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5등급 인증이고요 저번 시즌도 성기사로 전설 달았습니다!
기존의 황건적(천벌의망치, 리로이, 응격)보다 더 가벼워서 유연하게 잘 돌아가는거 같아요. 무엇보다 기존의 성기사들보다는 일단 개꿀잼입니다!ㅋㅋ
덱 설명
<멀리건>
1,2코 유닛, 신풀, 비밀지기&비밀 빼고 다 바꿔주세요. 비밀은 비밀지기 나오면 같이 잡고 아니면 바꿔줍시다.
(경우에 따라 후턴일때 신성화나 진은검은 고민할만 합니다.)
전체적인 컨셉은 1,2코 유닛들과 비밀, 신풀로 초반 컨트롤을 하면서 병참or비전으로 피니시하는 덱입니다.
절대 명치만 달리면 안되고, 필드 컨트롤을 유리한 조건으로 계속해서 해줘야합니다. 어차피 킬각은 신의 은총 때문에 갑자기 찾아오곤 합니다. 상대방 광역기나 힐 종류 생각하셔서 필드 먹으면서 킬각 좁혀가면됩니다. 특히 올빼미가 없기 때문에 무턱대고 명치만 치다가 도발에 걸릴 위험이 있어요! 이 덱은 명치를 최우선으로하는 황건적과는 조금 달라요! (ps.비전골렘 타이밍도 잘잡아야해요)
키 카드라고 생각되는 5장 소개할게요. 그 외 나머지의 카드들 사용법은 일반적인 비트성기사와 비슷한 운영입니다. (하사관, 곡예사, 신풀, 병참, 비전골렘 등)
힘축과 평등은 1장인 만큼 용도가 중요한데요, 우선 힘축입니다. 그냥 맨몸에 바를경우에는 피니쉬할 경우거나 아니면 힘축 바른 유닛이 다음턴에도 살수 있겠다 싶을 때 발라주세요. 또는 천보 하수인에 발라서 유리한 1:2교환을 할 때도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평등인데, 이 덱은 올빼미도 없고 평등도 1장이라 이 평등을 어떻게 잘 사용하느냐에 승리가 달려있어요. 보통 평성화각을 잡아서 쓰는게 제일 좋지만, 필드싸움할때 신풀이 깔려있는 상태에서 쓰게 되면 평성화나 마찬가지의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1장이기 때문에 상대방 덱 카운팅하시면서 최적의 평등 타이밍 잘 잡으시면 됩니다!
이 덱의 꽃이자 존재 이유, 마스코트입니다. 첫 멀리건에 같이 잡힌다면 무조건 들고가주세요. 어차피 덱이 가벼운만큼 다음 카드들이 1,2코 유닛이나 신풀이 나오게 되므로 필드 장악력이 무지막지합니다. 비밀지기가 1턴에 동전,희생이랑 같이나가면 비밀지기 2/3에다가 희생때문에 생존보장이죠. 3~4턴까지 무난히 살아남으면 왕축발라서 겜 터뜨린 적도 많아요ㅋㅋ 희생이나 앙갚음을 따로 올리게 되면 상대방이 비밀이 뭔지 헷갈리기 때문에 좋은데요, 상황을 봐서 희생과 앙갚음 두개 다 올리면 앙갚음이 무조건 발리게 되서 좋습니다. (ex. 필드에 내 단검 곡예사가 있고, 상대방이 무기들고 칠거같다 -> 희생+앙갚음 올리면 앙갚음이 곡예사에게 발리게 됩니다.) 앙갚음은 랜덤성도 있고 잘하는 상대방일 경우에는 필드정리를 잘하면서 앙갚음 각을 안주기도 하지만, 희생은 잘써야해용.. 만약 후반에 애매하게 희생이 핸드에 남는다면 빙덫쓰듯이 쓰면 됩니다.
고귀한 희생 tip : 단검 곡예사랑 같이 쓰면, 고귀한 희생이 소환 될때 상대방에 단검 날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