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9 11 0
직업 특화 43% (직업 13 / 중립 17)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비밀 (13%)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4.2
제작 가격 9920
(설명충 수정완료) 8월 21일 전설찍은 나만의 법사덱(수정완료) 작성자 : 뎅그란도넛 | 작성/갱신일 : 08-21 | 조회수 : 790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7)
2 얼음 화살 x2
3 신비한 지능 x1
3 얼음 방패 x2
3 얼음 보호막 x2
4 변이 x2
4 에테리얼 비전술사 x2
7 불기둥 x2
중립 (13)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불안정한 구울 x1
2 양 폭탄 x2
3 고통의 수행사제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5 검은날개 타락자 x2
5 낡은 치유로봇 x1
5 해리슨 존스 x1
7 박사 붐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9 알렉스트라자 x1
9 이세라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23.3% (7장)
  • 326.7% (8장)
  • 416.7% (5장)
  • 513.3% (4장)
  • 6
  • 7+20.0% (6장)
덱 구성
  • 하수인63.3% (19장)
  • 주문36.7% (11장)
  • 무기
추가 설명

8월 21일 새벽1시쯤 전설을 찍게된

 

황건적과 앰오를 잡고 올라간 마법사 덱 입니다.

 

덱이 독특해서 그런지 끝날때마다 친추가 들어왔네요

 

배틀 태그는 "뎅그란도넛#3487" 입니다.

 

해당 덱 관전을 요청하신다면 흔퀘히 해드리겠습니다.

 

덱 설명 들어갑니다.

 

 

목차.

1. 게임의 시작 첫 패

 

2. 각 카드에 대한 이해

 

3. 운영법

 

4. 매치업 상성

 

 

 

 

 

 

 

1. 첫 패? 멀리건?

 

 기본적으로 코스트 맞춰서 잡는편입니다.

 

과학자와 에테리얼 비전술사가 동시에 잡혔다면 에테리얼 비전술사를 들고갑니다

 

2코에 낸 과학자를 희생시켜 얻은 얼방의 힘으로

3코에 동전 에테리얼 혹은 4코 에테리얼로 상대방의 제압기 혹은 침묵을 뺄 수 있습니다.

 

초반 필드 싸움에 도움이 전혀 되지 않는 신비한 지능은 되도록 집지 않습니다.

 

(전사전에서 불안정한 구울은 상대 전사의 고통의 수행사제에 드로우를 도와주거나 손님전사의 깔끔한 전투격노각을 줄 여지가 있으므로 전사전 상대로는 들고가지 않습니다)

 

 

2. 각 카드에 대한 이해

 

a. 얼음화살

하스스톤은 각 직업마다 능력이 뛰어난 주문들이 있습니다. 얼음화살은 마법사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강력한 주문으로 저코 하수인과 1:1 교환을 해주거나 모자란 명치 대미지를 입히기도 합니다.

제 덱의 파워는 후반 무거운 하수인 혹은 에테리얼에서 나옵니다. 따라서 굳이 손해를 입으시면서

"아끼실 필요가 없습니다."

 

b.신비한 지능

 

이 카드를 제 덱에 넣은 이유는 타락자를 활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지만 지금처럼 탬포가 빠른 덱들 사이에서 3코스트에 신비한 지능을 쓸 여유가 없습니다.

중후반에 얼음방패와 얼음보호막을 이용해 어느정도 여유를 갖춘 뒤 사용해주세요

 

c.얼음방패와 얼음보호막

초중반을 버티고 광역기로 정리, 후반 무거운 하수인까지의 여유를 벌어주는 핵심카드입니다.

체력을 최대한으로 늘려 버텨야 하는 상대에게는 얼음 보호막을 먼저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얼음 보호막은 내 영웅이 하수인 혹은 상대 영웅의 무기 공격에만 발동됩니다. 주문 혹은 사냥꾼의 영능등에는 발동되지않으니 주의해주세요.

 

기본적으로 비밀이기 떄문에 들키지 않고 거울상 혹은 마법차단을 의식하게 해주는 플레이 또한 매우 좋습니다.

때로는 과학자와 고통의 수행사제 그리고 신비한 지능을 통해 냉법 코스프레를 할 수 있습니다.( -> 손님 전사와의 매치에서 우월함을 보일 수 있음)

 

d.변이

마법사의 4코스트로 고평가 받는 것은바로 화염구가 있습니다.

