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21 9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선택 (23%) / 도발 (13%)
평균 비용 4.2
제작 가격 12260
성기사 잡고 전설가는 별똥별램프드루 작성자 : 킴석킴석 | 작성/갱신일 : 09-25 | 조회수 : 355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1)
0 정신 자극 x2
2 급속 성장 x2
2 다르나서스 지원자 x2
2 천벌 x2
3 화염의 드루이드 x1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2
5 별똥별 x1
6 발톱의 드루이드 x1
7 전쟁의 고대정령 x1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1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센진 방패대가 x1
4 케잔 비술사 x1
5 심판관 트루하트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5 정신 지배 기술자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1
5 해리슨 존스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9 이세라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
  • 220.0% (6장)
  • 310.0% (3장)
  • 416.7% (5장)
  • 523.3% (7장)
  • 66.7% (2장)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70.0% (21장)
  • 주문30.0% (9장)
  • 무기
추가 설명

 

신개념램프드루이드로 전설가기

하스시작하고 나서 여러 직업을 하닥 드루이드로 전설을 찍을줄 몰랐네요

요새 메타가 마상이후로 많이 바뀌었는데,

현 메타에서는 강세를 보이고 있단 생각에 공략 올려봅니다.

 

우선 램프 드루의 특징은 자군야포 대신 하수인을 를 통해 하수인 싸움에서 이득을 가져가서 힘으로 찍어누르는 빌드를 말하는데요.

사실 이전의 램프 드루의 약점은 피니쉬기가 없다는 점이였습니다.

자군야포가 없기 때문이죠.. 그런건 상관없습니다.

무조건 하수인 싸움이 중요시된 현메타에서는 힘으로 찍어 누르면 됩니다.

하수인 카드중 특이한 부분 소개 해드릴게요.

 

사실 덱을 보시면 3코라인이 나이사 말고는 없다는걸 눈치 채셨을 겁니다.

그래서 3코일떄 코를 내거나 아니면 영능을 쓰면서 코스트를 소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채용했습니다.

그리고 위니들을 상대로 2/5의 코스트는 상당한 압박을 줄 수 있고,

후반에 잡혀도 강한 하수인을 상대해야할 때는 과감하게 5/2로 나가서 압박을 주기도 좋습니다.

제압기 하나를 빼면 더 이득이구요ㅎㅎ써보시면 생각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1장 넣어주도록 합시다.

 

드루이드의 꿀카드 발톱의 드루이드입니다.

왜 1장만 기용했냐 의문점이 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존 자군야포드루이드는 킬각을 재는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카드지만 램프에게는 좋은 카드이긴 하나 현메타에서는 누더기가 더 낫다고 평가합니다.

그렇지만 가끔 제압해야할때 돌진으로 나갈수도 있고 무궁무진한 응용을 할 수 있기 떄문에 1장정도는 넣어야 합니다.

비운의 카드 별똥별입니다. 5코에 전체2뎀이라니.......신성화보다 한참 떨어지는 능력을 가진 카드지만 드루이드는 눈물을 머금습니다.

하지만 써본 결과 오히려 5코인게 나은 경우가 발생하더라고요..

예를 들면 상대의 하수인들이 3마리 정도 깔려있다. 근데 내가 4코다..

한턴을 하수인내면서 버틴다... 도발일 경우 상대가 안치는 경우도 있죠.

그다음 내 턴 5코일떄 필드를 제압해주면 오히려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더라고요..

특히 성기사 상대로 참 좋은 꿀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파마놈들떄문에 넣었음)

그리고 전사나 사제같이 코스트 높은 녀석들을 뽑아내는 경우에도 5데미지를 주면서 제압기가 없는 드루에게 좋은 카드로 작용되더군요.

티씨맨입니다. 현메타의 꿀입니다. 캐리한적도 많습니다. 파마기사상대로 진짜 좋아요 단숨에 필드를 우리껄로 가져와줍니다. 짜식..

심판관 트루하트입니다. 다들 의아해 하시겁니다. 드루가 왜 이걸써.....

하지만 램프는 다릅니다.

최대한 버티면서 필드 이득을 보는 덱이기 때문에 영느의 1데미지와 2데미지는 많이 다릅니다. 정말 좋습니다. 방어도도 2오르면서 그냥 좋습니다.  꼭 써보세요 드루이드는 영능을생각보다 자주쓰는 직업입니다.

 

*첫 멀리건

 

어떤 직업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로 이런식이 좋습니다. 정신자극이 잡혀있다면 타우릿산이나트루하트도 같이 들고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어떤직업이냐에 따라 무리수가 될수도 있구요

 

 

 

 

 

*직업별 상대법

전사- 손님  3:7

        방밀  5:5

 

손님덱은 드루이드가 상대하기 참 까다롭습니다.

