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랭크 냥꾼. 비밀기사. 손님전사 하지않고 전설달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적화된 퍄퍄입니다. 킬각. 필드유지할 방법이 전보다 많아진게 이덱의 장점입니다.
마상이후 카드
1.비전작렬
비전작렬을 통해 초반 2뎀으로 필드잡아줄 수도 있고 중반이후 비룡과함께 4뎀으로 필드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법사 미러전에서 법사들이 돌진기같은게 없어서 하수인 낼 때 망설여지는게 사실인 경우가 많은데 비룡 비전작렬로 쉽게 거울상된 카드를 제거해줄수있습니다.
멀리건에선 상대직업에 따라다른데 템포가 좀 늦는 덱들 상대로는 안집습니다. 악흑이나, 냥꾼, 기사일때는 집어봄직합니다.
2.변이 : 멧돼지
킬각과 필드제거에 용이한 카드입니다. 이 멧돼지에 돌진이 달려있기때문에 상대가 생각했던 타이밍보다 한텀이상 먼저 폭딜이 나오기때문에 상대가 방심했을때 이미 게임이 끝나는경우가 많아요. 필드하수인데미지 + 멧돼지하면 최소 6뎀이상은 들어가거든요.
그리고 이 멧돼지도 비전작렬과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이전에 양변이+영능 = 6마나코스트 멧변이+비작 = 4마나
남은 6마나로 할수있는건 비룡이나 벌목기+과학자/ 영능/ 전설문 등 여러 플레이를 할 여지를 만들어주죠
3.인형의식
라그가 인형의식을 받으면 일단 그판은 이긴겁니다. 그리고 그런 상황 생각보다 많이나와요
7코에 염구 인형의식으로 필드제압후 8코 생라그내면 상대가 나이사로 라그죽입니다.
그러면 거기서 켈투자드가나오고 켈투 + 라그 = 그판 승 이해되시죠? 이런거에요(약파는거아님 ㅋㅋ)
* 벌목기
두장 넣으면 확실히 좋을수도있는데 이게 다르나서스지원자 뽑는 벌목기라서; 저는 한장만씁니다.
멀리건
이것들을 최대한 가져갑니다 자세한건 아래에 보충해드릴게요.
후턴엔 저기에


이 두가지를 보충해줍니다.
대 성기사
첫패로



이 셋이 최고입니다. 이 외에에 기본 멀리건 카드가 있다면 굳이 돌리면서까지 찾을 필요는 없어요 이 셋이 최고일뿐 나머지들이 게임진행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기사전에서 최고 제압기는

가 아닙니다. 얼마나

를 잘쓰냐가 관건이죠 딜넣을때도 수비할때도 화염구보다 멧돼지변이가 훨씬 중요합니다. 상대 하수인 잡을 때 버리는식으로 쓰겠다면 화염구를 쓰세요 멧변이는 버프먹은 파마 또는 티리온에 써줍니다.
대 냥꾼
첫패


얼음화살을 들어준이유는 무기 막아주는 용도 포함이에요 성기사의 경우엔 1/4짜리 무기지만 냥꾼은 최소 2/2 더해서 3/2짜리를 쓰기때문에 얼음화살을 같이 가져가주는게 효율이 좋아요
대 용사제


이 세 카드가 최고입니다. 1턴은 무조건 내주면 좋고. 2/3짜리 새끼용 얼음화살로 제거 가능합니다. 2/4 쉼터요원 화염포 한방 용사제는 컨트롤사제와 달리 일단 필드를 잡고 몰아쳐서 끝내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얼음와살과 화염포로 그걸 자르면서 게임하면 사제입장에서 거의 답이 없습니다.사제는 필드에 하수인이 있어야 버프 먹이고 그 버프먹은 하수인으로 싸우고 드로우를하고 이런식이라 이 세 카드가 최고입니다.
덧붙여서

버프먹은상대를 빠르게제압하고 죽일수도잇고 이세라처럼 잡기 까다로운 하수인 정리에 최고입니다.
대 드루이드
궁금하신점은 ikabon#3624
덧글에 필요하다 싶은 부분 남겨주시면 이 덱정보는 계속 추가로 필요내용 올려드릴게요 많은 관심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