즉발 6뎀에 체력 6 이하의 하수인이라면 영웅 능력을 마저 써야 양까지 제거되는 변이와 다르게 4코스트만으로 하수인을 제압하거나 상대방의 명치에 염구를 쏘아 부족한 명치딜을 보충할수도있죠.

 

그러나 염구로는사바나 사자를 깔끔하게 처리할 수 없었습니다.

랭크 게임에서 상당히 많이 보이는 미드냥꾼을 저격하고자 저는 변이를 넣었습니다.

 

e.에테리얼 비전술사

 기본적으로 얼음방패와 얼음보호막은

 

필드싸움이 이 두 카드에 비하면 약한것이 확실합니다.

 

따라서 부족한 필드싸움에 대한 보상의 개념으로 에테리얼 비전술사를 채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4코 5/5를 쓰는 기분으로 사용했습니다.

 

어그로가 상당하며 강력하기때문에 살아만준다면 게임을 이기게해주는 원동력이 되거나, 죽는다 하더라도 상대의 제압기를 뺄 수 있기때문에 후반 묵직한 하수인들에게 힘을 더욱 실어줄 수 있는

제 덱에서는  벌목기로는 대체할 수 없는 카드입니다.

 

(...우리가 벌목기에 마격을 쓰지는 않잖아요?)

 

 

f.불기둥

 무겁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주문입니다. 전체 4뎀을 활용할 여지가 생기면 주저하시지말고 쓰세요.

 

g.무쇠부리 올빼미

(진정한 갓빼미의 모습을 보아라!)

 

  

 

 

거의 매판 활약하는거 같습니다.

 

한장 밖에 없는 중요한 카드입니다. 양변과 올빼미 적절히 사용하여 상대의 핵심 하수인혹은 전략을 끊어주세요.

 

 

h.미치광이 과학자

이 덱은 얼음보호막과 얼음방패가 각각 2장씩 들어가 총 비밀이 4가지인 덱입니다. 손패가 꼬여 죽음의 메아리가 발동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사실 요즘 마법사가 강한 이유입니다. 무조건 쓰세요 필드 싸움을하며 비밀을 드로우하는것도 아닌 직접 써주는 미친 하수인입니다. 정말 미치광이가 맞아요. 무조건 첫 패에 잡도록 노력합시다!

 

i. 불안정한 구울

 

용도1.

 

 비트기사와의 매치가 상당히 할만해집니다.

 

용도2.

 

 고통의 수행사제를 최소 2드로우 할 수 있게해주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전사의 그것과 똑같군요.

 

 

j.양폭탄

 

체력 2 이하의 하수인들을 4코스트로 (양 폭탄 2 코스트 + 마법사 영웅 능력 2 코스트) 정리 하는 필드 정리기로 주로 사용합니다.

아끼지 않고 쓰는편이며 상황이 된다면 고통의 수행사제의 2드로우 또한 노려볼 수 있습니다.

 

퍄퍄 법사의 거울상을 카운터치기 딱 좋은 카드입니다. 양을 거울상을 통해 서로의 필드에 놓이게 된다면 너도 나도 불기둥을 맞게됩니다.

(매애애애애!!!!!!!!!!!)

 

l. 고통의 수행사제

 최소 0장~ 최대 3장 드로우 할 수 있는 하수인입니다. 신비한 지능과의 차이점이라면 필드에 뭐라도 꺼내놔서 그나마 명치덱과의 3딜 애누리를 펼칠 수 있죠.

우리는 냉법이 아닙니다. 필드를 빼앗기면서까지 2드로우에 목숨걸지 마세요.

(그러나 할 수 있다면 하는편입니다 ㅎㅎ;;)

 

 

m. 나 이런 사냥꾼이야

 박사붐, 공격력 뻥튀기된 공허괴물, 공허소환사에서 튀어나온 말가니스, 거흑의 거인

이런 것들 제압하는건 따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미드노루와 냥꾼, 비트기사 상대로 3코에 할것이 없다면 이놈을 그냥 내세요!

 

 

n. 검은 날개 타락자

 우리는 드로우가 충분합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정을 쓰는 마음으로 2:1 교환을 성공시킵시다.

안된다면 탬포를 빼앗길시 지는 덱 상대로 그냥이라도 내셔야합니다.... 그러나 드로우가 많으므로 굳이 타락자의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다른 좋은 플랜으로 넘어가주세요.

