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전설 인증부터 할게요.
안녕하세요. 팀 Overload 소속의 SilentSlayer입니다.
이번에 제가 올리는 덱은 거인흑마의 틀에 용 하수인들을 넣은 용거인 흑마법사입니다.
이 덱은 대마상시합이 나오고나서 말리고스 흑마법사를 써보려다가 우연히 만들어진 레시피입니다.
말리고스 흑마법사를 해보려다가, 말리고스 흑마법사 자체의 덱 파워가 결국은 떨어진다는 것을 깨닫고 용 하수인들을 어떻게 써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떠오른 생각이 용을 거인에 섞으면 어떨까였습니다.
기존에도 거인과 악마를 섞은 악마 거인흑마법사의 선례도 있겠다, 바로 시도해봤고 여러 덱을 시험하느라 전설 2000등까지 떨군 랭크를 200등까지 복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사실 랭크 더 올리고 덱을 올리려고 했는데 다른 덱도 연습해야해서 랭크 유지가 힘들거 같아 이 정도에서 그냥 인증했습니다.)
잡설은 이 정도로 하고, 이 덱의 핵심을 소개하자면 기존 거흑이 불가능했던 3코 하수인 싸움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기존 거흑이 2코라인에 고대의 감시자를 채용함으로써 나중에 강한 도발벽을 세우거나 암흑불길 탄환으로 사용하지만 단독으로는 상대의 초반전개를 막을 수 없는 하수인임에 비해, 용거흑에서는 3코부터 핸드에 거인들이 잡히지 않더라도 상대 필드전개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는 하수인들로 구성되어있어 초반에 어이없이 지는 일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후반에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거흑이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이 늘어난다는 소리입니다.
또한 탑덱 싸움에서 도발이 없어서 어이없게 지는 경우도 기존의 파수병/아르거스 라인에 더해 4코스트 3/6의 강력한 스텟을 자랑하는 황혼의 수호병이 추가됨에 따라 도발을 조금 더 자유롭게 세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덱이 필승덱은 아니고, 성기사나 사냥꾼같이 약한 매치업에서는 아직도 5:5를 한다고 말하기에는 제 양심도 있어서 그 이하의 승률을 보이기는 하는데, 다른 매치업 상대로는 대부분 5할 이상의 승률을 차지하고 위에 말한 약한 매치업 상대로도 필드싸움이 가능해짐에따라 기존 거흑보다 좋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한 번 믿고 해보셔도 좋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이 글이나 배틀태그 추가해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지금 160명 정도 있으니 아직은 여유가 있는데, 자리가 다 차게 된다면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 점은 유의해주시길 ^^;)
또한 정기적이지는 않지만 다음팟에서 사슬(SilentSlayer) 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하고 있으니 직접 찾아오셔서 어떻게 덱을 굴리는지 구경하시면서 훈수도 두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9/14) 지금 메타에서 이 덱은 좋은 덱이 아닙니다. 하지 마세요.
# 이제 친추 못 받을거같아요 죄송합니다! 질문은 여기나 방송에서 부탁드릴게요!
## 2자리 복구.

###

4등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