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후 8시 쯤 전설 달성했습니다.
5급부터 전설까지 오로지 파마기사로만 올렸습니다.
5급 부터 이덱만 해서 돌렸는데 아주 잘 먹히긴 하지만... 양심을 조금 팔으셔야합니다.
파마기사에 당하신분들께 사과를 드립니다...
사실 5급전부터 파마기사를 하기는 했는데 승률이 좀 저조해서 덱을 좀 손봤더니 아주 좋은 덱이 되었습니다.
5급 까지 올라온 개조하지 전 덱은
5급까지 올라온 파마기사1 버전입니다.
5급에서 개조를 하고나서 승률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5급부터 Hearthstone Deck Tracker를 통하여 전적을 기록했는데
47승 16패를 하였고 승률은 74.6%로 나왔습니다.
파마기사를 하면서 힘들었던 직업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흑마
2.성기사
3.냥꾼, 법사
원래 흑마가 이덱에 강한가 아니면 제가 못한건가 모르겠지만 흑마만나면 거의 진거같네요...
거흑은 만나지도 않았고 모두 미드악흑이였습니다. 그것도 다른 직업에 비하면 별로 만나지도 않았지만요.
그 많던 흑마들 다 어디로 간건지...
같은 직업인 성기사도 좀 힘듭니다. 물론 이덱이 다른 미드기사나 파마기사보다 쌘거같지만 운이 없다면 아주 힘듭니다. 성기사가 사기여서 그런가봅니다.
이제 냥꾼들은 기본적으로 섬광을 다 들고 있습니다. 근데 섬광으로 비밀 5개~ 4개 다 풀려도 이기긴 합니다. 그래도 비밀을 다푼다는 점에서는 다른 직업보다 까다롭고 생각할것이 많습니다.
냥꾼과 마찮가지로 퍄퍄법사가 비밀기사 잘잡습니다. 신병들이 무참이 쓸리더군요... 그리고 요즘 신폭들고오는 이상한 놈들도 있기 때문에 법사도 어렵습니다.
사실 이직업들이 어렵다고는 했지만 다른 직업보다 상대하기 까다로울뿐 파마기사가 더 쌥니다.
멀리건
저는 공통적으로 들고가는 것은.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들고가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후공일때 파마맨이 나오면 들고갑니다.
비밀은 모두 갈아줍니다. 비밀지기와 비밀이 같이 나왔어도 비밀지기는 들고가고 비밀은 갈아줍니다.
비밀은 파마맨으로 발동시켜야합니다. 비밀이 손에 잡히면 어쩔 수 없어 보험으로 비밀지기를 들고가는 겁니다.
단, 저는 비밀을 들고가는 상황도 있습니다.


이 두 영웅 상대로 단검이나 보쓴꼬가 핸드에 잡혔을 때
이 경우를 제외하면 비밀은 다 갈아 버리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초반패에 구원이나 엎드려같은 경우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억지로 잡혔다면...)
후공일때 이 파마맨을 들고갑니다. 선공일때도 사제나 주수리면 들고갑니다.
왠지 갈면 안나올거 같고, 초반에 잘버텨서 동전 파마맨하면 게임이 터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카드가 없어 영웅카드라 만들기 부담되시는 분들... 저는 파마맨을 꼭 2개 만들어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무과금이라 티리온이나 박붐없는 분들은 다른 카드로 대체하셔도 잘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