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난투는 하수인이 죽으면 비용-2인 무작위 하수인을 소환하는 죽메를 달고 나옵니다.
1. 1코 하수인은 죽메가 안달리므로 쓰면 손해입니다.
마찬가지로 2코 하수인은 0코 하수인(위습or안두인 면상)을 소환하므로 그저 그렇습니다.
2. 이 덱은 떡도발 떡침묵덱 컨셉입니다. 갓빼미-숲수-주문파괴자를 2장씩 넣어 총 침묵이 6장입니다.
침묵은 4코 이상 하수인이면 무조건 걸어주시고, 벌목기류(죽으면 하수인 2개 나옴)에게도 걸어줍니다.
3. 이번 난투의 꿀카드는 꼬마 퇴마사(적 둘만 있으면 4/5도발), 정배기술자, 리븐데어, 바다거인입니다.
4. 운영법도 간단합니다. 약을 빨면서 빨리 4코로 넘어가거나 올빼미와 퇴마사를 활용해
유리한 하수인 교환을 하고 도발을 깔면서 5~6코로 넘어가면 됩니다.
Q&A :
Q. 바다 거인 죽메가 안붙는데요?
A. 바다 거인은 1코로 내면 죽메가 안붙습니다. 최소한 2~3코에 나갈 수 있도록 신경쓰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이 아마 2코 이상부터 죽메를 부여하도록 설정되어 있나 봅니다. 화산 비룡 같은 것도 마찬가지일 것임)
Q. 주문이 너무 없는데요? 하수인 싸움에 올인하나요? 밀리면 어떻게 되죠?
A. 이번 난투는 하수인 효율이 비정상적으로 높으니까 무조건 이겨야 됨다. 6침묵이면 질수가 업뜸.
Q. 발드는 안써요? 발드가 왜 없죠?
A. 발드 같이 선택으로 변신하는 카드들은 죽메가 안달려요. 결국 필드 밀려서 전부 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