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돌리고있는 용방밀입니다.알렉스트라 대신 상황에따라 크로마구스 or 데스윙 넣고 있습니다.
알렉스트라자는 방밀에 빼놓을수 없는 키 카드였지만.굴려보시면 미드를 정말 탄탄하게 잘 잡고갑니다.
2코에 알렉용사 3코에 기술병 4코에 황혼의 수호병 모두 코스트대비 스텟이 매우좋으며5코에 타락자 즉발뎀으로 미드를 꽉꽉잡기때문에 왠만하면 명치치는일도 종종나옵니다.
약간 기존방밀보다 미드레인지 같은개념이라 보시면됩니다.
. 멀리건은 2코 무기를 잡거나 없으면 4코 용을 무조건 잡고가는게 좋습니다.
4코용을 잡고가면 2코 3코 알렉용사와 기술병이 매끄럽게 나가며 드로우하면서 용이나오면 4코 황혼용까지 매끄럽게 나가기때문에 정말좋습니다. 용이 7개나 되기때문에 왠만하면 안말렸던거같습니다.
기존 방밀은 고통의 수행사제와 감독관, 죽빨로 드로우를 떙기는 방식이었지만 위 덱의드로우수단은 비룡, 크로마구스, 네파리안, 바리안 으로 후반에 땡기는 형식입니다.
바리안은 자칫 그냥 내다가 전투의함성 전설들을 쌩으로내게되서 손해를 볼수도 있습니다.
내가 이기고있는 상황이라면 바리안을 안내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너무 굳히려고하다가 질수도있어서요.상대 광역제압기 각 보면서 잘내야 될것같습니다.
용방밀이 전투의함성이 너무많아서 바리안과 안어울릴수 있지만. 드로우 효과가 너무꿀이고전투의함성 발동을 안한다고 해도 필드굳히기가 너무 사기적이라서 좋습니다.이상하게 캐리많이함..
기존 방밀을 예전부터 많이 돌리면서 힘들었던점은2코 무기가 잡히지않으면 너무 무력했다는 것입니다.2코에 감독관, 방어구제작자, 3코에 고통의수행사제로 무언가 필드를 잡는다는건 생각하기힘들죠.. 지금처럼 돌리면 무기가잡히지않아도 하수인으로 밀고갈수있고 무기가 잡히던가 용이 잡히던가 라는 생각으로멀리건하면 잘 말리지않고 필드잡았던 것 같습니다. 용과 무기가 동시에 잡힌다면 왠만하면 상대필드 다뚫어버렸던것 같습니다.
방로리 2장 넣지 않은 이유는 원래 클레식방밀에도 저는 방로리 1장만넣었습니다. 빼고 트루하트만 넣어도 좋더라구요.맞방밀 탈진전에서 상대는 2방로리를 썻고 저는 트루하트만 썻는데 올라가는 방어도가 제가더 넘사벽으로 올라갔고탈진전에서 이기는큰 힘이되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기존 방밀처럼 무기로 빡빡하게 명치깎으면서 필드정리했떤거와 달리 어느정도 필드를 잡고가기때문에 명치가생각보다 여유로워저서 트루하트까지갈 타이밍이 되고 내면서 굳혔던것 같습니다.
비룡 1장이 애매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 있겠지만 원래는 나이런사냥꾼이야빼고 비룡 2장넣고했었어요 용이 8마리가 되서 왠만하면 용시너지가 다굴러가고 고통이가 없어서 중후반 드로우 보충도 되고요근데 요즘 방밀을너무많이만나서 그냥 나이사 한장 넣었습니다.서리아귀 평가가 갈리는데 저는 원래 게돈을 애용한사람으로써 게돈도 캐리각이 꾀 자주 나왔죠아쉬운점은 손놈전이었던거같아요.
그런데 서리아귀는 그걸딱 잡아주었죠..손님이랑싸우면 용방밀 필드를 초반에 손놈이 따라올수가 없습니다. 잘풀리면 명치터지더라구요..난투도 넣지않아서 필드꽉꽉잡으면서 갔습니다. 그러다 눈치보고 타우릿산 내는 타이밍에 서리아귀를 냈더니 상대가 당황하더라구요.. 아마 2거품으로 원콤각 보고있었던것 같습니다.
한참생각하다가 워송내고 구울로 박더니 마격치고 나가더라구요.. 원래는 워송 구울 거품거품으로 할생각이었는데그렇게하면 거품이가 서리아귀에 다쓸려버리기때문에 불가능합니다..이런식으로 서리아귀가 꾀쓸모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보완할점도많고.. 완성적인것도 아니지만 꾀승률이좋아서 올려봅니다.
티어는 예전에 클레식방밀로 5급까지갔다가 황건적 대세로 8급까지떨구고 죽군방밀로 3급까지올렸다가 마상에서 이것저것시험하다가 9급;; 까지떨구고 요 방밀로 3급까지 바로올렸습니다..
-- 상대법 --
지금 좀 핫한 파마기사? 는 그냥 생각보다다 쉽게이겨서 아직 잘모르겠고 멀록기사는 필드잡히면 좀 힘듭니다.
난투나 복수 아귀가 캐리해주길바라는마음으로 ..
용사제는 잘모르겠습니다.. 쌘거같으면서도 필드가 같이 비슷하게 잡혀가면서 하는데 결정적으로 트루하트내고 방어도 4씩올리는순간 후반부부터 사제힘보다 전사힘쪽으로 더가는거같았어요.. 초반에 용 시너지 가 얼마나 잘풀렸냐도 승부가 갈립니다.요즘핫한 주술사는 토템골렘과 쏟아지는 토템들로 전사가 매우힘들거라생각했지만.. 알렉용사와 기술병 , 무기를 이용하여 필드잡고 다때려잡으니까 그것또한 정리가되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허나 패가말려서 힘든경우 난투로 한번 접거나 서리아귀로 한번다 쓸어주면 그때부터 후반드로우와 필드잡기좋은 용방밀이 그냥 이기는시나리오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광역기가 좋지않아서인지.. 바리안내서 필드잡아버리면 힘들어하더라구요.. 생각보다할만했습니다.맞방밀전은 상대가 클래식방밀이면 거의 다이겼습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힘싸움이 넘사벽상대가 용방밀이면 패싸움과.. 트루하트가 얼마나빨리떠서 방어도를 잘쌓느냐 싸움위 직업말고 법사나 흑마 드루는 거의보질못해서.. 이렇다 하기가좀그러네요 돌진냥꾼 한번 만났는데 쉬웠고 미드냥은 반반, 이상하게 흑마는 너무안보였습니다. 드루랑..
주술 전사 사제 기사 만 거의만나면서 왔습니다 특히 마상초중반이라 위4개가 너무핫해서 다이것만하는듯해요 ..전설도 아니고 지금은 3급나부랭이지만 그래도 8급에서 3급까지 거의연승으로 올라와서 올려봅니다.잠시 일때문에 돌리지못하고있는데 주말에 한번더 달려볼까합니다.
그때 이것저것 보완하면서1급한번찍어보거나 전설찍게되면 공유하겠습니다 허접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