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이도 하
누구나 편하게 돌릴수있는 토템 주술사입니다.
토템주술사의 장점은
강력한 필드 장악에 있습니다.
필드를 강하게 잡고 계속 보드 컨트롤을 해주면서 마지막에 블러드나 알아키르로 킬각을 보시면됩니다.
토템주술사의 필드를 더욱 강하게 해줄 하수인을 소개합니다.
1. 벌목기
4코스트 4/3 의 제압당하기 쉬운 체력이지만 제압하고 나서 2코스트 무작위 하수인을 소환하기때문에
필드를 장악하는데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
4코스트에 토템과 연계할 수 있는 카드중에
좋은 카드입니다. 센진이 체력 5에 도발이고 이 카드도 체력 5에 도발입니다
다만 이 하수인은 주문이나 영웅능력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으므로 좀더 오래 버틸수있다는 장점이 토템주술사와 잘 맞습니다.
3.유령 기사
기본적으로 스탯이 4/6 으로 좋습니다. 체력이 높기때문에 보드컨트롤과 필드장악에 좋은 카드이며, 쉽게 제압되지않고 체력도 6으로 높은편이라 토템술사의 필드장악을 더욱 더 강하게 해줍니다.
결론
토템주술사의 필드장악에 필요한카드는 죽어도 추가로 하수인이 나와서 필드를 보충 해주거나
도발 혹은 주문에 걸리지 않는 하수인 등으로 필드에 냈을때 쉽게 제압되지 않는 하수인이 좋습니다.
둠빠따를 넣고싶으신분은
마력제거기 를 빼고 넣으시면됩니다. 다만 위니에 취약할수있습니다.
실바나스를 넣고싶은분은
유령 기사를 빼고 넣으시면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바나스를 별로 좋아하지않습니다)
드레나이 토템술사를 넣고싶은분은
벌목기를 빼고 넣으시면됩니다. (하지만 비추천)
간식용 좀비를 넣고싶은분, 가젯잔 창기사를 넣고싶은분들은
불꽃의 토템을 빼고 넣으시면됩니다 (없어도 필드잡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건들지 말아야 할 카드들
이 카드들 건드리실려면 토템술사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토템술사의 키카드들 입니다.
제가 초반에 간식용 좀비와 같은 카드를 안넣는 이유입니다. 과부하 1이 걸리긴 하지만
이걸제압할 카드는 2코스트중에서 화염포 말고는 없습니다.
그 말은 1~2코스트에 하수인을 낸다는 것인데
그걸 3/4 토템골렘이 한놈이고 두놈이고 다 잡아먹을수있습니다.
3코스트의 기본스탯이 3/4 인데 무작위 토템 하나를 소환하니 3/2 0/2 , 3/2 1/1, 3/2 3/4 이렇게 3가지 경우가 나옵니다.
3코스트 3/2 3/4 가 뜨면 정말 좋고, 나머지가뜨면 평타입니다.
하스스톤은 실력게임이니까 여러분의 모든 피지컬과 감각을 이용해 3/2 3/4를 꼭 뽑도록합시다.
낸뒤에 토템을 소환하면 바로 공격력이 붙습니다. 필드를 잡고있을때
상대가 강력한 하수인을 내도 강화된 체력1 짜리 토템으로 쉽게 제압가능합니다
보통 광역딜을 맞아도 토템만 죽고 이 하수인은 살아있기때문에 계속해서 영능을 사용하여 필드잡기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제압이 되더라도 강화됬던 토템은 그대로있기때문에 상대를 계속 압박할수있습니다.
초반멀리건
상대의 덱에 따라 초반에 집는 카드는 경험으로 아시는게 더 빠를듯합니다.
뭐뭐 집고 가라해도 제대로 못쓰면 꽝이니까 많이 해보면 멀리건이 보입니다.
운영법
광역맞아도 이김 필드만 조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