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이 두 장 들어있습니다만 왕 크루쉬는 없어도 딱히 상관 없고 다른 카드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치명적인 사격이라던가 사냥꾼의 징표같은 적의 강력한 하수인 하나 제압용으로요.
운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턴에 오염된 노움을 낼 수 있으면 상당히 유리합니다.
마나가 애매할 때는 고정 사격 날리고 돌진 하수인을 아낍니다.
돌진 하수인들은 피가 적어서 내면 곧 죽는다고 보고 플레이하세요.
2. 눈속임와 폭발덫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띄워주면서 독수리뿔 장궁의 내구도가 올라가게 합니다.
꾸준히 유지한 무기로 적 본체를 딜해주시거나 귀찮은 하수인 처리해줍니다.
눈속임은 적 하수인 하나 강한 것이 떠있을 때 쓰면 좋습니다.
폭발덫은 적의 약한 하수인 다수를 정리하기에 좋죠.
3. 내 돌진 하수인으로는 될 수 있으면 적의 본체를 치세요.
필드에 적 하수인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깔리지 않는 한 무조건 본체 딜입니다.
오히려 적절히 깔려준 적 하수인들은 개풀로 역공을 할 수 있습니다.
비전 골렘은 절대 초반에 내지 않습니다.
이걸 내면 이번턴 혹은 다음턴에 확실히 끝낼 수 있겠다 싶을때만 냅니다.
괜히 마나 1 주고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이상한 카드 나와서 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리로이 + 회색 늑대 + 개풀은 이 덱의 최고의 콤보입니다.
적 하수인이 적당히 깔린 경우에 더욱 빛을 발합니다.
5. 살상 명령은 될 수 있으면 아껴두세요. 도발에 의해 막혔을 때 적 본체딜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비한 사격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맞게 하수인에 써주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8마나에서 낼 수 있는 회색 늑대 + 신비한 사격 * 2 + 살상 명령 + 고정 사격 = 11대미지입니다.
또는 10마나에서 낼 수 있는 회색 늑대 + 살상 명령 * 2 + 신비한 사격 + 고정 사격 = 14대미지입니다.
6. 적이 도발을 내면 최대 2회 침묵으로 씹고 적 본체에 들이박습니다.
아르거스에 의해 도발 2개가 동시에 뜨면 역시 상대하기 피곤해집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왕 크루쉬 빼고 폭발 사격을 넣어줘도 괜찮습니다.
(사실 저거 있는게 왠지 아까워서 덱에 넣어둔 놈이라... 저걸로 마무리하면 기분은 좋습니다.)
승률은 상당히 좋은 편이고 해외 방송에서 이 덱으로 쭉쭉 올라가는 것도 봤습니다.
그 방송에서 덱을 완전히 보진 못했지만 계속 보면서 나오는 카드들 보고 만들어봤습니다.
이 덱으로 5~6판 랭크 10에서 돌려보고 4판인가 이기고 1판 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