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30. 기준 100위 이내로 진입했습니다.
안녕하세요. 6월에 ㅋㄷ성기사 카피덱으로 첫 전설 달았었는데, 확팩 나오고 제가 짠 방밀덱으로 8월 전설 달게 되었네요. 어제 점심 먹고 4급에서부터 돌리기 시작했는데 하루 안돼서 전설까지 갔습니다. (물론 잠은 자고 했습니다......)
방밀덱은 원래 어그로에 취약하니 어쩔 수 없고, 운영덱을 잡는데 집중해야 한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저는 이건 잘못된 생각이라고 봅니다. 하스스톤은 '대명치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그로덱이 판치는 게임입니다. 어그로를 제대로 잡아내지 못하는 덱은 결코 승률을 높일 수 없습니다.
확팩 신카드 설명
확팩 나오기 전까지 저는 방밀로는 잘해야 5급이었는데 확팩 이후 승률 급상승한 이유는

보다 이 카드의 영향이 더 크다고 봅니다. 하스스톤 상성상 어그로덱끼리 붙으면 템포 빠른 덱이 유리하고 컨트롤덱끼리 붙으면 템포 느린 덱이 유리한데, 모든 승률덱 중 거의 가장 느린 템포를 보이는 방밀덱은 어그로덱의 초반 러쉬만 잘 버텨내면 높은 승률을 보일 수 있게 됩니다.
라그도 
과 매우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전설입니다. 다만 핸드에서 낼 때는 상대 위니 하수인들이 어느 정도 정리된 후에 내는 것이 좋습니다. 위니가 깔려 있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라그를 낼 경우 라그가 입스에 걸려 볼만 던지고 있는 사이 명치가 급속도로 털릴 수 있기 때문에 냉정한 판단을 요합니다.
특히 라그는 냥꾼, 법사와의 대진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이 직업들은 라그를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수단이 없기 때문에 최소 2대 1 이상의 교환비에 +알파(즉발 8뎀으로 인한)를 가져오게 됩니다.
또한 불리한 상황에서 위협적인 하수인 하나가 깔려 있는 경우에 도박을 걸어볼 수도 있는 카드입니다.
알렉 역시 박붐과 마찬가지로 
에 의해 나왔을 때 전투의 함성을 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으나, 8/8의 바닐라 스탯만으로도 충분히 압박이 되기 때문에 채용했습니다.
멀리건(공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