 손님이 풀렸을때 딱히 제압할수 있는 전멸기가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손님이 풀어지기 전에 필드를 꽉 잡아야 합니다.

손님이 나올 타이밍이다 싶을 때는 그전에 윈드러너를 필드에 놓던지 아니면 비룡과 별똥별 시너지를 가지고 있던지 하여튼간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최대한 급속과 정신자극을 통해서 초반에밀어붙여서 필드싸움 가져오시면 그나 할만하구요 고통의 수행사제는 꼭 침묵 먹여줍니다.

 핸드 마르길 바라는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최대한 손님 각을 주지마세요. 2공짜리 하수인이 손에 있다면 내지마세요. 그냥 영능쓰고 턴 넘기세요. 그런식으로 운영해야합니다.

 

방밀은 난투각만 조심하면 됩니다.

항상 하수인을 내실때 난투가 나와도 그다음턴에 내가 또 이어나갈 수 있다 싶게 카드를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필드에 우리카드 3장 정도가 하수인이 나와있고 손에 박사붐이있다?

내지마시고 영능 쓰고 넘기세요.

등급이 올라갈수록 난투로 더 이득보려는 방밀이득충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압기는 총 5개 나이사 방밀2 마무리일격2

꼭 머리로 계산해 놓고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주술사- 클수리 6:4

           기계: 7:3

 

우리는 정리충입니다.

그냥 클수리는 계속 토템들 정리하고 싸우다보면 어느새 필드를 잡고 있단걸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특히 정신지배 기술자가 중요합니다. 멀리건으로 챙겨가셔도 좋습니다.

 트루하트를 쓰게 되면 영능으로 토템을 정리하기도 참 수월해서 상대하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기계수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냥 계속 정리해주시고 초반필드만 잡으면 지들이 명치달리고 싶어도 필드에 깔린 하수인들이 이득볼것이 많기 때문에 함부로 달리지 못할겁니다. 기계수리는 진짜 더 쉽습니다.

 

 

도적 6:4

 

도적은 초반에 무조건 하수인들로 찍어 눌러서 제압기들을 하나하나 제거하시다보면 후반에 들어오는 카드들에 의해서 알아서 무너지는 도적이 보일 겁니다.

대신 도적 필드에 하수인이 있다면 최대한 정리해주면서 하는 플레이를 합시다.

순간 폭딜이 가능한 도적입니다.

항상 조심하면서 플레이하고 도발을 지금 낼 필요가 없을것 같다 싶을때는 과감히 공격적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사냥꾼- 미드 5:5

            돌냥 6:4

 

 

미드레인지 냥꾼이는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내가 6코전까지 필드를 어느정도 잡아 놓지않으면 사자새끼가 나와서 머리아프게 해버립니다. 그래서 숲의 수호자는 꼭 들고가시고 왠만하면 숲의 수호자는 아껴쓰는 방향으로 플레이합시다.

만약 없다면 사바나 잡고 별똥별도 괜찮겠죠?? 케잔이 멀리건에 잡혔다면 꼭 들고가주시고요!!

 

돌냥은 그냥 간단합니다. 솔직히 저는 돌냥한테 몇번 안져봤습니다. 개들을 풀어라 각만 주지 마시고 그냥 도발 그리고 힘싸움 밀어붙이고 지고정으로 무조건 힐해서 버티다보면 나의 패배를 인정한다고 합니다. 손패 마르게 하면 됩니다.

 

 

성기사 - 미드 7:3

            파마 7:3

            황건적 7:3

 

제가 이 덱을 하게된 이유이자 전설을 달수 있었던 큰 이유입니다.

요새 정말 60퍼센트는 돌리면 성기사가 잡힙니다. 그만큼 사기성이 있다는 뜻이겠죠(파마이놈들...)

저의 램프 드루는 일단 성기사 정말 잘 잡습니다.

덱구성을 보면 정말 성기사를 카운터 칠만한 카드들이 많습니다.

파마의 버프를 침묵시킬수도있고 휘둘과 별똥별 너무너무 좋습니다.

 비밀한장을 가져오는 케쟌도 있고 무기를 뽀개버릴수 있는 존스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쟁의 고대정령이 나오면 그냥 성기사는 답답합니다.

평등이 없다면 그냥 답답할수 밖에없어요.

파마기사가 6코에 나와서 전부걸어버렸다면 필드가 확실히 클리어되기힘든 상황이라면 그냥 윈드러너 정도만 내고 필드를 넘깁니다.

그렇다면 명치를 달릴겁니다.

그럼 그다음에 비밀 풀어주시고 정신지배 기술자로 한마리 데려오고 윈드러너로 쳐서 또 한마리 데려오면 그냥 게임 터진겁니다 거기서....

제가말한게 가장 베스트이 경우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첫 멀리건에 정신지배 기술자 꼭 데려갑시다.

