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마를 쓰기에 아키치마와 연계하면 광역기가 생겨서 좋았으나 의무관과 겹칠시 쓰기애매해져서 아키치마를 뻇으며
힐을 할 여유가 위니들에게 없기에 자체체력이 높은 하수인을 넣었으며
초반 위니에게 안밀리기위해 폭격수와 불완전한좀비를 넣었고
3~4코는 죽군과 거품누나로 어글을 끌며, 후반에 누나가 나오면 치마,신폭으로 거품을 터트려봅시다. 부족한딜 보충
스랄라선견자의 질풍으로 공3이하의 위니 둘을 처리할수있습니다. 위니들에게 어그러를 뺏어갈수있다
5~6코에서 폭격수와 신폭 빛폭으로 필드를 정리하려하고, 5체력인경우 신불로 끊어주면된다. 문제는 로데브의 경우 하수인으로 죽이거나 맥스나, 해리슨, 거품누나등으로 몸으로 달라들어야한다. 이후 맥스나등으로 제압기를 빼게 유도
7코 박사붐등 거울상을 맥스나로 줄일수있어서 안전하게 다음턴 하수인을 내놓을수있다.
7코에 박사붐을 채택한 것은 필드가 밀릴경우라도 내놓고 필드정리가 될 수 있기때문입니다.
(사실 트로그조르를 넣고 싶었으나 하수인 수에서 밀리는 경우 트로그를 하수인에게 죽으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기에...초반~중반을 잡도록 한다면 붐보다 트로그조르를 넣고 싶다. 주문도적극혐!! 트로그조르 만드는 날 주문봉쇄덱을 만들것이다!!)
8코에서 마지막 어그러인 절단기4000 물론 전함이없지만 다음턴에 살아있다면 적 하수인3명을 치기때문에 적은
있는 하수인 다 빼려박거나 마지막 제압기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9코는 이세라로 후반을 도모할수있습니다. 이떄 적이 명치를 친다면 후회하게 해줄 데미지를 먹여준다. 24데미지 내열을 다 써도 우리에겐 혼란이 있다 다른하수인이 남아있다면 30데미지도 노려볼수있다!
-폭격수시리즈
하수인들이 체력이 높기에 몇대맞아도 괜찮지만 위니들의경우 체력이1~2가많기에 그리고 수가 부족한 쪼깅 유리하기에 병력소집이나 위니거미들 상대로 높은이득을 가져다준다. 자체스탯도 공격력이 높아 공이낮은 다른 하수인을 보완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신성한불꽃
볼진을 죽음대체로 쓰긴 했지만 위니덱상대로 바꿀체력이 마땅치않아 빼버리고 5체력인 타우릿산을 처리
거인이나 이세라 나오면 정말 볼진이 그립습니다.ㅜ 그러나 돌냥 위니 성기사만나면 5~7코에 쓰기애매해서 뺌...
(사적덱에서 활약합니다.ㅋㅋㅋ)
-천정내열 혼란
내열과 천정을 쓰기 좋은 애들에게 1~2개로 쓰고 마지막을 위해 혼란은 아껴둡니다.
급할떄 혼란+빛폭으로 못잡는 하수인이 없지만 혼란을 잘 안쓰기에 상대가 방심한 순간 체력이 높은애들 2명만 있어도
천정내열예상을 넘는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1/8 2/8=>천정내열시 17정도 그러나 혼란이라면 8/1 16/2=>24뎀
혼란을 쓰면 필드를 뒤집어서 생각해야해서 생각할게 많지만 상대도 예상못한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특히 내열이 2개 다 빠진 순간 상대는 방심하게 될 것이며 이세라 같은경우 천정+혼란만으로 24데미지를 뽑을수 있습니다=>천정내열혼란 적용카드: 죽군, 의무관, 맥스나, 절단기, 이세라(비상시 쓸 카드-빛샘, 빛의 정령)
내열2개는...2개를 써야 상대가 방심해서 넣은것도 있습니다 ㅋㅋ
내열은 피니쉬전에 다 쓰더라도 혼란과 천정만은 마지막까지 아껴둬야합니다. 혼란의 경우 하수인2이상시 천정내열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코도도 써봤는데 코도소환하는애도 좋았지만 실질적인 8코?9코여서 전투절단기4000의 체력9로 대체했습니다. 또한 3공이라 사제 고통에 짤리거나 뺏길 우려가있기에...
