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노루가 많이 보이고있는데 아마 살뿌랑 비룡을넣고 초중반을 예전노루보다 조금더 강하게 해서 손놈,우서랑도 할만하다고 생각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흔히 보이는 요즘노루랑 다른점이라면 자군을 1장쓰고 흑기사,존스를 넣었습니다. (요즘은 존스빼고 비룡2개로 많이 채우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손놈 우서 둘다 의식해서 존스넣었습니다)
일단 초중반에 필드를 잡는거에 힘을많이 줬기때문에 살뿌2개를 넣었구요. 흑기사는 우서를 가장많이 의식한게 맞습니다. 덕분에 로수붐티 맞고도 이기는상황이 꽤나오더라구요. 게다가 사제,거흑,맞노루전에서 흑기사 괜찮습니다.
요즘메타에 다시 써볼만한거같아요.
자군1장은 제가 2장 1장 번갈아 바꿔봤는데 요즘메타에 1장이 더괜찮은거 같아서 뻇습니다. 하지만 취향따라 2장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초중반에 필드 잡는거에 힘을줬고 살뿌2장있어서 그런지 초반에 내패에 자군만 안잡히면 필드전이 꽤유리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말림의 원인이되는 자군을 한개 빼봤구요. 어차피 필드싸움을 하다보면 자군은 손에서 보통 묵혀두는 경우가 많은데, 1장을써도 필드싸움하다보면 잡힐확률이 많더라구요. 굳이 안써도 야포로 피니쉬갈때도 많구요. 물론 자군 2장을쓰면 1장을 마지못해 필드정리용으로 쓸수도있지만 저는 자군을 필드정리용으로 쓰는것 자체를 손해라고 보고 그런상황이 안나오게끔 1장빼고 필드싸움에 더 집중했습니다.
손놈전에서는 살뿌는 아껴두고 손놈풀었을때 정리용으로 쓰면 좋은거같습니다. 노하우가 생기니까 승률이 꽤잘나오는거 같더라구요. 어차피 손놈막냐 못막냐의 싸움인데 살뿌를 묵혀두면 깨끗하게 정리될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실바를 빼냐고 지인분들한테 질문이 많이 나오는데 저는 필드를 무조건 주도권잡고 유리하게 갈때를 생각해서 그냥 유리할때 내기는 꺼려지는 실바를 뻇습니다. 실바는 솔직히 말하면 필드싸움자체에는 힘이 그렇게 좋은편은아니에요. 필드가 불리할때는 나름 밥값을할때가있지만 그래도 낼때는 좀 불안합니다. 그렇게 불리할때 생각하는거보단 무조건 불리한상황을 안만드는것에 주력했습니다.
덱을 자기취향대로 바꿔서 쓰시고 싶으신분들은 비룡이나 실바를 추가하시고 싶으신분은 존스-비룡을 택하시고
흑기사-실바 를 택하셔서 쓰시면될것같습니다.
친추창은 지금 거의 다찬관계로 ㅜㅜ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달아드리겠습니다^^
10.3수정 살뿌 -> 케잔으로 교체했습니다. 살뿌 2개는 너무 가벼운거 같고 최근에 템포법사 냥꾼도 많이 보이더라구요.그래서 케잔을 넣어봤습니다
10.21수정 흑기사 -> 실바니스 급속 -> 자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