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시즌 오닉시아 주술사로 공략글을 올렸었던 오마이캡틴팀 소속 Jackfrost라고 합니다.마상이 처음 나왔을때 주술사는 많은 주목을 받다가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버렸지만..
저는 아직도 몇몇덱을 제외하면 충분히 강하다고 생각하여 어제 있었던 hcc 예선전에 들고가서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그리고 랭크게임에 더 알맞게 수정을 하여 9월달 전설을 달성했습니다.
간단한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이덱은 토템술사에 기존클래식술사의 묵직한 느낌을 추가한 덱입니다.
그러므로 가끔 볼 수 있는 가젯잔 청기사와 간식용좀비를 비교할 수 있는데
필드를 잡으려는 주술사로서는 좀비가 훨씬 안정적인 선택입니다.
치유의 물결은 7힐에서 최대 14힐까지 할 수 있는 힐카드입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엄청난 효율을 보이지만 하수인 힐을 하지 않는 이상 필드싸움에 도움이 되지않아 넣지 않았습니다. 이 덱보다 더 무거운 빅덱에 넣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덱엔 5코스트 하수인이 핵심인데
우선 이 덱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사라아드가 들어갑니다. 사라아드는 꼭 7코에 격려발동시키면서 안나와도 됩니다. 어그로가 엄청나서 빈필드나 우리필드가 유리할때 툭 던지시면 어그로가 다 쏠려서 나머지 하수인들을 더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격려로 나온 무작위 주문도 좋은 변수가 되고 때로는 게임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썬더 블러프 용맹전사는 우선 체력이 6이나 되서 제거하기도 쉽지않지만 격려가 발동되면 게임을 터뜨리는 어그로가 높은 카드입니다. 이카드도 마찬가지로 5코스트에 툭던져도 좋지만 7코스트에 영웅능력과 같이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요즘
비룡은 주술사와 둘도 없는 친구입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