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 |
|---|---|
| Rogue : Valeera Sanguinar | |
| 덱 구성 | 19 11 0 |
| 직업 특화 | 40% (직업 12 / 중립 18)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7%) / 도발 (17%) / 죽음의 메아리 (10%) |
| 평균 비용 | 3.5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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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덱 리스트는 그냥 넣어야되는 카드들 참고용이니 저대로 덱 짜시면 큰일납니다.
저대로 덱 짜시면 안되요.
핸파덱은 상대에게 드로우를 시켜서 말그래도 상대의 "핸드를 파괴" 시키는 덱입니다.
다만 저같은 경우는 상대 카드를 파괴시키는 것보다는 탈진뎀으로 고통을 주며 죽이는걸 선호하기 때문에 탈진덱이라고
했습니다.
보통 상대도 탈진뎀을 받으면 나도 받을거라 생각하시는데 생각보다 탈진 데미지 안받습니다.
보통 사람은 드로우를 하게 하면 좋다고 받는게 기본이고. 패거리덕분에 이쪽 덱이 더 많기 떄문에 보통은 탈진으로 안죽습니다.
1. 필수 카드
그냥 검바 1지구는 여세요. 좋은 카드 많습니다. 그냥 여세요.
대체카드는 딱히 없는거같고. 이거 없으면 탈진도적 안하시는게 맘 편합니다.
암살 대용으로도 쓸 수 있고. 상대 패가 9장일때 터트리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아니면 드로우 카드를 올려주던가 하면 됩니다. 기본카드니까 대체카드는 없습니다.
매우매우 필수카드. 보통 필드가 잡히면 할짓이 없지만 핸파도적 특성상 상대 패는 보통 많은 상태고.
올려주면 광역 섬멸기 비슷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내 패를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이 카드도 기본카드.
핸파덱의 핵심 카드입니다. 이 카드가 없으면 핸파덱이 매우 힘들어져요.
대체카드는 딱히 없습니다.
낙스는 유용하니 여는걸 추천합니다. 죽군과 누더기는 초반을 넘기기 위한 도발용도로 가능하고. 검은 상대 드로우용.
2. 카드 설명
보통은 점쟁이를 되돌리는데 씁니다. 특이하게 상대가 돌냥일 경우 치유로봇에 쓰는것도 상관은 없죠.
4코에 점쟁이 - 그밟 - 점쟁이로 4장 드로우를 시키던가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2장을 씁니다만 1장이어도 크게 상관은 없을것 같네요.
초반에 할짓이 없는 핸파덱을 위한 초반 정리카드입니다. 체력 2를 정리하거나 영능과 같이 체력 3 저격용도.
이왕이면 2장을 추천드립니다. 핸파덱을 해보시면 알 수 있겟지만 초반을 넘기기가 좀 힘듭니다.
3체 견제, 혹은 폭칼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2장은 덱이 꼬이게되니 별로고 1장만 넣어주세요.
1뎀보단 드로우용도로 쓰게되는 독칼입니다. 안쓰셔도 무방하긴 합니다만 조금 더 덱 순환을 빠르게하시위해
넣어도 됩니다.
기름 도적은 명치용으로 쓰던데 핸파도적은 그냥 4뎀 하수인 정리카드 용도로 쓰면 됩니다.
기습 - 절개로 6체 하수인을 저격하거나 등등. 유용하긴 한데 2장까지는 필요가 없는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필수카드. 다만 이 카드를 쓸때에는 덱에 있는 점쟁이들의 수를 잘 계산하고 써야됩니다.
이 카드를 쓰기도 전에 점쟁이들이 다 죽어버리면 노답.. 4코에 점쟁이 - 동전 - 패거리 같은 식으로 무조건
점쟁이에게만 쓰셔야 됩니다.
위니덱 상대로 필드 정리용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넣으면 맹독 한장을 더 넣어도 되겟죠.
2장 이상은 넣지 마세요. 기름도 없는데 별로 효용성 있는 카드는아닙니다.
한정 암살도 되고. 이래저래 쓸모가 많은 카드. 2장 필수입니다.
왜 유용한진 모르겟는데 어쨋든 넣어서 나쁘진 않은 카드입니다. 1장 정도만.
기습과 마찬가지로 초반 하수인 정리용도로 한장은 넣는 카드입니다. 다만 후반에 나오면 도움이..
안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말 그대로 암살. 상대 주력 하수인을 끊어주는데 사용됩니다. 이세라라던가. 라그라던가.
2장을 넣으면 너무 덱이 무거워져서 전 한장만 넣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광역 섬멸기. 9코 이상에서는 소멸 - 점쟁이 콤보도 가능해서 상대 핸드를 폭파가 가능.
