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3 15 2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비밀 (13%) / 전투의 함성 (13%)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1.8
제작 가격 3400
용감한 궁수와 GO! GO! 콤보 고사냥꾼 덱 작성자 : 후스로다 | 작성/갱신일 : 09-02 | 조회수 : 1609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0)
1 사냥꾼의 징표 x2
1 섬광 x2
1 신비한 사격 x2
1 용감한 궁수 x2
1 추적 x2
2 곰 덫 x2
2 수리검포 x2
2 신속 사격 x2
2 폭발의 덫 x2
4 코브라 사격 x1
중립 (6)
1 엘프 궁수 x2
1 오염된 노움 x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주둔지 사령관 x2
3 검술 지도자 x2
5 심판관 트루하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46.7% (14장)
  • 240.0% (12장)
  • 36.7% (2장)
  • 43.3% (1장)
  • 53.3% (1장)
  • 6
  • 7+
덱 구성
  • 하수인43.3% (13장)
  • 주문50.0% (15장)
  • 무기6.7% (2장)
추가 설명

 

 

 

 

용감한 궁수를 이용한 [영능콤보형] 초 저코스트 어그로냥꾼 입니다.  

 

초반부터 오염된 노움과 수리검포, 검술 지도자로 꾸준히 딜을 누적시키며

 

추적, 미치광이 과학자, 섬광으로 덱을 압축하고

 

키카드인 용감한 궁수, 주둔지 사령관, 트루하트를 찾아내어 영능콤보를 꽂는 것이 이 덱의 운영법입니다.

 

용감한 궁수 2명 + 주둔지 사령관+ 트루하트 라는 이상적인 콤보가 풀렸다면,

 

8턴에 두 번의 영능으로 총 14뎀을 꽂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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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다시피 매우 가벼운 카드들로만 구성하였는데

 

이 덱은 드로우와 필드싸움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로지 상대의 명치에만 꾸준하게 딜을 누적시키고

 

용감한 궁수의 효과발동을 위해 카드들을 '버려버리듯이' 즉각 소모시킵니다.

 

 

 

멀리건

 ,, 를 최우선으로 잡아줍니다.

 

특히, 과학자는 죽메를 통한 덱 압축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 녀석을 들고가는것이 콤보의 성공률을 올려줍니다.

 

 

 

 

초반전이 아닌 피니시를 날릴 콤보용 카드이므로 들고가지 않습니다. 되도록 후반에 잡히길 빕시다.

 

 

 

이 덫들 또한 들고 가지 않습니다

 

과학자의 죽메효과로 덱에서 걸려나오는 편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나머지 다른 카드들은 소모품에 불과하기 때문에 운영법에 큰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초반전이 든든한 과학자와 검술 지도자를 잡았다면 또한 들고가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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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핵심적인 운영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코에  은 당연하며, 노움이 없다면 라도  내어줍시다.

 

 

 

2코에 과학자가 없어도  

 

 

 

 

낼 수 있다면 즉각 내줍시다.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패를 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속사 역시 이덱에서는 2코스트 사악한 일격 내지 검은폭탄이라 생각하고 명치에 꽃아야 합니다.

 

 

 

3코스트의 애매함은 검술 지도자가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2/2의 하수인이면서 영능까지 돌려주기 때문에 필드와 명치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꿀카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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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은 오직

 

들을 잡기 위한 것이며 비록 잡지 못했어도 3장의 카드를 압축하는 효과를 보기 때문에 이 녀석들을 보다 쉽게 찾아

 

내도록 도와줍니다.   중요도는 ( 용감한 궁수 > 주둔지 사령관 > 트루하트 ) 순서입니다

 

 

 

 

용감한 궁수와 주둔지 사령관은 피니시 콤보용이므로 절대 필드에 내지말고 들고있어야 합니다.

 

용감한 궁수와 달리 주둔지 사령관은 하나만 있어도 콤보를 쓸수 있기 때문에 한 마리 정도는 추적의 재물로 바치거

나  필드에 꺼내놓아도 무관합니다 

 

 

 

는 영능을  으로 따갑게 만들어 주면서도 어그로 효과가 탁월합니다!

 

사실상 영능이 2뎀에서 3뎀으로 오르는 것은 미미한 효과이면서도 심리적으로 상당한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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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덱의 메리트는 끊임없는 카드소모로  상대방에게 심리적인 압박을 안겨줄 수 있고

 

상대방의 도발 하수인의 유무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딜을 누적 시킬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용감한 궁수+ 주둔지 사령관 콤보로 기습 피니시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것이죠

 

또한 덫과 섬광의 활용으로 요즘의 강자인 파마기사 등 비슷한 저코스트덱과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명치덱이 그러하듯. 특히 명치에 더더욱 집착하는 이 덱의 특성상

 

힐카드와 방어도를 올리는 카드 앞에선 속수무책이 되고

 

모든 패를 버리고 한 장 한 장을 갓드로우에 맡기기 때문에 보통 돌냥보다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다만 그럭저럭인 승률을 커버치는 

 

뾱뾱뾱뾱 영능을 꽂는것 만으로 승리한다는 쾌감만은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 GO! GO! 콤보 고사냥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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