 

o.낡은 치유 로봇

호흡기 입니다. 얼방이 빠진 후 두번째 얼방이 또 빠지는건 체력이 적기 떄문에 너무나도 쉽습니다. 치유로봇 혹은 이후 기술할 알렉을 통해 생존을 도모하세요.

 

p.헤리슨 존스

 박물관에 전시합시다.

 

죽을 상황이 아니라면 전사상대로는 무조건 죽빨을 부수도록합시다.

 

q. 박사 붐

현재 하스는 박사붐과 그 나머지 29장으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_- 그냥 짱 쌔요

(대체 불가입니다 비록 저도 쓰고있지만 부디 너프를 처먹길 바랍니다)

 

r.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그리고 이세라

 적절히 에테리얼을 이용해 제압기를 빼셨거나 위니 상대로 이때까지 버텼다면 매턴이 끝나며 승리를 자축하는 효과를 위웅 위웅 내주는 강력한 하수인입니다.

 

 

s. 알렉스트라자

저에게는 생명을 불어넣어주시고 상대의 생명은 앗아가는 생명의 어머니 알렉스트라자 입니다.

(게임 내내 제 마법사의 체력을 아마 그래프로 본다면 이리저리 증감폭이 엄청날겁니다ㅋㅋㅋㅋ)

 

알렉 타이밍은 비교적 쉬운편입니다.

 

으앙 내 명치가 터질거같아! -> 내 명치에

오우 상대 명치가 터지겠는걸? -> 상대 면상에

 

참 쉽죠?

 

 

 

3. 운영법

 

사실 냉법의 운영과 많이 비슷합나다... 일단 버티고버티고버티다 통수갈기고 이기는 전략이죠

 

굳이 다르게 접근해야하는 상대가 있다면 손님 전사 정도가 되겠네요.

 

냉법 코스프레를 통해 방어도만 주구장창 쌓게해주세요. 나중에 하수인을 꺼내며 빅엿을 선사해줍시다.

 

 

4. 매치업 상성

 

제가 통계 채크를 하지 못했습니다. 매우 주관적이며 제 개인의 의견이므로 무시하셔도 무방(??) 합니다.

 

그러나 이 덱만을 이용해 전설을 찍은것은 사실입니다.

 

 

a. 전사

-손님 전사 : 냉법 코스프레를 통해 얼방 1장으로 워송 한번막고 얼방 2장째로 워송을 다시 한번 막으면 이깁니다.

                 냉법 코스프레를 해도 통하지않고 마구 드로우해서 탬포빠르게 손님풀거나 드로우 하기도전에 극딜

                 들어오면 지는편입니다. -> 1줄 요약 : 얼방2장으로 워송2장을 막아라!

 

-방밀 전사 : 아~ 어렵습니다. 요새는 난투도 2장이나 쓰시고 방밀2장 마격2장은 기본으로 장착하신 분들이라...

                 그러나 이길 방법이 아예 없는건 아닙니다. 빠른 존스로 죽빨을 부수고 에테리얼 비전술사로 제압기를

                 미리 제거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 1줄 요약 : 에테리얼로 제압기를 빼고 존스로 죽빨을 깨시오!

 

-명치 전사 : 딱 한번 만나서 탈탈털었습니다....일반에서 합시다

 

 

b. 주술사

- 클래식 주술사 : 토탬을 양폭탄과 구울 그리고 과학자 등을 이용해 쓸어주세요. 불토에 올빼미를 쓰시는것도 나쁜 선택

                        이 아닙니다. 드로우가 딸리는 클수리의 고질적 약점을 넘치는 드로우로 공략해주세요.

                        무난히 손패에 들어오는대로 내시면 명치 터질일은 적어도 없습니다. 나중에 술사가 드로우가 딸려

                        투기장 마냥 한장떠먹기를 할탠데 그때쯤되면 이긴겁니다.

                        지는 경우라면 양폭탄과 불기둥이 맨밑 4장일때 정도겠네요. 넘치는 광역기를 활용합시다

                        -> 1줄 요약 : 그냥 하다보면 이겨있다?? 라기보다는 광역기가 넘처서 클수리가 힘들어합니다.

 

- 기계 술사 :  짤랏는가?

                      yes ) 승리

                       no ) 패배

 

c.도적

 

- 말리고스 도적이든 기름 도적이든 둘 다 결론적으로 명치덱이나 다름없습니다. 얼방 얼보 4장으로 가드해줍시다. 딜카드를 모조리 맞아도 버티는 기염을 토합니다. 입하스...같지만 무조건 승리 보장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킬각에이 친구 떠서 져본적은 있네요

 

-> 1줄 요약 : 딜카드 다 맞아도 버팀(?)

