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냥꾼 : 렉사르 | |
|---|---|
| Hunter : Rexxar | |
| 덱 구성 | 17 11 2 |
| 직업 특화 | 53% (직업 16 / 중립 14)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0%) / 죽음의 메아리 (17%) / 비밀 (13%) |
| 평균 비용 | 2.9 |
| 제작 가격 |
|
다른 미드냥글을 많이 읽어보셔서 운영법은 전부다 아시리라 봅니다
하지만 다른덱과의 차이점이 뭐냐면
이덱의 핵심은
이카드랑
이카드 인데요
일단

늪수를 넣은 이유는
현제 메타에서 나오는
이렇게 5명만 봐도 모두 무기를 의지하는 큰직업이라 할수있습니다.
그중에
손님덱의 죽빨과
냥꾼의 장궁을 초반에 끊어주는것은
덱 컨셉에 맞는 손님 불리기와 명치딜에 크게 지장을 받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근데 그렇게 무기를 카운터치는 하수인을 쓸거면 드로우도 할수있는
상위호환인 존스를 쓰지 왜 늪수액을 쓰냐 하는데
무기를 안쓰는
기계,퍄퍄 법사나
떡도발 드루이드
사제(요즘덱을 뭐라부르더라?)
이 세상대를 만난다는 가능성도 있기때문에 리스크가 전체적으로 적은 수액을 씁니다.
제일 큰 이유는 미드냥의 승기 핵심이 초반 필드 싸움인데
존스보다 늪수액이 능력치도 훨씬 준수하고 코스트도 낮아 훨씬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핵심카드
이 저격이 이덱에 엄청 하드캐리를 해줍니다.
일단 워낙에 별로 안쓰는 비밀이기 때문에 상대편은 대부분
이 세가지의 가능성만 생각하고 생각없이 고코 하수인을 쉽게내는데 이걸 저격이 끊는 모습이 자주나옵니다.
특히 중반에
이런 핵심 카드들을 자주 끊어주기 때문에 예상못한 이득을 자주 볼수있습니다.
ps.미치광이 과학자에로 저격 비밀을 가져오지 않고 패에서 저격이 들어오면 중반에
같은게 나올 타이밍에 깔아놓아주면 크게 흐름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특히 손님덱의 경우 8~9 코중까지 가지고 있다가 걸어놓으면 사령관아니면 손님을 그냥 자르는일을 쉽게 볼수있습니다.)
또다른 이유는 상대편이쓰는
케잔에 의해 저격을 뺏겨도
이덱의 하수인들이 대체로 위에있는 저코스트에 피통이 적고 죽음의 메아리 효과가 많은 카드들이 많기때문에 큰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덧글과 귓말로 멀리건을 어떻게 잡냐고 많이 물으셔서 글을 추가합니다.
일단 최고로 우선시 되는게
이렇게 선공이든 후공이든 처음에 무조건 하수인을 낼수있어야 필드를 가져가기 쉽기때문에
첫턴에 하수인을 무난하게 낼수있는 멀리건을 일단 최우선으로 잡습니다.
그다음 우선순위는
이것들 잡아가시면 좋습니다. (징표는 빅덱,사제가 하나키우는덱?에만 추천)
하지만 특별직업에 대한 포인트가 있는데
이렇게 다섯 무기를 들고다니는 양심 없는 녀석들에겐
이걸 꼭 들어줍시다.
(하지만 첫턴에 낼카드들을 확보못하면 넣을까말까 고려도 해봐야합니다.)
덱 승률은
손님 6:4
얼법 5:5
비트성기사 5:5
퍄퍄 6:4
미드냥 6:4
돌냥 3:7
도발드루 6:4
위니흑마 4:6
거인흑마 5:5
말리,땜장도적 6:4
사제 4:6
기계 주술 5:5
이정도 체감 됩니다.
대체로 어느덱에 크게 쌔지 않은만큼 전체적으로 승률이 조금씩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돌냥엔 미드냥이 어쩔수가 없습니다 수액괴물로 무기를 칼로 자르지 않는한 이기기힘듭니다)
돌냥이 자주 안보이는 타이밍엔 매우 쌘덱이라 생각합니다.
가루 필요한 전설도 최고존엄 박사붐밖에없으니 가루도 별로 안든다 생각합니다.
하루 남으신분 저격으로 크게 꿀빨아보세요 여러분

마지막으로 전설인증 ㅋ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