미드기사는 그냥 힘싸우에서 우리한테 안됩니다.

평성화만 조심해서 플레이해주세요.

사실 평성화맞아도 상대도 다 1이 되기떄문에 휘둘이나 별똥별이 또 캐리해주시죠. 정말 쉽습니다. 전부 다이겼어요.

황건적도 쉽습니다. 그냥 약빨고 하수인 싸움으로 이겨버리고 별똥별 휘둘로 필드한번 정리만 하면 쉽습니다.

그리고 드로우를 최대한 안주려면 카드를 아끼지 말고 써주세요.

 만약 똑같이 쓴다면 상대가 신의 은총을 통해 3코를 낭비하는 동시에 필드는 저희가 잡게되는 순간이 오실 겁니다.

그떄가 램프의 힘의 타이밍입니다.

 

 

드루이드 6:4

 

맞 드루전은 정말정말 저희가 유리합니다.

일단 상대에게는 아마 자군야포가 2장씩 있을겁니다.

근데 저희는 없습니다.

그만큼 드로우가 됐을때 하수인이 힘을 낼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점점 힘차이가 벌어져서 결국 자군야포를 우리 하수인을 정리하는데에 썼다면 게임은 끝난겁니다.

그리고 상대드루가 볼때 나도 자군야포가 있을거란 두려움에 억지로 필드를 정리하려고 하기도 하고요..

램프드루의 특징은 최대한 자군야포드루인 척을 하는겁니다.

자군야포를 쓰면 상대가 죽을 체력이면 그떄 일부러 (미안하네 고맙네) 계쏙 해줍니다. 그럼 쫄아서 포기하고 항복하는경우도 꽤 많았습니다.

그럼 진짜 꽁승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생각보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 많더라고요. 꼭 해보세요

 

 

흑마  거흑 4:6

        악마미드 6:4

 

거흑은 저코에 약빤 드루보다 빠르게 약을 빱니다. 사실 그래서 제압해야할 거인들도 너무 많고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4코때 나올 비룡이나 산거를 대비하여 나이사나 숲수는 꼭 들고 가줍시다. 거흑을 많이 안만나봐서 자세히 써드리기 힘드네요ㅠㅠ

 

악흑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특히 전쟁의 고대정령이 나오는 순간부터는 굉장히 당황스러워 하는 악흑입니다.

그리고 박사붐과 말가니스를 대비해서 꼭 나이사도 뽑는걸 권합니다. 여기서도 티씨130고 한건 해주시겠죠??

 

 

마법사 퍄퍄 5:5

           기계 6:4

 

미드는 정말 첫멀리건을 누가 좋게 가져가냐에 차이입니다.

첫멀리건이 꼬이면 이기기 정말 어렵습니다.

반면에 초반에 잘풀리게 들고가준다면 화염구가 하수인에게 박히는 순간 승리의 맛을 미리 느끼시면 됩니다.

꼬리전사는 꼭 휘둘로 제거해주거나 하시고 아하맨는 만약 손에 제압기가 없다면 꼭 침묵은 아껴주시길 바랍니다.

 

기계는 그냥 쉬워요 힘싸움에서 절대 안밀리기 떄문에 초반에 기계하수인들만 정리해주면서 플레이해주면 그냥 무난하게 이기실수있습니다. 버티면 이깁니다.

 

 

사제- 사적 4:6

         용사제 5:5

 

사적은 램프에게는 확실히 까다로운게 없지않아있네요.

다들 상대해 보셔서 하시겠지만 그냥 짜증나요.

근데 지금 메타에는 거의 보이지 않으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것같아요.

사적은 뭐 공략이라고 설명할게 딱히 없네요 변수가 너무많아서 그냥 저코하수인잡고가서 계속 필드잡으면서 플레이 하세요

그리고 6코되기전에는 최대한 교회누나각이 안나오게끔 필드를 유지시켜주세요.

 

용사제는요새 꽤나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램프와 비슷한 개념인데 힘싸움 대 힘싸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지 용사제는 램프보다 제압기가 좋고 반면에 램프는 용사제보다 하수인의 힘이 더 강합니다.

이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고 하수인 싸움에 달렸습니다.

 필드가 밀리는 순간 질거예요...

 

 

 

 

 

*공략을 처음써보기도 하고 빠른 시간안에 쓰려다 보니 상세하게 적지 못한 부분들이 많은것 같네요ㅜㅜ

 마상 업데이트전에 이 덱을 비스무리하게 썼다면 역시 약했겠지만 현재 메타에서 판치고 있는 성기사를 잡기에는 정말 좋다고 생각하여 시작헀는데 역시나 괜찮은 승률이 나오더라고요~

 

운영하는 방법도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강한 짱짱쎈 램프 드루하세요 여러분!!!

친추 걸어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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