 

 

d. 사냥꾼

 

-돌진 냥꾼 : 매턴 누적되는 딜을 통해 10턴 이내에 게임을 끝내려는 덱입니다. 제 덱은 명치덱에 강하게끔 구성되있으니

                 승률은 높은편입니다. 멀리건만 망치지 않는다면 왠만해서 승리 보장해드릴 수 있습니다.

                 -> 1줄 요약 : 이 덱 자체가 명치덱 카운터덱임

 

-미드 냥꾼 : 이 친구를 공략하기 위해 넣어 준겁니다. 무서운 사바나 사자를 귀여운 매애앵애!

                 로 바꿔주세요. 위험한 타이밍이 있습니다. 바로 로데브 타이밍과 과학자가 빙덫에 당할때 입니다.

                 로데브는 검은 날개 타락자를 내주시거나 고통의 수행사제+ 영능으로 드로우 한장이라도 보면서 미래

                 설계를 하셔야하고...과학자 빙덫은 양폭을 내던 불안정한 구울을 내던 한턴 버티셔야합니다.

                 결론은 사바나로 명치를 갈기는 덱이기 때문에 명치보호를 열심히 하시면 이깁니다(?)

                 -> 1줄 요약 : 로데브 타이밍과 빙덫 타이밍을 버티면 이긴다!

 

 

e. 즈엉이

 

-황건적 : 손패에 잡았는가?

                 yes ) 승리

                 no ) 이번엔 당신이 이겼어요

 

-미드 기사 : 잘 풀린 탬포덱을 이기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미드 기사는 딱히 나의 손패와 실력에 의해 승패가 좌우되지는 않는것 같아요. 상대가 잘 풀리면 제가 지고 잘 안풀리면 제가 이깁니다.

 

                 -> 1줄 요약 : 천지신명께 기도

 

 

f.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램프드루와 한두번 마주친 알드루가 있었는데 알드루는 그냥 무시하셔도 무방하고요... 램프드루 또한...

천지신명께 기도

( 그래도 자군야포에 명치털릴일은 없으니 행복한겁니다 얼음 방패의 가호가 함께하길..)

 

g. 흑마법사

 

-위니 악흑 : 내루비안의 알이 필드에 있으면 매우 난감해집니다.... 양폭탄을 터트리자니 4/4 하수인이 튀어나오고 안터트리자니 내 게임이 터지게 생겼고......양폭, 구울, 비밀, 에테리얼로 최대한 버티고 불기둥 각만 바라보셔야합니다.

침묵은 최대한 공허소환사쪽에 쏴주세요.

->1줄 요약 : 버티고버티고버티다 화르륵!

 

-거인쓰는 나쁜 흑마 : 에테리얼을 이용해 스스로 강해져야합니다. 당신의 명치는 보호해봤자 8/8 거인의 등장과 함께 별로 보잘것없는 것으로 전락합니다. 질질끌면 답 없습니다. 스스로 강해져 암불각을 요리조리 피해 상대의 명치를 먼저 두동강 내야합니다.

->1줄 요약 : 에테리얼을 활용해야 이김

 

-말리흑마 : ㅋ 명치 노리는 덱은 이 덱으로

->1줄 요약 : bob

 

h. 마법사

 

-탬포법사 : 천지신명께 기도

 

-퍄퍄법사 :  끊었는가?

 

                   yes ) 승리

                    no ) 패배

 

는 사실 상대의 거울상을 잘 활용해야 이깁니다 양폭탄을 안겨주세요

 

->상대 거울상에 양폭탄을 안겨주세요

 

 

-냉법 : 얼방얼보 2장, 심지어 이 덱의 딜은 안정적인 하수인에서 비롯됩니다. 종마리를 끊을 수단을 찾도록합시다. 침묵 양변

 

->진다면 진지하게 자신의 실력을 의심해봐야합니다.

 

 

 

 

i. 사제

 

포기하지말고 플레이합시다..... 언젠간 죽군에서 라그가 나와서 캐리해줄.......

 

감사합니다!!!

 

포기

 

 

사제전 빼고 대부분 할만하며 명치덱 상대로 꾸준한 승률을 보장합니다.

 

 

이런 똥덱으로도 전설을 달 수 있구나 싶은 정도로 봐주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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