초반을 버텨주는 유용한 하수인. 필수 까지는 아니지만 2장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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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를 재사용하게 해주는 하수인들 입니다. 다만 고대는 무거워서 별로고
젋은 양조사 정도가 쓰일 법 합니다. 이 카드들을 넣으신다면 그림자 밟기는 1개만 넣어주세요.
필드 정리용 & 도발용. 전 안넣습니다만 넣는 분들을 보셔서.. 필요하시다면 넣으셔도..
자힐 & 도발유닛 힐 용도. 3코에 33도 나쁘지만은 않은 능력치고. 초반에 부담없이 낼 수 있습니다.
1장정도만.
전 말했듯이 핸파보다는 탈진뎀을 중요시하기때문에 안넣습니다. 차라리 상대 2장 드로우면 넣었을지도.
중요한 도발벽입니다. 상대의 킬각을 늦추거나. 점쟁이를 지키거나. 초반을 넘기거나.
매우매우 중요한 하수인. 무조건 2장입니다. 상대 덱에서 한장을 뺴는 용도로도 가능.
능력치에 비해 패널티가 심해서 보통은 쓰지 않으실 텐데 저 패널티가 핸파덱에선 오히려 메리트이기에
사기카드. 2장 꼭꼭 넣어주세요.
도발병이라 넣으셔도 무방은 합니다만... 죽군의 완전한 하위호환.
도발계의 존엄. 무조건 넣어주세요. 버티기도 좋고 그냥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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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태엽돌이만 한장정도 넣고 씁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저흰 거흑이 아니지만
킬각을 일찍 볼 수도 있고. 상대의 제압기도 강요 가능하고. 1장정도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3. 직업별 설명
손놈 전사 - 멀리건은 그밟, 점쟁이는 필수. 절개와 기습, 맹독은 선택.
간단하게 상대가 손놈을 전개하기 전에 이쪽이 먼저 상대의 덱을 태우면 됩니다. 타는 카드가 손놈이나 사령관이면 좋고
그리고 무조건 도발을 미리 깔아 두세요. 킬각을 방지하기 위해서.
방밀 전사 - 멀리건은 그밞, 점쟁이, 검
방밀도 초반엔 패를 쌓는 경향이 강한데 최대한 빨리 상대 패를 10장으로 만드셔야 됩니다. 카드들을 조금이라도
터트리지 않는이상 이기기 매우 힘듬.
기름 도적 - 거인류나 춤추는 검.
상대에게 패를 주면 원콤을 당하고 패를 안주자니 핸파덱이 아니고. 이래저래 힘든 상대.
그냥 거인으로 명치를 쳐서 끝내는게 빠릅니다.
핸파도적 - 패거리, 점쟁이
절대 드로우를 안하시면 됩니다. 상대 피를 깍아두고. 패거리는 최대한 빨리 쓰시고.
돌냥 - 안녕로봇, 죽군
그냥 돌진만 소환해주면 빡쳐서 서렌쳐줍니다.
운영냥 - 소멸
그냥 덱 상대하는 느낌으로 착실하게 핸파만 해주세요. 다만 상대가 패가 10장일때 사바나를 올리면 안됩니다.
죽메가 발동되요.
미드 노루 - 소멸, 점쟁이
적당한 타이밍에 소멸과 피관리 잘 해주시면 됩니다. 도발도 착실하게 깔구요.
모든 사제 - 상대가 북녁골을 뽑으면 그냥 영능으로만 한두대씩 쳐주고. 그냥 발로 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
성기사 - 칼날부채, 기습
비트 기사는 이겨본적이 없습니다. 아니 애초에 별로 만나지도 못했네요.
신병이 쌓이면 부채를 쓰라는것 밖에는 팁을 못드리겟네요.
기계수리 - 기습!, 맹독, 엠살
그 질풍 로봇은 바로 끊어 주세요. 그리고 하수인은 나올때마다 정리는 필수로.
그 미래절단기는 그냥 냅두다가 상대가 질풍이라던가 질풍을 걸면 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도발은 잘 깔아주세요.
얼방법사 - 못이기겟습니다. 핸파로 주요카드를 터트리는 수밖에.
거흑 - 소멸, 소멸, 혼절
그냥 지 알아서 드로우하게 두다가 거인을 뽑기 시작하면 점쟁이 소멸이라던가 콤보로 다 터트려주면 알아서 이깁니다.
기타 흑법사 - 영능을 안쓰지 않는이상 왠만하면 이깁니다. 위니덱 상대로는 조금 힘든 편.
기타 다른 직업들은 댓글로 말해주시면 상대법 적어드리겟습니다.
대체 카드도 물어보시면 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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