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전설간 용방밀 덱입니다.
기존의 용방밀 덱에서
또한 방어구 밀쳐내기와 마지막 일격으로 제압기가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나 이런 사냥꾼이야도 제외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용방밀 관련 카드 설명을 적어놓을테니 덱 튜닝하실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이번 용방밀 관련 카드중 핵심적인 카드로 어그로덱 상대로 최고인 카드입니다.
전사가 카드가 말렸을때 고코 용들을 들고 있을텐데 그때 도발로 나갈수 있어 상당히 까다로울 뿐더러
4코스트 타이밍에 용을 안들고 있다고 하더라도 2/6 공체는 어그로덱들의 하수인들을 다수 끊어 줄수 있습니다.
손패에 고코스트 용이 없다는 말은 손패가 잘풀렸다는 말이겠죠?
즉 어그로덱의 평균적인 상황 대처를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주는 카드입니다.
2.
알렉스트라자의 용사와 같은 이유로 별로인 카드입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좋겠지만 어그로덱은 이런 카드 없이도 방제자, 잔인한 감독관, 이글 도끼로 충분히 대처 가능합니다.
5.
8. 용 삼인방 같은 경우는


이 두카드는 필수 카드이고
(2015.9.2) 덱이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운영방식은 예전과 같이 난투각을 기다리지 마시고 가로쉬가 무기 뚜까들고 하수인이랑 같이 싸워주시면 됩니다.
킬각은 알렉으로 깎고 그롬으로 마무리 하는 방식이 아닌 필드 제압형입니다. 피좀 까지더라도 무기로 뽕 제대로 뽑아주세요
드로우가 짱짱 많아서 덱압축이 장난 아닙니다.
소돌은 성기사전에서는 병력소집 카운터용 또는 고통의 수행사제와 함께 덱압축으로 사용해 주세요
덱 압축 정도를 유동적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방밀에서는 소돌과 격돌을 드로우로 쓰지 마시고 그냥 1딜 2딜카드로 써주셔서 탈진이 최대한 덜 오게 해주세요.
하수인들이 다 6공 이하이기 때문에 나이사를 맞지 않습니다.
이 덱도 나이사가 없지만 7코에 튀어나오는 박사 붐을 7코에 피울을 들어 박사 붐을 뽀개주세요.
손에 딜카드가 많기 때문에 기존처럼 선택지가 하나가 아니라 다양하게 딜을 섞어 필드 정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크로마구스 같은 경우는 크로마구스 격돌, 고통의 수행사제가 깔아진 상태로 나가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성기사전은 신의 은총 쓰는 성기사와 신의 축복 쓰는 성기사로 나뉘는데
1턴에 종자가 나가면 신의 은총쪽이고, 1턴에 간좀이 나가면 신의 축복을 쓰는 성기사에요
신의 은총쪽은 손패를 같은 수준으로 털어주시고 격돌이나 고통의 수행사제로 드로 욕심내다가는 성기사가 손패 따라가 고통을 받게 될꺼에요.
신의 축복쪽은 기존처럼 맞춰서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방밀, 사제, 토템 주수리 상대로 우세
냥꾼 1,2,3 성기사 상대로 반반(운빨)
손놈, 드루 상대로 열세
드루 요즘 진짜 미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