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6 11 3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0%) / 도발 (7%) / 전투의 함성 (7%)
평균 비용 2.6
제작 가격 3000
손놈새끼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작성자 : 위덴 | 작성/갱신일 : 10-05 | 조회수 : 46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1)
0 내면의 분노 x2
1 격돌 x2
1 마무리 일격 x2
1 소용돌이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1
2 잔인한 감독관 x1
2 전투 격노 x2
3 거품 무는 광전사 x2
3 전쟁노래 사령관 x2
4 죽음의 이빨 x2
5 난투 x1
중립 (7)
2 불안정한 구울 x2
2 전리품 수집가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4 공포의 해적 x1
4 노움 발명가 x2
5 제왕 타우릿산 x1
5 험상궂은 손님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20.0% (6장)
  • 223.3% (7장)
  • 320.0% (6장)
  • 416.7% (5장)
  • 513.3% (4장)
  • 6
  • 7+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36.7% (11장)
  • 무기10.0% (3장)
추가 설명
제가 한번 생각해본 손놈덱입이다

기본적인덱에서 카피하고 일부분을 바꿨는데 설명충등판하겠읍니다.
 
 
방제작이 덱에 있는 이유는 후반에 손놈불릴때 방어도를 대량으로 쌓아서
 
 
너덜너덜해진 내 생명력을 높여서 역관광없이 바로 끝내는것과
 
 
초반에 어그로덱한테 조금이라도 덜맞으려고 넣었다고 저는 생각해서
 
 
어차피 초반에 맞는건 변함없으니까 상관없고 너무 많이 쌓였으면 난투를 써서 정리를 하면 됩니다.
 
 
초반에 도끼나 난투를 잡고가면 어떻게든지 되겠지요...
 
 
후반이 좀 부실하긴 한데 대신 해적을 하나 넣었고 드로카드를 대신 넣었기 때문에 패순환이 더 잘될겁니다.
 
 
그리고 해적을 넣은 이유는 이 덱에 무기가 3개나 들어가는데 연계되는게 손놈 불리는거밖에 없고
 
 
초반에 어찌저찌 드로우를 많이 해서 패가 많아지면 초반엔 마나수정이 없기때문에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기는 차고있기 때문에 1코 혹은 0코로 바로 나갈 수 있는 해적이 좋아보이더라고요
 
 
도끼도 한장이어서 멀리건으로 잡고가기 힘들다고 생각되시면 해적, 전리품, 난투 빼고 한장 넣으셔도 되고요
 
 
그리고 난투 넣은 이유도 설명하자면 맞손놈이거나 통곡의벽이 쳐졌을때
 
 
손놈불리고 하나 마격으로 처치한다음 원턴킬 내는 용도로 쓰입니다.
 

 
고쳐야할점(패말림, 마나커브 등등)알려주시고 개선방향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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