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22 8 0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0%) / 죽음의 메아리 (10%) / 과부하 (7%)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9460
설명충) 술사를 새로 시작하는 유저들도 쉽게! 전설에서 연승하는 클수리 작성자 : 반류은 | 작성/갱신일 : 09-10 | 조회수 : 4486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4)
1 대지 충격 x2
2 대지의 무기 x1
2 불꽃의 토템 x2
2 토템 골렘 x2
2 투스카르 토템지기 x2
3 마나 해일 토템 x1
3 번개 폭풍 x2
3 사술 x2
4 드레나이 토템술사 x1
5 썬더 블러프 용맹전사 x1
5 피의 욕망 x1
6 불의 정령 x2
6 안개소환사 x1
8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 x1
중립 (7)
1 간식용 좀비 x2
2 유령 들린 거미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5 하늘빛 비룡 x2
5 해리슨 존스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26.7% (8장)
  • 316.7% (5장)
  • 46.7% (2장)
  • 516.7% (5장)
  • 613.3% (4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73.3% (22장)
  • 주문26.7% (8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72197
에 선견자 클수리를 올렸던 유저입니다.

마상시합 패치 후 어떻게 달라질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짠 이 덱으로 마상시합 나오기 전 잠깐 청지기덱을 연구하며,
31등 ->2천등 나락으로 떨어졌던 전설 등급전에서 10연승을 한 후, 지인의 요청이 있어 올려보려합니다.

등수는 껄끄럽지만 인증...
앞으로 더 빠른 속도로 올라갈 것으로 확신하고 있을만큼, 제가 짠덱을 제가 말하기는 뭐하지만 덱이 좋네요.




패치 후 많이 혼란스럽거나 주술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한장한장에 설명을 추가하려합니다.
덧글에 쓰인 질문도 틈틈히 확인하며 답변해드릴수 있는만큼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카드 설명 -

주술사의 효율좋은 침묵카드인 대지충격과 효율좋은 마법카드인 대지의무기입니다.
합 3장으로 취향껏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대지충격은 침묵 후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나 각종 버프를 받은 등을 이 카드 한장으로 잡아낼 수 있고, 까다로운 하수인에게 원래 목적인 침묵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이 점을 높이 사 2장 사용했습니다.

대지의무기는 


주술사가 효율적인 하수인교환을 할수있는 원동력입니다.
후공일때, 패가 말려 초반하수인이 불꽃의 토템밖에 없다면, 동전 영웅능력 사용 후 적의 같은 중요 하수인을 잘라주는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좋은 제압기입니다. 두장 넣습니다.





이 카드가 추가되면서 클수리에게 좋은점은...
야수정령은 너무 수동적이면서도 과부하2라는 큰 리스크가 있었는데, 리스크 없이 운이 좋다면 와 같이 나올수있는 이 카드가 나왔으니 당연히 두장 넣어줍니다.

Tip! 투스카르 토템지기의 하수인배치는 지금 공격명령이 가능한 하수인의 바로 왼쪽에 놓습니다.
토템지기의 전투의 함성으로 나오는 토템은 토템지기의 바로 오른쪽에서 생성됩니다.



이 카드는 예전 클수리의 자리에 넣은 카드입니다.

이번 패치로 벌목기에 함정카드가 많아진데에 를 다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위 카드들으로 초반필드를 장악하는 이 덱의 특성상 최소 5/5로, 누누보다 좋게 나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채용했습니다.
한장인 이유는, 중반에 다가가면 필드에 토템이 없는 상황이 은근히 자주 발생해 4/4로 나간다는 점과 2-3턴 연속토골 등 과부하로 4코스트에 4마나를 온전히 못쓰는경우가 발생하기때문입니다.






죽지 않는다면... 핸드를 아끼기 위해 영웅능력을 꾸준히 누르는 클수리이기 때문에, 격려효과를 제대로 맛보실 수 있을겁니다. 물론 그 턴에 영웅능력으로 나타난 토템도 버프를 받습니다.


손에서 나오면서 대미지를 줘 상대 하수인을 자를수도, 효율적인 교환을 할수도 있습니다.
써보시면, 그냥 좋습니다... 이건 설명할 게 없네요.