>혼란은 초반에 들지말고 필드싸움에 초반에 집중해야하며 혼란은 피니쉬와 비상용빛폭연계기임을 잊지말자 조금의 이득을 위해 혼란은 쓰면 상대가 체공을 뒤집어서도 생각할수도 있고 하수인을 남겨두지않는 등 상대에게 경각심을 심어두기 떄문
-해리슨 존스
기존덱에서 해리슨을 안 썼지만 무기를 만나서 특히...하수인칠떄 내구도 안다는 무기에 답이없어서 비상용으로 해리슨과 드로우를 채웠으며 드로우카드가 대무,북녘,해리슨이기에 치마와 신폭으로 북녁골을 같이 꺼내서 쓰도록합니다.
-대규모 무효화
피니쉬를 위해 도발을 풀고 달리기 위해 그리고 부족한 드로우는 보너스
사실 방심하지 않고 하수인 다썰어버리는 특히 무기든 상대들에게 약합니다. 도발 둘 이상시 침묵1개로는 부족하기에 대규모 무효화를 쓰며 닥터붐을 잡을떄도 쓸수있으며 위니들에게 다수의 버프가있을 떄도 쓸수있습니다.
-체력회복
빛샘,의무관있는 상태로 필드를 잡았다면 빛샘3+의무관4힐로 4~7 본체힐을 할수 있어 중반까지 버틴다면 체력회복으로 안전권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빛샘,의무관+거품누나시 3힐로 공+6이된다!!거품누나 추가할지고민임
-피니쉬
1.천정천정내열 24~32뎀
2.천정천정혼란(8/1 16/2 5/3)-뒤집어서 생각하면 체력높은 애들이 딜이 엄청난 것을 알 수있다. 1/8 2/8 6/9 4/12
3.거품누나(빛샘+의무관으로 3번의 힐, 신폭,치마로 거품물고 달라들수있다)
4.절단기4000=초반 상대 죽군에게 나오거나 후반에 필드를 먹은상태에서 절단기4000이 생존해있다면 이후 나오는 이세라,박붐의 생존을 보장한다. 특히 천정내열로 18/18 3명공격하는 절단기는 상대의 의지를 꺽기에 충분하다. 절단기는 최대한 많이 떄리게치며 절단기로 필드를 잡을시 피니쉬가 아니어도 대규모 무효화로 도발을 풀고 공이 약한 하수인을 때리는 것이 좋다. 절단기가 살아만있다면 고코3명을 부리는 것과 같기에 살릴수있다면 최대한 살리는 것이 좋다.
5.이세라 천정혼란 24/4의 마지막 한방으로 부족함이 없다 특히 내열2개가 빠진 후의 혼란으로 마무리할때의 기분이란+ㅁ + 뒤통수잼
6.재미는 사적이 더 재밌다. 특히 페일+배후자로 2마리씩 영웅뽑는 맛과 상대영웅도 전시하는 맛이...으흐흐흐
-단점
1.무기,비밀 견제가 부족하다
2.천정내열이나 거인들 상대로 딜이 부족하다. 천정내열을 되도록 공격시 써준다. 다행이 죽군으로 8/8을맞출수있다.
3.버프카드가 없다. 이는 상대에게 딜계산이 용이하게 해서 실질적으로 카운터는 천정내열혼란으로 급격한 변화외에는 없기에 아르거스를 넣을지 고민중이다. 자체 버프카드인 낙스, 광전사, 토르그 등을 넣어봤으나 체력이 낮고 공격력이 높아지면 빛폭에 죽어버리기에 1~2하수인정도 넣을지 고민이다. 대안으로 거품누나를 기용했다.
