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밀입니다.
카드 구성이 좀 달라서 다른 방밀보다 좀 더 편하게 굴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다른 방밀과 다른 카드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복수 대신 불안정한 구울을 썼습니다.
비슷한 광역 1뎀이고 기본적으로 신풀
이나 임폭 악마등을 처리하기 위해 던집니다.
구울은 일단 수동적인 죽메이기 때문에 상대가
보고 대처 할 수 있다는 점이 나쁘고
복수는 조건부 광역 3뎀의 폭발력이 있기 때문에
광역기 자체로는 복수가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울은 기본적으로 하수인이기 때문에
어그로전에서 첫턴에 나온 방어력 2 하수인이나
보꼬로와 필드 싸움을 해줄 수 있다는 점,
도발이기때문에 후반에 상대 대형 하수인에게 한턴 버텨주면서
방제와의 연계로 방어도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소소하게 좋고
가장 좋은 점은 법사전에서 비밀이 떳을때 유용함인데요, 말리고 있을때
미치광이 과학자에서 뜨는 비밀은 법사전에서 큰 스트레스인데 이때
구울을 던지면 광역 2데미지가 뿌려지며 필드 정리에 큰 도움을 됩니다.
그리고 복수, 소용돌이가 다 빠지면서
마무리 일격이 한장 빠졌는데요, 기본적으로 마무리
일격은 상대가 일단 데미지를 입고 있어야 되는데 이 덱은
잔인한 감독관이 한장이고 복수나 소용돌이 쓰지 않기 때문에
마무리 일격을 쓸 수 없는 경우가 많아 한장 제외하고
톱날을 넣었습니다.
톱날은 여러가지로 유용한데,
은신 안토니나 낙스망령 같은 것을 잡을 수 있고
곰 한마리 지고정 한마리 같은 밀리고 있는 필드에
던져 넣으면 한마리 피를 무기로 잡을 수 있을 정도로 빼주고
한마리는 자기가 죽이는 그림이 자주 나와서 유용합니다
또한 천상의 보호막 유닛도 한장으로 잡을 수 있고
난투와의 조합도 좋습니다.
다만 내 필드 상황이 걸리적 거리고 상대가 어깨+호구 조합등일때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한장만 넣었습니다.
내 본체를 때리는 빈도가 높은 직업(도적,법사,냥꾼등)전에서 상당히 좋고
피의 울음 소리는 이 덱의 핵심입니다.
이덱에는 드로우로 핸드 우위를 줄 수 있는
수행사제가 없기 때문에 없기 때문에 이놈이 나와서 많이 일해줘야 합니다.
최대 박붐까지 끊어 줄 수 있고
곰이나 방패 여전사 로데브 지고정 등등
많이 죽일 수 있습니다.
서로 킬각 안나오는 컨트롤전에서는
핵심중의 핵심이기 때문에 상대가 존슨이 있을 것 같으면
죽빨마저도 미끼로 삼을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피울까지는
계산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7데미지로 의외의 킬각이 나오기 때문에(주로
돌냥등이 죽빨떠도 한점 차이로 산다고 생각하고 필드를 정리하지 않고
달립니다.) 그점도 좋습니다.
한장으로 4-5장을 처리하며 쉽게 이득을 가져갈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예전에는 쫌 쓰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트루하트덕에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시켜주고 나이샤 리스크가 없기 때문에 그냥 막내기 상당히 편합니다.
그리고 다른 대형 하수인들에 비해 코스트가 적어 7코에 나온
박붐 방밀로 잡고 하늘 골램... 식의 필드 우위를 가져가는
플레이를 다른 카드들보다 빠른 타이밍에 할 수 있습니다.
라그 등과 달리 아끼면서 띄울 필요 전혀 없으며
컨트롤 상대로는 탈진전 바라보며 제압기 빼고 짜투리를 남기는 용도쯤 됩니다.
안에 타고 있는 애들은 쪽박이 좀 있긴한데 종말이나 다르나서스 초 같은 시망 급은 없습니다..
...가 아니고 최고 쓰레기는 1/4 지브스로 어그로덱에 카드 공급해서 역캐리가 가능할정도이니
잘 안쓰는 카드라 효과가 좀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다음은 상대 직업별 멀리건입니다. 유형별로 나눌수도 있겠지만
멀리건 상황에서 상대가 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직업별로 했습니다.
<전사> 난투,존슨,이글,트루하트,강타,마격,방밀
손놈으로 가정하고 갑니다. 5-6코에 손놈이 자가 증식
하는 것을 짜르는게 첫번째 미션입니다.
마격 방밀 강타, 혹은 난투 등을 통해 막아주면
1차 고비는 넘긴겁니다.
존슨은 집고 가되 난투를 들고 있으면 상대 첫번째
죽빨은 자르지 않는 편이 나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죽빨을 자르면 광전사 킬각을 상당부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방밀이면 그냥 초반에 방어도 이빠이 쌓고
수행사제 정도 짤라주다가 6코되면 나는 하늘골램이고
상대는 방패여전사나 제압기, 혹은 죽빨 달고 한방이기 때문에
찌꺼기로 필드를 먹을 수 있고 이후에 서로 트루하트 뜨면
피울로 잡하수인 다 짜르면서 방밀 아낄 수 있는 이쪽이 유리합니다.
그렇다고 킬각이 나온다는 건 아니고
티격태격 하다보면 대부분 수행사제 드로우 차이로
마지막에 탈진 두세장 차로 이깁니다. 방막을 들고서 안써주시는 분은
많은데 초반부터 수행사제까지도 아끼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드루> 방밀 톱날 이글 강타(방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