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마법사 : 굴단 | |
|---|---|
| Warlock : Gul'dan | |
| 덱 구성 | 25 5 0 |
| 직업 특화 | 60% (직업 18 / 중립 12)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0%) / 도발 (7%) |
| 평균 비용 | 3.0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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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코에 대부분의 카드를 집중하는 위니악흑입니다.
<멀리건>
가장 좋은 카드는 직업별로 다르나 역시 1~2코 하수인 or 임프두목 을 집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멀리건의 변수를 만들어주는 것은 역시 카드간 시너지 입니다.
어렵게 볼것없이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a. 내가 후턴인데 파멸의 수호병과 공허소환사가 동시에 잡혔다 -> 둘다 킵
b. 적이 나보다 빠른덱(냥꾼, 비트)일때 손에 압도, 공허의 괴물, 알이 잡혔다 -> 2개 세트로 킵
<운영>
위니악흑 운영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필드를 무슨수를 써서라도 먹는것입니다.
위니악흑이 낼수 있는 노필드 딜은 둠가드를 제외하면 0입니다.
그런고로 죽음의 메아리가 많은 하수인으로 필드를 꽉꽉 채워 어떻게든 필드를 남기려고 하는 것이지요.
적의 광역기 코스트를 생각해서 그 각을 피해가시면 됩니다.
<자주 보이는 직업 대처>
(편의상 음슴체)
1. 손님
1~4코에 필드를 단단하게 잡아 적이 마음놓고 드로우를 할수 없는 각을 만들어주며 압박하는게 베스트.
손님덱에는 침묵이 없고 제압기가 2장뿐이며, 초반에 집지 않으므로 / 압도 + 알 / 공허의 괴물 + 압도/ 를 가져가면
매우 효과적
8코스트가 되기 전에 유령들린 거미를 미리 소모해두는것이 좋음
2. 비트
우사르역시 필드가 비었을때는 딜을 넣지 못하는 직업.
냥꾼전과는 다르게 누가 더 필드에 진득하게 남아있느냐가 승부를 가름
2코거미 / 공허방랑자/ 네루비안알 + 하사관/ 을 찾아주는게 베스트
상대의 천상의 보호막을 잘 벗겨내서 필드를 차지하는것이 최고의 그림이라고 할 수있음
3. 냥꾼
돌냥이면 매우 껄끄러움. 미드냥이면 반반.
냥꾼전은 우사르 잡을때와 약간 다름. 비트기사는 필드를 잡으면 이기지만
냥꾼전은 잡으려고 아둥바둥 하다가 피관리가 안되서 명치가 찢어지는 케이스가 대부분
(돌진과 마법딜 + 태생적 영능의 불리함)
고로 이놈들을 이기려면 반드시 강력한 딜포텐셜을 가진 카드를 가져가야하며, 1코스트 노움,하사관을 막아주는
공허방랑자를 찾아야함
best 멀리건 - "공허방랑자++" , "2코거미" , "압도 + 공허의괴물 + 네룹알 세트"
위에 따옴표 하나로 묶은것은 각각이 따로나오면 의미가 없으므로 시너지가 없으면 멀리건하는것이 좋음
내가 너보다 명치를 더 세게 친다는 압박을 줘서 적이 필드를 정리하게 하는 것이 최고의 그림
4. 퍄퍄법사
이놈과는 필드싸움은 비트, 냥꾼과는 또 다른 느낌
이놈은 3종류의 초반하수인만 내고 마법으로 내 필드를 휘저어놓음.
best 멀리건 - 선턴 : 화염임프, 단검곡예사, 거미 + 하사관 세트
후턴 : 위의 하수인들 or "임프폭발++"
특이하게 첫 멀리건에 임프폭발이 있어 의아해할 수 있음. 하지만 후턴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가져가는것을 추천
환영복제 뒤에서 깔깔거리는 지룡과 퍄가놈에게 지옥을 선사해줄 수 있음
3턴에 칼같이 지룡, 퍄퍄, 수습생을 끊고 필드에 임프를 남기면 상대는 하수인 시너지없이 마법만 쓰다가 필드를 뻇기는 그림이 나옴
5. 노루
노루는 약을 먹지 않는다면 정말 쉬운 상대임
하지만 약을 먹었다고 해서 내가 반드시 지는것도 아님
노루전 best 멀리건은 역시 초반에 세게 칠 수 있는 화임, 단검, 휘둘을 강요하는 임프두목 정도가 되겠음
하지만 적의 정자 숲수를 배제한다면 알 +압도 or 알+ 공허의 괴물이 게임을 터트릴정도로 강력하게 작용함
만약 공허,알이 핸드에 잡혔다면 가져가는것을 추천
노루전 역시 필드에 누가진득하게 남아있느냐의 싸움임
임두를 현명하게 써서 휘둘을 빼고 임폭을 쏴서 필드를 먹는것이 최고의 시나리오
2코스트 유령들린거미는 노루전에서 거의 쓸모가 없으므로 멀리건하는것이 좋음
직업대처에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면 댓글로 써주세요~
마지막으로 인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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