4.드로우카드가 부족하다. 보호막과 북녁골이 부족하기에 카드가 꼬인다면 중반전에 체력이 급감할수 있다. 저코 도발카드가 나오길 바래야한다. 그러나 2코2도발, 3코2도발, 빛샘, 거품누나 총6명은 무시당하지않기에 잘버티는것같다.
빛샘과 2코도발, 거품누나를 기용하니 초반방어력이 많이 높아졌고 빛샘과 의무관으로 중반에 체력회복하는경우가 늘어서 안전성을 높인것 같다. 그러나 드로우가 제한되기에 멀리건을 상대에 따라 잘 가져가야한다.
-사제
>내열:죽군을 8/8로 내보내야 짤리는 것을 방지할수있다. 그리고 초반에 던질것은 거품누나를 추천한다. 침묵등을 맞아도 3/5가 유지되기에 빛의정령은 0/5로 못쓰기 때문이며 죽군은 바로 짤리면 초반에 제압기가없을시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떄문이다.
>고통:죽군과 초반견제용
>빛폭:죽군8/8 등 천정내열을 상대로 위험할수 있기에 잡고가는 것이 좋다.6~7코에 박사붐 제압기로도 쓸수있다
>죽음:위와같다
-성기사
>북녁골:소중히여겨야하나...일단 나오면 신병상대가 될수있다. 그러나 절대 1마나때 내지말고 다른하수인을 앞세워서 내놓음 북녁골도 성기사전에서 필드싸움에 필요하다
>폭격수시리즈:병력소집이나 신병 처리를 위해서 정말 좋다 5코라도 잡히더라도 잡고간다 신폭대용으로 좋다
>고통:단검곡예사, 멀록뭐시기 등 견제에 필요하다 초반에 확기울것을 방지하기위해
>도발하수인(2~3코이기에 )
>해리슨존슨:4코에 진은검나오거나 병력소집시 노려볼만하다
>신폭: 빛폭보다 자잘한 애들을 위해 신폭을 고른다.
>신성한불꽃: 초반에 밀릴시 중반에 나올 굴직한놈이나 비밀로 체력이 오른 신병을 죽이기위해서
>대규모무효화: 비밀이나 버프로 깔린 애들을 대처하기위해서...일단 드로우1장이 되기에 비밀을 마니만나면 나쁘지않다
-마법사
>고통
>죽군
>빛폭: 기계 벌목기류를 견제하기위해
>신불:위와같다
>천상의정신(후공시, 초반하수인이 같이있는경우) 양을 안쓸경구 2/16의 폭군을 잡을 수단이 없다 마법사는
>거품누나:공이높은 애가 필요하다
>빛의정령:위와같다
-냥꾼
>빛샘:초반 체5는 주문 공5를 뺴게할수 있고 그턴에 맞은것을 상쇄할수 있다.
>도발하수인
>의무관: 냥꾼전에서는 피관리가 중요하기에 골라서 4~6마나에 내볼만하다
>폭격수: 위니전에서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폭격수 돌냥 상대로 그만이다 폭격수만 잡는 다면 초반위니는 걱정없다
>스릴마 선견자: 2/3 질풍으로 2마리이상을 끊을수있다.
>신폭
>신불
>고통
>해리슨: 냥꾼이 미친듯이 무기들고 명치달리니 5코에 바로 낼기회가 많음
-덕적: 도적,핸파도적,기름도적은 아직까지 적응이 안된다...ㅜ무기든 전사와 도적에게 약함 제가 운영을 못해서인지...
