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제 : 안두인 린 | |
|---|---|
| Priest : Anduin Wrynn | |
| 덱 구성 | 20 10 0 |
| 직업 특화 | 66% (직업 20 / 중립 10)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13%) / 죽음의 메아리 (10%) / 도발 (7%) |
| 평균 비용 | 3.7 |
| 제작 가격 |
|
전에 올렸던 덱이 승율이 잠시 좋다가
다시심해로 곤두박질 치더군요 ;;
그래서 이번에도 다시 다 갈아엎었습니다
변경을보면
이 한장 빠졋습니다 ㅠ(정배2장은 자존심이였지만 역시 너무 힘들더군요)
한장을 넣어서
2장으로도 커버되지않던 어그로덱들을 대처했고
안썻었지만 3코라인만으론 커버되지않던 하수인들과 마나커브를 좀 더 부드럽게이어가기위해
기대가됩니다 ㅎ
이제 후반을 든든하게 책임져줄거같네요 ㅎ
한장넣어주십쇼
덱설명
사적이 예능덱이아니라는걸 보여주기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덱입니다
(는운빨겜)
그래서
운영방법을 설명하자면
모든 사제덱의 공통이 아닐까싶지만
이1장으로 몇장을 드로우해놓느냐가 승패를 결정한다고봐도 무방할정도로
핵심입니다
최소! 1장은 드로우하도록 해주세요
다만 예외가있는데
엠오상대로는 1턴 에 나가도 좋습니다
상대 공2이하 하수인들을 못나오게해서 탬포를 늦추는효과를 기대할수있습니다
이덱에는 1~2코짜리 필드에 깡으로나갈수있는 하수인이 없습니다
대신 3코에 이런 깡패하수인들을 다수 넣어서 초반에 밀려있던 필드를
다시 먹을수있게합니다
이덱 운영의 핵심이죠
훔치는것도 명치가온전해야;;;라고합시다
그래서 이덱은 후턴이 더 좋은거같더군요
동전오우거 +다음턴 죽군
이렇게나가면 상대가 상당히 껄그러워합니다
3. 필드에 과도한하수인은 두지말자 입니다
광역기로 3~4코의 무거운 하수인4마리 이상이 마법 한두가지로 밀려버리면
그판은;;
가장 좋은필드는
상대필드를 정리하고 명치를 남은하수인하나로 칠수있을정도인
2~3마리가 적당한거같습니다
광역기 각을 안주는것도 좋습니다
4.죽군사용법
는 3코에 2/8도발 이라는 유래없는스텟을 보유하고있죠
물론 그 패널티도 엄청납니다
이게 아무딜도 받아내지못하고 죽어버린다면 상대는 하수인하나가 추가로 나오게됩니다
그래서 보통은 3코에 빈필드에나가지 않습니다
대충 소모하게한 후
가 나가면 상당한 위압감을 상대에게 줄수있습니다
3~4코의 8딜은 동내 개 이름이 아닙니다
초반 카드 2~3개는 한번에 들이박아야 겨우나오는것이 8딜입니다
근데 전에 카드들을 소모했다면 죽군은 당분간은 잡을수 없을겁니다
다만 사제전의
는 상당히 위험하니 죽군이 손패에 있더라도
거기서 나오는 하수인을 처리할 자신이 없는한 나가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5. 이 덱에서 상대카드를 가져온다
라는건 단순히 상대카드를 가져온다고 생각하시면 않됩니다
이건 상대카드를 재압하고 내필드에 상대 하수인을 추가한다
라고생각하셔야합니다
이렇게 생각한다면
상대로서는 상당히 껄끄러울수있습니다
나머지는 다들 이 덱을 돌리면서 알아서 배울수 있으실겁니다
자주 쓰이는 연계들
![]()
대표콤보죠 공 4까지 가져올수 있습니다 다만 코스트가 8로 상당히 높기떄문에
초반을 잘 버티셔야 쓸수있는 콤보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콤보입니다
코스트도 6코로 비교적 쌉니다만 양조사를 한장 넣었기떄문에 잘 각은 안나옵니다
4코로 광역4댐을줍니다
다만 2장이 모여야하고
치마를 한장넣었기때문에
아키치마 콤보에 의존하는건 별로 좋지 못한생각입니다
글을 마치며
사적은 처음에 아 저거 진짜 재밌겟다
라는 마음으로 시작했었죠
하지만 승율은 바닥이였고
이래선안되겠다 라고생각해서 덱을 갈아엎고 수정하기를 반복했습니다
여기서 앞으로 또 어떤 카드가 추가되고 빠질지는 모르지만
현제 최약체인 사제가 좀 힘을 받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ㅎ
p.s 이덱돌리면 한판 15분은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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