썼었지만 한장을 으로 바꾼 후 훨씬 게임이 편하게 느껴졌던 것 같네요.


첫 멀리건은 어떤직업이든 기본적으로 와 를 찾구요 덱별 멀리건 팁은..



손놈전사







악흑


사실 악흑상대로 가장 골치아픈 카드는 당연히이 녀석입니다만,

공허소환사에게 침묵을 걸려고 숲수를 아끼다간 공허소환사 죽메가 발동하기 전 자기 명치가 먼저 터질 수도 있습니다.

공허소환사는 나오면 무시하거나, 아니면 상대 패가 적거나 공허소환사를 일부러 안죽이려는 듯한 움직임을 보았을 때 

죽여주면 깨끗이 처리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리고 그놈의 단검곡예사 임프폭팔때문에 가지고 있는 첫 패에서 다른 카드들이 좋으면 휘둘러치기도 한장은 가끔 고

려해서 들고갑니다.




미드냥
이 세장을 반드시 찾아주세요. 세장 중 한장이라도 드로우 못하면 그 게임은 정말 힘듭니다.

초반에 노움나오면 그냥 영능으로 잡으시구요, 단검이나 킁킁이같은 아이들한테 천벌, 숲수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휘둘러치기는 정말 냥꾼상대론 갓둘러치기라 생각합니다.

상대턴에 몇딜이 내 명치에 꽃힐 지 계산하시고 조금이라도 위험할 것 같다 싶으시면 바로 갓둘 갈겨주시면 좋습니다.

지고정 효과 선택은 어떻게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해 주셔야 하기때문에..

그리고 사냥꾼 상대로는 야포, 나이사같은 카드 정말 아끼지 마시구요.





퍄퍄법사

대충 이렇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사냥꾼 상대로는 비밀 뺏을 생각하다가 명치가 순식간에 터지기 떄문에 멀리건에서 빼는 편입니다만 퍄퍄법사는 초반부

터 폭딜을 하진 않기에 케잔을 들고가면 반드시 효과를 보았던 것 같습니다.

퍄퍄법사 상대로는 당연히 불꽃고리 나오면 휘둘러치기든 천벌영능이든 무엇을 써서라도 바로 죽여주시면 됩니다.









멀리건은 대충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만 가끔 패가 답이 없게 나오면 겜 정말 포기하고 싶습니다.

드루가 2턴 3턴 영능쓰면 그판은 웬만하면 패배하게 된다는 사실을 아실겁니다.

하지만 그럴 때도 어떻게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긴 있습니다.

좀 후반에 패가 너무 안좋은 것 같으시면 자기 하수인한테 천벌로 1뎀줘서 드로우하시는 것도 좋구요,

가장 큰 핵심은 상대를 겁먹게 하는 것입니다.

2턴 3턴 어흥하면 솔직히 상대가 만만하게 보고 미친듯이 명치를 공격해 올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떄문에 그런 판은 일







다른 거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들 야칸 노루로 전설 다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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