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15 15 0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격려 (10%) / 죽음의 메아리 (3%)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9320
안정적인 암흑사제덱 작성자 : 사나이삼 | 작성/갱신일 : 10-06 | 조회수 : 1149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제 (11)
1 나루의 빛 x2
1 신의 권능: 보호막 x2
2 어둠의 권능: 고통 x1
2 어둠의 권능: 죽음 x2
2 어둠의 형상 x2
3 신성한 폭발 x2
3 암흑의 광기 x1
5 볼진 x1
6 빛폭탄 x2
6 신성한 불꽃 x1
7 고해사제 페일트레스 x1
중립 (8)
1 간식용 좀비 x2
2 광기의 화염술사 x2
2 주둔지 사령관 x1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2
4 마상시합장 의무관 x2
4 투스카르 행상인 x2
5 연합용사 사라아드 x1
5 해리슨 존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26.7% (8장)
  • 316.7% (5장)
  • 413.3% (4장)
  • 510.0% (3장)
  • 610.0% (3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50.0% (15장)
  • 주문50.0% (15장)
  • 무기
추가 설명

1. 덱소개

 

암흑사제덱을 연구중이었는데 다른 유저들이 만든 덱을 참고하면서 저만의 덱을 만드려고 노력해봤습니다.

 

그동안 암흑사제덱의 문제점은 일단 버티고 버텨서 상대방의 무거운 하수인들을 제압기나 광역기로 뺀뒤에

 

나중에 어둠의 형상으로 변신하여 탈진뎀과 영웅능력 데미지로 상대방을 끝내는덱이었는데요

 

이 덱은 좀 더 4~6마나 템포에 필드싸움에 힘을 줘봤습니다.

 

기존 덱과 차이점은 도발카드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 다는 점인데요.

 

마상시합에서 격려 능력이 부여된 카드 자체가 자체적으로 도발 하수인의 역할을 해줍니다.

 

2. 멀리건 잡기

 

 

어둠의 형상은 후공이나 선턴이나 칼같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후턴일때 2턴에 동전 어둠의형상을 합니다.

 

나루의 빛과 선견자 행상인은 초반에 달리는 덱들로 힐을 하면서 5턴 (후공일때는 4턴) 까지 버텨서 어둠의형상과 영웅능력을 쓰게해줍니다.

 

간좀은 1장 넣고싶었지만 주둔지 사령관이 1장이라서 2장을 넣었는데요. 초반필드 특히 3마나 시점까지 필드를 유지시켜주기때문에 좋습니다.

 

상대방의 무거운하수인이 나오는 5~6턴은

 

와 하수인 교환을 통해서 보드 주도권을 잡아가야하며

 

어둠의형상 변신 후라면 7마나에 무거운하수인 (박사붐, 전쟁의 고대정령, 지고정 타우릿산)을 커트하면서 볼진으로 필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성기사 상대를 위해서

광기의 화염술사를 넣었는데요. 어둠의형상 1레벨시 데미지가 2이기때문에 부족한 1딜 혹은

 

어둠의 형상 2레벨시 4체력 하수인을 잡아야할떄 부족한 딜을 채워주기도합니다.

 

그리고 이 덱이 체력적으로 안정적인 이유는

 

온전히 이 카드에 의해서 유지가 됩니다. 능력자체가 아니라 암흑사제와 시너지가 좋기에 상대하는 입장에서 필히 제거해야할 카드입니다. 체력도 8이라서 위에서 말한 1딜이 부족해서 필드정리가 안될 때 다대1 교환을 해줄수도 있는 카드입니다.

 

3. 직업별 상성

 

a) 드루이드

 

굉장히 불리합니다. 체력이 우위에 있거나 필드가 우위에 있어도 자군+야포야포 / 7턴 정자 자군야포등으로 유동적인 킬각을 보기때문인데요. 필드를 먹고 휘둘러치기가 다른 하수인에게 다빠졌을떄 자군야포를 필드정리에 사용하게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어둠의형상은 들고가도 되구요. 다르나서스를 커트하기 위해 고통 한장 들고가면 할만합니다.

 

b) 성기사

 

광기의 화염술사와 나루의 빛, 보호막등을 통해서 초반 필드를 안정적으로 가져 갈 수 있습니다. 광역기 4장을 어떤시점에 쓸것인가가 가장 승부의 갈림길입니다. 성기사는 한방딜이 없기에 초반에 변신해서 하수인 쌓이는걸 막고 버프가 다 걸린 수수께끼를 볼진으로 커트하면서 필드를 굳혀갑니다.

 

c) 전사

 

무기직업이 이 덱과 상성이 안좋습니다. 손님 상대로는 시간을 너무 많이 줘서 광전사 2마리 콤보에 끝나는 경우가 많구요. 방밀 같은 경우에는 탈진전가도 할만한 구도가 나옵니다. 요즘 방밀전사가 벌목기나 강타등 덱이 가벼워지는 경향이 있어서 상대가 탈진을 의식하고 이세라를 아껴주면 더 유리하게 게임을 가져 갈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만큼 불리한 매치업입니다.

 

d) 흑마법사

 

위니흑마는 사실 지기 힘듭니다. 광역기로 잘 쓸려나가고 암흑의 광기를 이용해 공허소환사 이득을 못보게하거나 임프두목으로 필드를 못먹게하는게 좋습니다. 마상시합 의무관이 임프 처리에 탁월하게 잘 제거가 안되기 때문에 미드악흑과는 유리한편 입니다.

다만 악거흑 같은 경우에는 비룡 때문에 많이 힘듭니다. 거인이 2마리이상이면 빛폭탄으로 정리가 되지만 비룡은 살기때문에 불리한 필드가 전개되기때문에 눈물...

 

e) 사냥꾼

 

여타직업과 달리 돌냥인 경우에만 변신을 늦추고 미드냥은 3코에 변신해서 필드 정리시작하면 쉽습니다. 미드냥이 명치를 쳐야할지 하수인을 칠지 계속 고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2살상 각을 피해서 체력만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f) 사제

 

용사제를 만나면 숨이 턱턱 막힙니다. 많은 도발벽을 뚫기도 어려울 뿐더러 사제의 광역기로는 깔끔한 정리각이 안나오기 때문입니다. 컨트롤사제라면 모를까...

 

g) 도적

 

간혹 기름도적이 보이는데 하수인을 계쏙 커트당하면서 내 하수인이 늘어가면 못참고 폭칼을 다 써버리게 만들면 탈진으로 가더라도 이득입니다. 전질을 2장 쓰기에 탈진뎀이 일찍 쌓이기 때문이죠.

 

h) 주술사

 

주술사는 토템을 영능으로 자를수 있고 신성한 폭발로 정리가 쉽기에 유리하지만 안개소환사의 스탯버프를 받은 하수인이 나오기 시작하면 정리가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필드 정리가 쉬우니 유리합니다.

 

 

4. 마치며

 

이 덱은 성기사 카운터를 위해 만든 덱인데 운영에 따라 상대의 패에 따라 승률이 좀 다를 수 있습니다. 또 페일트리스나 사라아드가 게임을 터뜨리기도 하기에 예능과 랭크덱의 중간지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간좀을 하나 빼고 주둔지사령관을 더 넣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 이상의 격려 시너지 하수인은 욕심 같아서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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