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 |
|---|---|
|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
| 덱 구성 | 18 8 4 |
| 직업 특화 | 60% (직업 18 / 중립 12)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0%) / 교환성 (3%) |
| 평균 비용 | 4.0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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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투 2장 채용한 평범한 방밀전사덱입니다. 유불리는 있지만 어떤 덱 상대로도 해볼만하고, 특히 비밀성기사와 미러전에 강합니다.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직업별 멀리건만 적어보겠습니다.
비밀 성기사 : 3급 이상에서는 10판 중의 8판은 성기사를 만났는데, 거의 진 기억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8:2 이상으로 유리했습니다. 키카드는 난투와 나 이런 사냥꾼이야 입니다. 방어구 제작자와 무기 등으로 무난하게 첫패가 잡혔다면 난투나 나이사는 한 장쯤 들고갈 만합니다. 특별한 묘수가 있다기보다는, 그냥 많이 만나다 보면 상황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계산이 섭니다.
방밀 전사 : 성기사 다음으로 많이 매칭된 직업은 방밀전사입니다. 잘 참는 쪽이 이깁니다. 최근 대부분 2난투를 사용한다는 점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키카드는 트루하트입니다. 어차피 방밀 미러전은 탈진까지 가는 판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트루하트가 빨리 나온다면 크게 유리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드로우가 크게 중요하지 않아지고, 지나친 드로우는 오히려 탈진 상황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수행사제를 무리하게 끊지 않고 방밀과 마격을 잘 아끼는 운영이 필요합니다. 바리안은 안 쓰는 것이 좋습니다.
손님 전사 : 6:4 정도로 유리했습니다. 난투, 존스, 그리고 누더기골렘이 키카드입니다. 손님이 풀렸을 때 난투+@의 2장 정도로 무난하게 정리가 가능하도록 필드와 패를 컨트롤해야되고, 존스는 가능하면 죽음의 이빨을 깰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손님들을 무난하게 정리했다면 상대에게는 광전사로 끝내는 방법만이 남는데, 킬이 나올 것 같은 턴에 적절하게 누더기 도발벽을 세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사 도발벽이 없더라도 광전사가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없도록 하수인 수에 신경 써야 합니다.
냥꾼1 : 6:4 정도로 유리했습니다. 방어구 제작자, 잔인한 감독관, 무기 등 들고가시면 됩니다.
용 사제 : 5:5 정도로 비슷했습니다. 초반에 벨렌이 발린 하수인이 나오면 필드 먹기가 굉장히 힘들어지지만, 버티면서 후반으로 갈수록 해볼 만해집니다. 5-6코 타이밍에 난투를 적절히 잘 사용해줘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방밀 전사와 같은 맥락으로 상대하시면 됩니다.
기계 법사, 퍄퍄 법사 : 4:6 혹은 그 이하로 쉽지 않은 매치업입니다. 특히 초반부터 대량의 하수인이 전개되는데 2코 도끼를 첫 멀리건에서 찾지 못했다면 난투를 들고 있더라도 역전이 쉽지 않습니다.
미드레인지 악마 흑마 : 4:6 이하로 쉽지 않은 매치업입니다.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을 다수 채용하는 흑마법사 특성상 난투를 통한 상황 극복이 어렵기 때문에, 초반부터 최대한 필드 싸움을 해주면서 후반을 바라봐야 합니다. 6코 실바나스에서 한 번, 7코 게돈에서 한 번 정도 어그로 포지션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기회가 옵니다. 이때 무기와 주문을 활용해서 확실하게 필드를 잡아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기사를 잡기 위해서 조금 무거운 악흑을 짜는 경우가 많이 보이는데, 이 경우는 조금 더 해볼 만합니다.
냥꾼3 : 매우 불리합니다. 그물거미-과학자-야생의벗-벌목기-로데브-사바나사자가 무난하게 전개되면, 전사 입장에서는 가장 좋은 패가 나와도 쉽지 않을 정도입니다.
미드레인지 드루이드 : 매우 불리합니다. 다르나서스 지원자를 제압할 무기가 없다면 후공 1턴에 동전 방어구 제작자를 내서라도 드루이드를 압박할 방도를 찾아야 합니다. 이전에 비해 템포가 매우 빨라졌으면서도 꽤 튼튼한 하수인으로 조여오기 때문에, 드루이드 쪽 패가 많이 꼬였거나 난투 대박이 나오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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