*주의사항*


이건 다른 덱을 하실때도 모든 전투의함성이 마찬가지입니다.




이 친구는 모든 필드가 비어있거나, 상대 필드의 공격력 합이 4가 안되거나, 필드를 잡고있을 때, 즉 이 카드를 내더라도 필드를 역전할 수 있을 때 내줍니다.
6코스트 4/4만 본다면 스탯이 낮거든요...
근데 이거 개사기에요. 마상시합 모든 전설 중 원탑입니다. 위 조건일 때, 무조건 밥값 이상 하니까 되도록 넣어주세요.

vs??

타 커뮤니티에서 마상시합 전설 원탑으로 평가를 하길래 안좋은거같은데 왜 높은평가 받냐고 했더니 욕 오질라게 먹었는데... 여튼...
이 카드를 넣으려면, 같은 '현재를 팔고 미래를 사는' 종류의 카드인 를 빼고 넣어야합니다.

을 시전하고 말이 안통하는 사람이라면 그거 쓰라고 하세요.
그사람들 토템 원하는거 골라서 쓴다고 헤헤 좋아할 때, 우리는 한층 더 괴물이 된 하수인들을 전개해 무지마지한 필드장악력을 선사해주면 됩니다.


카드 유틸성 최강!
여러분이 술사를 하는 이유가 될 수도 있는...
이 친구가 없는 분도 있을텐데,
얘는 카드에 뭔가 효과가 덕지덕지 붙어 있어서 무언가의 하수인으로 대체하기는 힘들고,


위 카드들을 안쓰는 덱을 상대로도 필드를 장악하는 첫 단추가 되어줍니다.
적 체력을 회복해주는 패널티가 뭔가 아까우신 분들은, 한번 눈감고 사용해보시면 왜 사용하는지 알 수 있을것같습니다.


상대가 위니더라도, 빅덱이더라도 창시합은 운빨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패널티는 큰 의미가 없으니, 50%확률로 2/3보다는 확정적인 2/3을 사용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하늘빛 비룡은 클수리의 영원한 친구!!! 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한 프로게이머가 '하늘빛 비룡은 사실 전설카드다' 라는 말이 나왔을 정도로 사기카드죠.
주문공격력과 카드드로우, 준수한 스탯까지 클수리에게는 버릴것이 없는 하늘빛비룡은 두장 채워줍니다.



저는 최근에 성기사와 전사를 많이 만나서 해리슨 존스를 채택했지만, 이 자리에는
무난하게 필드를 굳히거나 킬각을 억제하는 로 바꿔주셔도 좋고,




위 하수인들이 워낙 좋기도 하고, 마나커브상으로 매우 적절한 하수인들이라 넣게 되었습니다.


- 멀리건 -

전직업 공통 : 


전사 : 를 대비한 

도적 : 을 대비한 



미드레인지기사가 확실하다면, 을 대비한 를 집고가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 공용멀리건 카드들이 멀리건에 아주 잘 잡혀있을때,이 같이 잡혀있다면,  이후 나오는 거대한 하수인에 사용하기 위해 집고가기도 합니다.

흑마법사 :




- 직업별 상대법 -


최대한 빨리 하수인을 전개해 전사의 체력을 압박시킨 후,으로 빠른 킬각을 재보세요.

방밀 : 특별한 플레이 없이 실수만 없게 해주신다면 8:2의 상성으로 쉽게 이깁니다.


그 후 명치가 터지지 않도록 모든 하수인들을 정리충의 마음으로 정리해줍니다.



하수인이 얼마 되지 않으니, 하수인을 모두 정리합니다.







미드기사 : 콤보를 주의하며
신성화가 전부 빠졌다면 아낌없이 전개를 해주시고,  또는 을 하나 아껴두었다가 에 사용해줍시다.



어떻게든 필드를 잡습니다.
필드를 잡기 위해서라면, 에게을 써주셔도 좋습니다.

필드를 잡은 후 모든 하수인을 정리하다보면, 맞아죽기 싫은 노루가
위 두세트가 모두 빠졌다면 그때부턴 명치를 쳐주세요.


아래의 게시글에서 공략이 이어집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73768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