주문견제가 부족한 점에 트로그조르를 기용하고 싶은데...일단 막으며 천정내열혼란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 의무관, 멕스나를 무시하고 명치를 달리는 경우가 많기에 이 떄 천정 천정 혼란or내열로 끝낼수 있다. 그러나 한번에 끝낼 수 없다면
버프는 1개정도만 쓰며 하수인을 정리하자..기름도적에게 하수인까지주면 20딜이상이 그냥나와서 미치겟음...ㅜ
핸파도적...하수인 뿌리며 천정내열을 노려야함 되도록 체력 높은 애들위주로 내놓으며 2~3마리만 필드에 있다면 혼란 천정으로 노려봄직하다. 버프가 있어야 강력하기에 기절등에 약하기에 방심한 턴에 천정내열혼란으로 1번에 죽여야한다
>빛샘
>해리슨
>빛폭
>신불
>내열(단, 앞에 나온 하수인들에게 기절등이 빠진후에 공격전환으로 씀, 되도록 버프는 아껴둔다)
-전사(손님등이 많기에 제압기 위주로 가면 좋다)-주의할것은 맥스나에게 손놈이 불어나니 손놈타이밍에 내놓지말자
>빛폭
>신불
>거품누나
>빛의정령
>천정...초반에 승부를 내는 것이 가장 편했던것 같음 일단 천정1장은 들고 갑니다. 천정+1, 내열 혹은 혼란으로 5~7마나를 노려봅니다. 또한 공3이상으로 내놓되 하수인의 수는 3이상은 안되는 것이 좋다 거품전사키워줘서 ㅜ
>죽군: 마격에 죽으므로 제압기를 준비된 상태에서만 내놓아야함 그러나 키카드가 나올시 바로 잡아주면 유리해진다
-드루이드
이 덱은 빅덱이라고 볼수 있을 정도로 6코이상이 4명이고 이세라와 절단기, 박사붐 등으로 효율이 좋은 카드들입니다.
중반까지 필드를 내주지 않고 간다면 멕스나, 박사붐, 절단기에서 상대 제압기는 다 빠질 것이고 이세라, 절단기에서
기세를 잡을수 있을 것입니다.
>빛폭: 거인등을 위해
>죽음:드루는...초반에 공5이상을 내놓기도해서 들고가준다
>내열: 상대가 고코하수인을 내놓을시 죽근, 의무관 등으로 대응할수 있어야한다.
>신불: 위와같다
-흑마
>고통
>천정: 초반에 올뺴미가 아니면 2/16을 딜로 죽이기 어려움으로 초반에 상대봐서 침묵이없겟다싶으면 쓸만하다
(역시 침묵빼는 것에는 거품누나가 최고, 주의할 것은 빛의정령에 침묵안맞도록 주의해야함)
>신성한불꽃: 위니나 돌진에 체력을 유지하기위해서
>신폭:위와같다
>맥스나: 멕스나까지는 초반에 잡기도 함 거인죽이기 위해서 천정만 넣어두면 거인을 잡을수 있기 때문
>폭격수:위니 상대로 나쁘진 않음 5코 폭격수에 기대해볼만함 신폭대용으로 선택가능 2코도 은신하수인을 잡을수있음
>도발류하수인
-주술사:버프는 되도록 쓰지말고 침묵, 제압기3~5개있다고 생각하고 하수인위주로 선택 내놓으며 꼭 필요할시 공격시에만 쓰는 것이 좋음
>신폭:토템견제
>고통:불토견제, 2코 질풍3/1견제용(초반에 욕심내는 녀석에게 똥을 먹여주자 2과부하)
>대무:불토 등 버프받은 다수하수인용
>도발류하수인
>죽군
>선견자:2/3으로 토템2개를+ㅁ +
5.폭격수로 위니는 견제가 되지만 체력이 높은 기계하수인시리즈의 수량에는 약합니다 결국 아깝게도 천정내열을 중반전에 사용해서 끊어주며 버티어야하며...최대한 아끼기 위해 8/8 5/5 10/10 까지만 만듭니다 피니쉬를 위해 천정1장과 혼란은 마지막까지 아껴야합니다. 대무도요~
6.견제기가 부족하다
해리슨외에 케잔,수액이 없고 상대마음대로 못하게 할 수있는 침묵도 부족합니다. 결국 딜과 체력정도여서 변수요인이 적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벨렌의선택이라도 넣고 싶지만 발라서 하나처리하기보다 체력 높은 애들을 내놓고 남은 체력들로 혼란으로 뒤집기를 노려봅니다. 그러나 상대를 흔들수있는 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ㅜ고민중
글이 두서없어서 죄송합니다. 보시고 지적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